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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4. 2.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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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물은 우리의 뜻에 어긋나 있다. 아니 모든 사물은 우리에게 무관심하여 문제시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편이 옳을 것이다. 대지의 표면은 인간의 활동이 없으면 가시밭과 질병으로 뒤덮일 것이다. 적도 아니지만 동지도 아니다. 인간의 편의 되는 것은, 인간의 활동뿐이다. 그러나 공포를 자아내는 것은 희망이다. 그러므로 우연한 성공을 거두는 것은 몹시 상서롭지 못한 실마리가 된다. 신을 축복하는 자가 이윽고 신을 저주하게 된다. 그러한 태도는 신혼부부가 한동안 구청장이나 교회의 문지기를 좋아하는 것과 같다. 그들은 교회의 사환이 식이 끝난 후에 어떤 표정을 하고 촛불을 껐는지 보지 못했던 것이다. 나는 어느 날 향수를 파는 소녀가 미소를 짓는 것을 본 적이 있다. 그녀는 가게의 문을 닫으면서 동시에 미소를 그쳤다. 가게의 큰문을 닫는 상인의 모습도 볼만한 일이다. 알 수 없는 사물--인간도 포함하여--이 그 고유의 법칙을 우리에게 표시하자마자 (인간은 그 법칙에 좇아서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다.) 우리는 인간으로서 일에 착수한다. 그러나 어떤 존재가 우리에게 호의를 약속하자마자 우리는 인식을 박탈당하고 희망밖에는 의지할 것이 없어진다. 모든 존재는 그 전조나 반영에 있어서보다 막후의 풍부한 생활이 더 아름답고 친근한 것이다. 내가 보기에는 정력적인 사람들은 곤경과 변화를 사랑한다. 평화는 여러 가지 힘 사이에 존재한다. 느릅나무 나무를 좋아하는 한 사나이가 나와 함께 정원을 거닐면서 이렇게 말했다. "잎이 돋아나기 시작했어요. 얼마 안 가서 느릅나무에 작은 송충이가 붙어서 잎사귀를 모두 먹어 버릴 테지요. 그렇게 되면 나무는 폐를 떼어낸 것처럼 결단이 나요. 질식하지 않으려고 새로운 잎사귀가 나와서, 이를테면 봄을 두 번 맞이하는 격이 되지요. 그래서 나무는 기진맥진하게 되니, 2__3년 후에는 새잎이 돋아나지 못하고 죽어 버릴 거요." 그는 100년이나 묵은 느릅나무를 가리키며, 이처럼 그 나무가 오래지 않아 죽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었다. 나는 그에게 말했다. "쓸어 버려야죠. 그까짓 송충이쯤 맥을 못 쓸 테니까요. 한 마리 죽일 수 있다면, 백 마리나 천 마리도 죽일 수 있을 테죠." 그는 말했다. "천 마리 정도의 송충이는 문제가 아니지요. 그러나 몇 백만 마리나 되거든요. 생각만 해도 진저리가 나요." 나는 말했다. "그러나 당신은 돈이 많지 않소? 돈만 있으면 사람을 살 수 있을 텐데 뭐가 문제요? 열 사람의 안부가 열흘만 일하면 송충이쯤 몇 마리라도 퇴치시킬 수 있을 거요. 이렇게 아름다운 느릅나무를 살리기 위해서는 2 - 3백 프랑쯤 던진들 어떻소?" "돈이야 있지요. 그런데 송파구퀵 송파구퀵서비스 송파구 퀵 송파구 퀵 서비스 송파구 퀵서비스 송파구1톤용달 송파구1톤용달비 송파구다마스용달 송파구다마스퀵 송파구다마스퀵서비스 송파구다마스퀵서비스가격 송파구다마스퀵요금 송파구라보용달 송파구라보퀵 송파구라보퀵비용 송파구라보퀵서비스 송파구라보퀵서비스운임 송파구소형용달 송파구소형이사 송파구소형트럭 송파구오토바이퀵 송파구오토바이퀵서비스 송파구오토바이퀵요금 송파구퀵가격 송파구퀵비 송파구퀵비용 송파구퀵서비스가격 송파구퀵서비스비용 송파구퀵서비스요금 송파구퀵서비스운임 송파구퀵요금 송파구화물퀵 일손이 모자라고... 저 높은 나뭇가지를 다 어떻게 한담? 선정할 줄 아는 사람이 있어야 할 텐데. 이 근처에는 내가 아는 사람이라고는 두 사람뿐이오." "두 사람이라도 족해요. 그 두 사람에게 높은 나뭇가지를 맡겨요. 그리고 별로 익숙하지 못한 다른 사람에게는 사닥다리를 쓰도록 해요. 나무 전부를 다 소생시킬 수 없을지라도, 적어도 두세 대는 건질 수 있을 거요." 그는 마지막으로 말했다. "용기가 나지 않는군요. 내가 할 일은 따로 있을 것 같소. 그놈의 송충이들이 보기 싫어 잠깐 여기를 떠야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