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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4. 5.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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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고뇌와 오뇌의 소멸이라는 지복의 상태를 일생 동안 지복의 감정을 갖고 즐길 수는 없다. 소크라테스도 족쇄가 다리에 파고들지 않았다는 것만으로는 단 하루도 행복하게 지내지 못했을 것이다. 앞에서 말한 이야기를 하고 30분쯤 후에 그는 행복한 다리 따위는 까맣게 잊었을 것이다. 행복한 불타가 구원의 지복을 향수 했다면 그는 무엇인가의 부재 때문만이 아니라 무엇인가가 현재 존재하기 때문에 지복을 느꼈을 것이다. 불타의 행복에 붙인 인도의 고유명사는 열반이다. 열반은 단지 무, 곧 모든 불행의 제거만이 아니라 동시에 확고하게 존재하는 그 무엇이다. 그것은 살아 있는 인간을 구원하고 더 나아가 충일을 느끼게 하는 특별한 행복이다. 이 충일에 이르는 구원은 하루를 보내고 등불을 끌 때, 그리고 충일을 왜곡하던 하루의 배경이 사라질 때,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열반은 현세에 실존하는 자가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신비주의자들이 제가끔 다른 이름을 붙이고 있는 현세의 체험이다. 그러나 신비주의자의 체험인 열반에 신비적인 요소는 없다. 등산하는 사람은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것이다. 헐떡거리면서 산정에 설 때, 갑자기 강력한 숨결이 전신을 감싼다. 이 숨결은 별이나 만년설이 지켜보는 가운데 그의 몸 안을 뚫고 지나간다. 그리고 그는 구원의 지복을 누리는 것이다. 이 지복한 감정에는 눈이나 귀나 코나 그밖의 무수한 감각이 받아들이는 모든 것이 관계된다. 이러한 구원은 산에 오르지 않더라도 경험할 수 있다. 꽃피는 들에 서서 북쪽으로 이어지는 언덕의 능선에 시선을 돌린다. 그러면 구원의 행복이 바람이 되어 불어오는 것이다. 위대한 신비주의자들은 구원을 위해 산정이나 꽃피는 들을 요구하지 않았다. 그들은 행복에의 비상을 훈련에 의해 터득하고 소도구 없이 성취한다. 그들은 위대한 시인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내면에 삶의 충일을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대지나 여러 감각은 스스로의 행복과는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이러한 행복을 불타는 터득할 만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모두 코끼리를 만지고 있는 장님과 같다. 한 사람은 머리를, 또 한 사람은 코를, 또 한사람은 꼬리를 만지며 "코끼리는 이런 거다" "아니야, 코끼리란 이런 거야"하고 싸움을 벌이는 장님과 같은 것이다. 그러나 안산시퀵 안산시퀵서비스 안산시 퀵 안산시 퀵 서비스 안산시 퀵서비스 안산시1톤용달 안산시1톤용달비 안산시다마스용달 안산시다마스퀵 안산시다마스퀵서비스 안산시다마스퀵서비스가격 안산시다마스퀵요금 안산시라보용달 안산시라보퀵 안산시라보퀵비용 안산시라보퀵서비스 안산시라보퀵서비스운임 안산시소형용달 안산시소형이사 안산시소형트럭 안산시오토바이퀵 안산시오토바이퀵서비스 안산시오토바이퀵요금 안산시퀵가격 안산시퀵비 안산시퀵비용 안산시퀵서비스가격 안산시퀵서비스비용 안산시퀵서비스요금 안산시퀵서비스운임 안산시퀵요금 안산시화물퀵 무엇보다도 주의해야 할 것은 불타는 코끼리의 외관에 대해서는 전혀 가르치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것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면 무엇이 중요한가? 코산계의 신사바나무 숲에 머물렀을 때, 불타는 나뭇잎 몇 개를 따서 들고 제자들에게 물었다. "내가 손에 들고 있는 이 나뭇잎과 이 숲 속에 있는 다른 나뭇잎과 어느 것이 많은가?" "스승이여, 스승께서 들고 계신 나뭇잎은 얼마 되지 않으므로 숲속의 나뭇잎이 더 많습니다." "이와 마찬가지이다. 내가 알고 여러분에게 전하지 않은 것이 내가 여러분에게 전한 것보다 훨씬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