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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4. 1.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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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자기 본위의 욕심에 사로잡히는 폐단의 하나는, 인생에 아무런 변화도 일으키지 못하는 점이다. 자기만을 아끼는 자는 애정이 혼란 되어 있다는 비난을 사지 않지만, 헌신의 대상이 언제나 같으므로 결국은 참을 수 없는 권태에 빠지게 마련이다. 죄의식으로 하여 시달림을 받는 사람은 특수한 자애심 때문에 괴로움을 당하는 것이다. 그에게는 이 광대한 우주에서 자기의 덕행만이 가장 중대하게 보인다. 이런 특수한 자기 집념을 권장한 것은 어떤 전통적인 종교의 커다란 결점이다. 행복한 사람은 개관적으로 살아가고 자유로운 애정과 광범위한 흥미를 갖고 이를 통하여 자기의 행복을 소유하는 자요, 자기가 남에게 흥미와 애정이 대상이 되어 행복을 느끼는 자이다. 남의 사랑을 받는 것은 행복의 커다란 원인이 된다. 그러나 대체로 애정을 요구하는 자는 사랑을 받지 못하는 법이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남의 사랑을 받는 사람은 남에게 사랑을 베푸는 사람이다. 이자를 받고 돈을 빌려주는 것처럼, 이해타산에서 사랑을 베푸는 것은 하나의 넌센스이다. 자기 세계에만 몰두하는 병폐를 극복하면, 어떤 객관적 흥미가 마음 속에 솟아나는가는 당신의 성격과 외부적인 환경의 작용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다. "우표를 수집하는 취미가 있다면 행복해 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미리 말할 필요는 없다. 우선 우표수집에 착수해 보라. 그렇게 하면 그것이 시시함을 느낄지도 모른다. 당신이 참으로 흥미를 느끼는 일만이 실제로 행복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그리고 자기 안에 빠져 들어가지 않게 될 때, 진정한 흥미가 우러난다고 믿어도 무방하다. 행복한 생활은 선한 생활과 닮은 데가 많다. 전문적으로 도덕을 숭상하는 자들은, 자기 부정을 중요하게 생각함으로써 잘못된 주장을 내세우게 되었다. 의식적인 자기 부정은 인간으로 하여금 자아에 전념하도록 하고, 자기가 무엇을 희생하였는가를 기억하도록 한다. 그리하여광진구퀵 광진구퀵서비스 광진구 퀵 광진구 퀵 서비스 광진구 퀵서비스 광진구1톤용달 광진구1톤용달비 광진구다마스용달 광진구다마스퀵 광진구다마스퀵서비스 광진구다마스퀵서비스가격 광진구다마스퀵요금 광진구라보용달 광진구라보퀵 광진구라보퀵비용 광진구라보퀵서비스 광진구라보퀵서비스운임 광진구소형용달 광진구소형이사 광진구소형트럭 광진구오토바이퀵 광진구오토바이퀵서비스 광진구오토바이퀵요금 광진구퀵가격 광진구퀵비 광진구퀵비용 광진구퀵서비스가격 광진구퀵서비스비용 광진구퀵서비스요금 광진구퀵서비스운임 광진구퀵요금 광진구화물퀵 때때로 직접적인 목적 달성에 실패하고 또 거의 언제나 구극적인 목적 달성에 실패하게 된다. 우리에게 긴요한 것은 자기 부정이 아니라, 관심을 외부로 돌리는 것이다. 그렇게 해야만 자발적으로 그리고 자연스럽게 자기 덕을 추구하기에 여념이 없는 사람이 의식적인 자기 부정에서 이룰 수 있는 행동과 마찬가지의 행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나는 한 쾌락주의자 즉 행복을 선이라고 생각하는 견지에서 이 글을 썼다. 그런데 쾌락주의자의 입장에서 훌륭하다고 보는 행동은 진정한 도덕가가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행동과 대동소이하다. 물론 도덕가들이 저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