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양주시퀵서비스 양주시퀵

쏭밍이파파 2019. 4. 5. 10:38




양주시퀵서비스 양주시퀵

























가정한 이야기를 계속하기로 하자. 예의 파티에서 술을 단념한 에피큐리언의 옆에 역시 술을 마시지 않으면서 술을 못마시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고 하자. 그런데 이 사람은 예컨대 매력적인 대화를 즐기기 위해 음주를 단념한 것이 아니라 가정이나 종교시간에 음주는 죄악이라고 배웠기 때문에 술을 마시지 않는 경우였다. 술을 들지 않는 이 두 사람, 곧 행복을 위해 삼가하는 한 사람과 어떤 미신 때문에 들지 않는 또 한 사람은 두 사람 앞에 놓인 빈 술잔만을 본다면 비슷하다. 그러나 이와 같이 비슷하다고 하더라도 빈 술잔을 놓고 있는 두 사람의 단념의 의미는 다르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두 사람의 체념은 서로 용납할 수 없는 것이다. 에피쿠로스의 위대성은 체념에 있었다. 그러나 그는 결코 체념을 찬양하지는 않았다. 그는 행복을 체념하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위해 체념하는 것이다. 어떠한 쾌락, 어떠한 환희, 어떠한 행복이든 그 자체로서의 악이 아니다. 이것이 모든 에피큐리언의 기본 입장이다. 그리고 에피쿠로스가 위가 주는 행복을 찬양한 것은 당시 이미 이러한 행복을 대대적으로 부인하고 있었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어떤 청년이 에피쿠로스에게 "저는 방자한 성적 쾌락을 구하는 충동을 억누를 수가 없습니다"라고 고백했다. 이에 대해 에피쿠로스는 반대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과도해서는 안 된다는 경고를 말하기 시작하지만, 이에 앞서 원칙적으로 상대의 말을 시인하는 놀라운 발언을 한다. 자네의 욕망에 따르라고... 물론 이 말에 이어 "그러나"라는 말이 나오고, 이 "그러나" 다음에 욕망에 따를 때 고려해야 될 사항이 길게 나열된다. 그렇지만 여기에 나오는 금지 일람표가 의미 있는 것은 쾌락, 기쁨, 행복을 초래하는 모든 것을 원칙적으로 시인하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절대적'인 미덕, 곧 행복에 앞서서 그 정당성이 증명되어야 하는 미덕은 존재하지 않는다. '미덕을 찬양하라'는 것은 '미덕이 행복에 기여한다면'이라는 단서가 붙을 때이고, '그렇지 않으면 손을 떼라'는 것이다. 이 스승의 문장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장 독창적인 문장(가장 오해받기 쉬운 것이기도 하지만)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방탕자의 쾌락이 그 사람을 고통과 공포로부터 벗어난 경지로 드높여 준다면(단지 이 경우뿐이지만)이러한 쾌락을 비난해서는 안 된다" 그의 생각에 따르면, 미덕이란 모든 암초를 피해서 행복에의 길을 안전하고 확실하게 양주시퀵 양주시퀵서비스 양주시 퀵 양주시 퀵 서비스 양주시 퀵서비스 양주시1톤용달 양주시1톤용달비 양주시다마스용달 양주시다마스퀵 양주시다마스퀵서비스 양주시다마스퀵서비스가격 양주시다마스퀵요금 양주시라보용달 양주시라보퀵 양주시라보퀵비용 양주시라보퀵서비스 양주시라보퀵서비스운임 양주시소형용달 양주시소형이사 양주시소형트럭 양주시오토바이퀵 양주시오토바이퀵서비스 양주시오토바이퀵요금 양주시퀵가격 양주시퀵비 양주시퀵비용 양주시퀵서비스가격 양주시퀵서비스비용 양주시퀵서비스요금 양주시퀵서비스운임 양주시퀵요금 양주시화물퀵 향해 하도록 할 임무가 있는 조타수에 지나지 않는다. 에피쿠로스는 '이성'이라는 조타수, '미덕'이라는 조타수에게는 매우 냉담했다. 어디를 향해 키를 돌리는가? 라는 것이 전부였다. 선을 향해서? "만일 미식이나 사랑이나 음악의 즐거움, 모든 아름다운 사람의 모습을 바라볼 때의 가슴 설레임을 제외한다면, 나는 선이라고 부를 만한 일을 알지 못한다." 에피큐리언의 '미덕'이 갖는 행복이라는 독특한 향기는 언제나 기억하고 있어야 할 충분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