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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3. 28.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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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이 생각한 인간, 문학이나 지혜가 몇 천년을 걸쳐 이해해온 인간은, 사물이 쓸모 없는 경우에도 아름다움을 해석하는 기관을 가지고 그것을 즐길 수 있는 능력을 가지도록 만들어졌다. 미에 대한 인간의 기쁨에는 언제나 정신과 감각이 동등한 정도로 관여하고 있다. 인간이 삶의 역경과 위험 한가운데에서도 그러한 것을 즐길 줄 아는 한, 즉 자연이나 회화 속의 색채의 어우러짐, 폭풍우나 바다 소리 속에서 들려 오는 외침 또는 인간이 만든 음악 같은 것을 즐길 줄 알고, 이해나 어려움의 표면 깊은 곳에서 세상을 전체로 바라보거나 느낄 줄 아는 한, 또는 막 태어난 강아지의 감동적인 눈길에서 시인의 비극에 이르기까지 서로 연관이 있고 무한히 풍부한 연대성. 상응. 유사. 반영 등이 존재하고 있어 끊임없이 흐르는 그 언어들에서 기쁨과 지혜, 농담과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그 같은 전체로서 세상을 바라보고 느낄 수 있는 한--그것을 할 줄 아는 한, 인간은 자기라는 것에 달라붙는 의문을 가지고 자신의 존재에 되풀이해 의미를 부여할 수가 있으리라. 진실의 인간, 건전하고 불구가 아닌 인간에게 있어서는, 세계와 신은 끊임없이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기적에 의해 실증되어진다. 즉 저녁이 되면 시원해지고, 노동의 시간이 끝난다는 것 외에 저녁 하늘이 붉게 물들었다가 다시 장미빛에서 보라빛으로 매혹적이며 거침없이 옮겨져 간다고 하는 현상이 있다는 것, 꽃받침 속의 수술의 질서 같은 것, 작은 판자쪽으로 만들어진 바이올린 같은 것, 음계와 같은 것, 언어처럼 실로 불가해하고 미묘하고 자연과 정신에서 태어난 것, 이성적인 동시에 초이성적이며 어린애다운 것이 있다는 것, 세상의 아름다움, 신기함, 수수께끼, 그리고 무릇 인간적인 일체의 것이 모면할 수 없는 연약함, 질병, 위험 따위를 내몰고 방지하지는 못하더라도 영원불변으로 보이는 것이 있다는 것 -- 이와 같은 것이 세계를, 그 사도며 제자가 되는 우리들에게 있어 지상의 가장 신비적이며 존경할 값어치가 되는 현상의 하나가 되게 하는 것이다. 각 민족 혹은 각 문화 협동체가 내력에 상응하는 동시에 아직 표명되지 않은 목표에 소용되도록 언어를 만들어낸 것만은 아니다. 또 한 시흥퀵 시흥퀵서비스 시흥 퀵 시흥 퀵 서비스 시흥 퀵서비스 시흥1톤용달 시흥1톤용달비 시흥다마스용달 시흥다마스퀵 시흥다마스퀵서비스 시흥다마스퀵서비스가격 시흥다마스퀵요금 시흥라보용달 시흥라보퀵 시흥라보퀵비용 시흥라보퀵서비스 시흥라보퀵서비스운임 시흥소형용달 시흥소형이사 시흥소형트럭 시흥오토바이퀵 시흥오토바이퀵서비스 시흥오토바이퀵요금 시흥퀵가격 시흥퀵비 시흥퀵비용 시흥퀵서비스가격 시흥퀵서비스비용 시흥퀵서비스요금 시흥퀵서비스운임 시흥퀵요금 시흥화물퀵 민족이 다른 민족의 언어를 배우고 찬탄하고 냉소하지만, 결국 완전히는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도 사실은 아니다. 아니, 각 개인에게 있어서도 아직 언어가 없는 원시세계나 궁극에 이르기까지 기계화되어 버린, 때문에 다시 언어가 없어진 현실에 살고 있는 것은 아닌 한, 언어는 인격적인 재산인 것이다. 언어에 대한 감수성을 지닌 사람, 지리멸렬해지지 않은 건전한 인간에게 있어서는 예외없이 말과 글, 자모나 형태, 문장 구성의 가능성 같은 것은 그 사람 나름의 특수한 가치와 의미를 지니고 있다. 모든 진실한 언어는 그것을 알도록 그것을 가지고 태어난 모든 사람에 의해 완전히 개인적으로 감동되고 체험되어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