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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3. 26.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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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쟁에 관해서는 독자가 읽은 뒤에 그 속에 포함이 된 문제를 알게 되겠지만 한 가지 우리로서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은 실존주의 와 커뮤니즘의 관련성이다. 구체적으로 사르트르의 태도를 보면 그 는 자신이 말하기를 " 나는 커뮤니스트가 아니다."고 선언하고 있지 만 그 당시의 정치적 현실을 두고 접근했다고 들었는데 `커뮤니 즘'의 세계에서는 그와 같은 태도가 용납 안 되는 것이다. 자유의 작가이며 인텔리이며 부르조아인 경우 이것이 커뮤니즘의 사회에 서 용인이 안 되는 것은 우리 한국 현실이 경험한 바 있다. 자유의 행동자, 비판적 커뮤니스트란 것은 없는 것이다. 헤겔과 마르크스 의 변증법에 대하여 냉정한 비판을 가하면서 `니체'적 교의를 선택 과 행동의 규범으로 하는 사르트르의 태도, 한편 카뮈도 사르트르 가 지적한 바와 마찬가지로 형이상적이며 추상적이라는 느낌을 갖 게 한다. 키에르케고르의 철학에서 볼 수 있는 죽음의 결단을 통한 초월자에의 전희마저 거부한 영겁의 반항자 시지프스는 역사와 현 실에 대하는 태도로 볼 대 초월적인 경향을 보이고 있다. " 시지프 스여, 어디 갔느냐 ! 너는 처벌하게끔 되어 있다." 고 사르트르는 카 뮈에게 말한다. <현대>지를 싸고 벌어진 2대 작가의 논쟁은 바로 오늘의 인간의 실존과 행동의 문제, 역사와 현실에의 참여, 자유와 의미에의 확증을 얻기 위하여 근본적으로 검토하며 토론되고 있다.1930년대에 까뮈는 아직 젊은 나이였다. 의식적이었든 아니었든, 그는 1차세계대전 이전에 자라난 사람들과 자신의 동무들 사이의 현저한 차이점을 인식하고 있었다. 1930년대에 전세계의 젊은이 들은, 민주주의란 무력한 것이며, 휴머니즘은 무가치하고, 개인주 의는 퇴폐적인 것이라고 여기고 있었다. 그들은 정발산동퀵서비스 정발산동퀵 정발산동오토바이퀵 정발산동오토바이퀵서비스 정발산동다마스퀵 정발산동다마스퀵서비스 정발산동라보퀵 정발산동라보퀵서비스 정발산동1톤용달 정발산동화물퀵 정발산동다마스용달 정발산동라보용달 정발산동소형트럭 정발산동소형용달 정발산동소형이사 정발산동퀵서비스요금 정발산동퀵서비스비용 정발산동퀵서비스가격 정발산동퀵서비스운임 정발산동퀵비 정발산동퀵요금 정발산동퀵가격 정발산동오토바이퀵요금 정발산동퀵비용 정발산동다마스퀵요금 정발산동다마스퀵서비스가격 정발산동라보퀵비용 정발산동라보퀵서비스운임 정발산동1톤용달비 정발산동 퀵 서비스 정발산동 퀵서비스 정발산동 퀵 정발산동퀵 정직한곳 정발산동퀵 신속정확저렴! 정발산동퀵 저렴하고 빠른곳 정발산동퀵서비스 친절한곳 정발산동퀵서비스 빠른곳 정발산동퀵서비스 정직한곳 정발산동퀵서비스 신속정확저렴! 정발산동퀵서비스 저렴하고 빠른곳 그런 이상들을 악 마처럼 여기는 새로운 운동들에로 이끌려지고 있었다. 그런 운동 들은 환상적인 이데올로기적 계획들을 가진 정치적 운동의 극단에 위치한 독재자들에 의하여 이끌려지고 있었다. 무솔리니는 "새로 운 로마"를 건설한다는 허풍을 떨었고, 히틀러는 천년을 지속할 "아 리안" 제국을 약속했다. 스탈린은 그가 행하는 숙청들이 공산주의 낙원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필요하다고 자신의 추종자들을 설득 했다. 수백만의 사람들이 희생되었고, 수천만의 사람들이 그런 유 토피아의 목표를 위하여 더욱 참혹한 전쟁과 손실을 겪어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