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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4. 4.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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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보다 분명히 구명해 보기로 하자. 잔디로 덮여 있는 야외 무대 위에서 어떤 배우는 왕후로, 다른 배우는 고문관으로, 또 어떤 배우는 하인, 병사, 장군 등으로 출연한다. 그런데 이와 같은 구분으로 외적인 구분일 뿐이다. 그 내부, 이런 현상의 중핵에는 모든 점에 있어서 차이가 없는, 즉 고생이 끊일 사이가 없는 배우가 숨어 있는 것이다. 삶 그 자체도 이와 같다. 무대 위에서의 자위나 재산 정도의 구분을 통해 각자에게는 그 배역에 어울리는 동작, 즉 연기를 해야 하는 역할이 부여된다. 그렇다고 해서 인간의 행복이나 쾌감의 내적 구분은 이와 같은 지위나 재산 정도에 따른 구분과 일치될 수는 없다. 여기에도 고생이 끊일 날이 없는 어리석은 독백이 숨어 있는 것이다. 인간의 괴로움이나 고민의 빛깔은 분명히 그 소재면에서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형식적인 면에서는, 즉 본질적인 면에서는 누구나 거의 같다. 이러한 괴로움이나 고민은 사람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언정 결코 지위나 재산의 유무, 다시 말해서 출연하는 배우의 연기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인간에게 있어서 현재 갖고 있는 것, 사라져 가는 것은 모두 언제든지 직접적으로 의식의 흐름 속에 니타나는 것뿐이다. 따라서 의식의 상태가 우선 본질적인 문제이다. 그리고 거의 대부분의 경우 문제가 되는 것은 의식 속에 펼쳐지는 갖가지 형상보다도 의식의 상태 바로 그것이다. 어리석은 사람의 평면적인 의식 속에 나타나는 온갖 화려함이나 즐거움 같은 것은 불편한 감옥 속에서 "돈키호테"를 쓴 세르반테스의 의식보다 빈약하다. 지금 우리가 처해 있는 현실에 있어서의 객관이 되는 절반은 운명의 수중에 놓여 있어 변하기 쉽다. 그러나 분당구퀵 분당구퀵서비스 분당구 퀵 분당구 퀵 서비스 분당구 퀵서비스 분당구1톤용달 분당구1톤용달비 분당구다마스용달 분당구다마스퀵 분당구다마스퀵서비스 분당구다마스퀵서비스가격 분당구다마스퀵요금 분당구라보용달 분당구라보퀵 분당구라보퀵비용 분당구라보퀵서비스 분당구라보퀵서비스운임 분당구소형용달 분당구소형이사 분당구소형트럭 분당구오토바이퀵 분당구오토바이퀵서비스 분당구오토바이퀵요금 분당구퀵가격 분당구퀵비 분당구퀵비용 분당구퀵서비스가격 분당구퀵서비스비용 분당구퀵서비스요금 분당구퀵서비스운임 분당구퀵요금 분당구화물퀵 주관이 되는 절반은 우리 자신인 까닭에 본질적으로는 변하지 않는다. 이러한 관계로 인하여 모든 사람의 삶은 외적인 변화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같은 성격을 지니고 있는 하나의 테마에 따르는 일련의 바리에이션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 개성으로부터 탈출할 수는 없다. 이것은 일단 놓여진 환경하에서는 자연현상이 그 본성대로 변경을 허용하지 않는 방법에 따라 선정한 범위 내에서 그대로 엉거주춤하고 서 있는 동물의 상태와 같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