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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3. 29.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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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강물은 바다를 향하여 흘러가지만, 바다를 채우지는 못한다. 세상에 새로운 것이란 하나도 없다. 지나간 과거를 누가 다 기억할 수 있으랴. 나는 세상에서 행한 모든 일을 혐오하였다. 이것은 내 뒤에 올 자에게 그것을 물려주려 함이다." 이러한 의미의 내용을 현대 철학자의 말로 표현하면 아마 다음과 같이 될 것이다--인간은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만물은 쉬지 않고 움직인다. 뒤에 오는 새 것은, 앞서 간 것과 조금도 다르지 않지만, 영구불변한 것은 하나도 없다. 인간은 죽어 가지만, 그 후계자는 그의 노력의 성과를 거두어들인다. 강물은 바다로 흘러가지만, 그 물은 거기에 머물러 있지 못한다. 인간과 사물은 목적과 종말이 없는 둥근 원과 같이, 날이 가고 해가 바뀌어도, 한없이 생사를 되풀이하지만, 결국 아무런 발전도 성과도 없다. 만일 물이 현명하다면, 현재 있는 그 자리에 머물러 있지는 않을 것이다. 만일 솔로몬에게 지혜가 있었더라면, 아들이 그 열매를 즐기는 과일 나무를 심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다른 견지에서 보면, 만물은 모두 변하는 것이다. 세상에 새 것이 없다고? 마천루는 어떠한가? 비행기나 정치가의 방송연설은 어떠한가? 솔로몬이 여기에 대하여 무엇을 알고 있었는가?(주-솔로몬이 이 "전도서"를 쓴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 해 두는 것이 편하다) 만일, 솔로몬이, 쉬바 여왕이 그의 영토를 돌아다니면서 신하들에게 한 연설을 라디오로 듣는다면, 메마른 숲과 풀밭에서 자기를 위로했을 것이다. 만일 솔로몬의 공보 비서가 궁전의 건축이나, 무수히 처첩과의 재미나, 또는 솔로몬과 회담하여 여러 현자들이 실패한 이야기 등에 대한 신문 논평을 일일이 보고하여 주어도 세상에 새 것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까? 하기야 이런 것쯤으로 그의 염세주의가 시정될 리 만무하지만, 여기에 대하여 새로운 표현을 했을 것이다. 현대에 대한 크로취의 불평중 하나는 세상에 새로운 것이 너무나 많은 점이었다. 새로운 것이 있어도 괴롭고 없어도 괴롭다면, 새로운 것이 어찌 절망의 원인 될 수 있겠는가. 모든 강물은 바다로 흘러 들어가지만 바다는 차지 않으며, 강물은 흘러나온 곳으로 다시 돌아간다는 사실을 생각해 보자. 만일 이것이 염세주의의 원리라면, 여행은 조금도 재미가 없을 것이다. 사람들은 이 여름이 되면 피서지에 갔다가, 이윽고는 본래 있던 곳으로 되돌아온다. 그렇다고 해서 여름에 피서지에 가는 것을 무의미하다고 할 수 있을까. 만일 강물에 감정이 있다면, 쉘리의 "구름"처럼 모험적인 여행을 즐길 것이다. 자기 후계자에게 여러 가지로 물려주는 괴로움만 해도 두 가지 견지에서 생각해 볼 수가 있다. 그것은 물려받은 자의 처지에서 보면, 분명히 나쁜 일이라고 볼 수가 없다. 그리고 파주퀵 파주퀵서비스 파주 퀵 파주 퀵 서비스 파주 퀵서비스 파주1톤용달 파주1톤용달비 파주다마스용달 파주다마스퀵 파주다마스퀵서비스 파주다마스퀵서비스가격 파주다마스퀵요금 파주라보용달 파주라보퀵 파주라보퀵비용 파주라보퀵서비스 파주라보퀵서비스운임 파주소형용달 파주소형이사 파주소형트럭 파주오토바이퀵 파주오토바이퀵서비스 파주오토바이퀵요금 파주퀵가격 파주퀵비 파주퀵비용 파주퀵서비스가격 파주퀵서비스비용 파주퀵서비스요금 파주퀵서비스운임 파주퀵요금 파주화물퀵 만물이 유전한다는 사실은 원래가 염세주의의 토대가 될 수는 없는 것이다. 악을 물려받으면 염세주의의 이유도 될 터이지만, 선을 물려받는다면 낙천주의의 이유가 될 것이다. 무엇이나 한 부분이 가치가 없다면 전체가 무가치하다. 인생을 저속한 연극의 논리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행복한 최후를 갖기 위해 남녀 주인공이 비참한 불행을 겪게 되는 것이 연극이다. 내가 살아서 행복한 인생을 보내고, 또 아들은 뒤를 이어서 번영하고, 그 손자는 아들의 뒤를 잇고 -- 여기에 무슨 비극이 있다는 것인가? 도리어 내가 영원히 생존한다면, 인생은 한결 무미건조해 질 것이다.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인생은 영원히 새로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