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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4. 3.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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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것은 동물의 경우, 동물이 자라나고 번식하기 위해서 따르지 않으면 안 되는 법칙과 아주 똑같은 법칙이고 식물의 경우, 나무나 풀이 자라나서 꽃을 피우기 위해서 따르지 않으면 안 되는 법칙과 똑같은 법칙이다. 흔히 있을 수 있는 그릇된 생각은 우리들 자신이 행하는 것이 아니라 다만 우리들의 눈에 비치기만 하는 우리들의 동물적 육체의 자기 법칙에 대한 종속이 인생인 양 생각하는 점에 있다. 그러나 우리들의 이성적 의식에 결부되어 있는 우리들의 동물적 육체에 관한 한, 이 법칙은 식물이나 결정체나 천체에서 행해지고 있는 경우와 마찬가지고 전혀 무의식적으로 행해지고 있다. 그러나 이에 반하여 우리들의 생명에 관한 법칙은 우리가 어디서도 보지 못하고 또 볼 수도 없는 법칙이다. 그것은 어쩌면 성취될 수 없는 것이지만, 우리들의 생활 속에서 우리의 손에 의해 착착 실행되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행복을 얻기 위해서 이 법칙을 실행하고 동물적 육체를 이성의 법칙에 종속시키는 것, 거기에 우리의 참된 생활이 있다. 우리들의 행복과 인생이 우리들의 동물적 개성을 이성의 법칙에 종속시키는 데 있는 것이라는 이 한 가지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고, 우리들의 동물적 개성의 행복이나 존재를 인생의 전부로 보고 우리들 앞에 놓인 인생의 일을 거절한다면, 우리들은 참된 행복과 참된 인생을 자기 자신으로부터 내몰고, 우리와 전혀 무관하게 행하게 되므로 우리의 인생일 수 없는 외적인 동물적 활동의 존재를 그 대신 받드는 것이 된다. 인생은 행복에 대한 희구이다. 행복에 대한 희구가 곧 인생이다. 모든 사람이 언제나 인생을 이렇게 해석해 왔고 앞으로도 역시 이렇게 해석해 나갈 것이다. 따라서 사람의 생활은 사람으로서의 참된 행복의 희구, 곧 인생의 참된 생활인 것이다. 그러나 대중--사색하지 않는 사람들--은 인간의 행복을 자기의 동물적 개성의 행복에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동물은 자기의 육체만을 위해서 살 수가 있다. 그 무엇도 동물이 그와 같은 생활을 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동물은 개체로서의 자신을 만족시켜 무의식적으로 자기 종족에 대하여 봉사하며 자기의 개성을 망각한다. 그러나 이성을 가진 사람은 자기의 육체만을 위해서 살 수가 없다. 만일 사람이 개성으로서의 자기만의 행복을 희구하고, 개성으로서의 자신만을 사랑할 마음밖에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도 또한 다른 동물이 알지 못하듯이 다른 여러 존재도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를 것이다. 마포퀵 마포퀵서비스 마포 퀵 마포 퀵 서비스 마포 퀵서비스 마포1톤용달 마포1톤용달비 마포다마스용달 마포다마스퀵 마포다마스퀵서비스 마포다마스퀵서비스가격 마포다마스퀵요금 마포라보용달 마포라보퀵 마포라보퀵비용 마포라보퀵서비스 마포라보퀵서비스운임 마포소형용달 마포소형이사 마포소형트럭 마포오토바이퀵 마포오토바이퀵서비스 마포오토바이퀵요금 마포퀵가격 마포퀵비 마포퀵비용 마포퀵서비스가격 마포퀵서비스비용 마포퀵서비스요금 마포퀵서비스운임 마포퀵요금 마포화물퀵 일시적이나마 행복에 대한 희구가 동물적 자아의 요구에 대한 만족을 목적으로 하는 것같이 여겨질 때가 있다. 그러나 이것은 물론 잘못이다. 그것은 사람이 자기의 동물적 자아 속에서 일어난 일을 이성적 의식의 활동 목적으로 인정하는 데서 생긴다. 즉 사람이 꿈에서 깨어난 뒤에도 꿈에서 본 것에 의하여 지도를 받으며 행동하는 경우와 같은 일이 일어나는 셈이다. 세상의 보통 사람들은 개인의 행복을 부정하는 것이 인간의 위대한 행위이고 미덕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개인의 행복을 버리는 것은 미덕도 아니고 위대한 행위도 아니다. 그것은 인간 생활의 불가피한 조건일 따름이다. 사람은 자신을 전세계로부터 완전히 떨어진 한 개인으로서 의식하는 동시에 다른 사람도 역시 전세계로부터 떨어진 개인으로 인정하고 상호간의 관계도 인정하며, 자기 개인의 행복에 대한 덧없음을 인정하면서 오로지 이성적 의식을 만족시킬 수 있는 행복만을 진실한 행복으로 인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