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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4. 3.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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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은 생명의 느낌을 사람으로서의 존재 속에서 관찰하고 시간 속에서 이를 연구함으로써, 참된 생명이라는 것은 마치 곡식의 낟알 속에 보존되어 있는 것같이 언제나 사람 안에 보존되어 있다가 때가 오면 표현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동물적 개성이 사람을 자기 자신의 행복 쪽으로 계속 끌고 가는 데 반하여 이성적 의식은 개인적 행복이 불가능함을 알려 주고 다른 행복을 가르쳐 준다. 거기에 참된 생명의 발현이 있다. 사람은 먼 저편에 나타난 행복에 눈을 주지만 그것을 볼 수 있는 힘은 없다. 그러므로 처음에는 이 행복을 믿지 않고 개인적 행복 쪽으로 되돌아간다. 그러나 이성적 의식은 개인적 행복의 불가능을 나타내는 경우에 이르면 참으로 명확하고 또한 단정적이 된다. 그리하여 사람은 다시 개인적 행복을 부정하고 자신에게 제시되고 있는 이 새로운 행복을 응시하게 되는 것이다. 이성적 행복은 아직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개인적 행복은 완전히 버림받게 되고, 개인적 존재를 계속해 나가기가 불가능하게 된다. 이리하여 사람의 마음 속에서 이성적 의식과 동물적 존재 사이에 새로운 관계가 성립된다. 그리고 사람은 참된 인간 생활을 향하여 새롭게 태어나는 것이다. 동물적 개성과 이성적 의식과의 관계 속에서 나타난 사람의 참된 생활은 동물적 개성의 행복을 부정했을 때에 비로소 개시된다. 그리고 동물적 개성의 행복에 대한 부정은 이성적 의식이 눈을 떴을 때 시작된다. 그러면 이성적 의식이란 도대체 어떤 것인가? "요한 복음"에 의하면 '로고스',즉 '말씀'(로고스란 이성, 예지, 말씀이라는 뜻이다)이란 뜻이 맨 처음이었고, 만물이 그 속에 있으며 그것을 통하여 생겨났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성은 다른 모든 것을 정의하고, 다른 어떠한 것에 의해서도 정의될 수 없다는 말로 시작된다. 이성은 정의될 수 없다. 또 우리는 이것을 정의 내릴 필요도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두 이성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성밖에 알고 있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우리들은 서로 접촉하는 경우, 우선 다른 그 어느 것보다도 훨씬 많이 서대문퀵 서대문퀵서비스 서대문 퀵 서대문 퀵 서비스 서대문 퀵서비스 서대문1톤용달 서대문1톤용달비 서대문다마스용달 서대문다마스퀵 서대문다마스퀵서비스 서대문다마스퀵서비스가격 서대문다마스퀵요금 서대문라보용달 서대문라보퀵 서대문라보퀵비용 서대문라보퀵서비스 서대문라보퀵서비스운임 서대문소형용달 서대문소형이사 서대문소형트럭 서대문오토바이퀵 서대문오토바이퀵서비스 서대문오토바이퀵요금 서대문퀵가격 서대문퀵비 서대문퀵비용 서대문퀵서비스가격 서대문퀵서비스비용 서대문퀵서비스요금 서대문퀵서비스운임 서대문퀵요금 서대문화물퀵 우리들 일동에게 보편적인 이 이성의 평등한 필요성을 믿는다. 이성이야말로 살아 있는 우리들을 하나로 결부시킬 수 있는 유일한 기초라고 우리는 확신한다. 우리는 이성을 무엇보다도 정확하게, 무엇보다도 빨리 알아 낸다. 그러므로 이 세상의 모든 것은 다만 그러한 것들이 분명히 우리가 알고 있는 이성의 법칙과 합치한다는 것을 알 때에 비로소 아는 것이 된다. 우리는 이성을 알고 있다. 아니, 알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우리가 이성을 알지 않을 수 없다고 하는 것은 이성이야말로 이성적 존재--즉 인간--가 생활함에 있어서 필연적으로 따르지 않으면 안 되는 법칙이기 때문이다. 이성은 인간에게 있어서 생활의 기준이 되는 법칙 그 자체에 지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