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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4. 8.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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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밀히 말해서 인간은 이기주의자이거나, 혹은 위선자일 수밖에 없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지금도 그렇게 되지 않는 것은 자신의 철학에 대한 완전한 결론을 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그럴 경우 불완전하지만 유일한, 구제의 방도는 총의 폭력으로 지배되는 세계국가의 건설인 것이고, 그것은 전세계의 소위 문화 국민을 포괄해서 최소한 그들 사이의 전쟁을 불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황제시대의 로마제국, 또는 나폴레옹 1세의 주된 생각이 그것과 비슷한 것이었다. 모든 국법 및 국제법을 그런 식으로 최후적으로 만들려고 하는 생각이 이전과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권력을 휘두르고 있는 사람들의 머리에 떠오르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인간을 개인적으로는 동물로, 정치적으로는 노예로 격하시키는 그런 인생관의 진리성은 약간만 고상한 사상의 소유자라면, 다만 그 마음 속 깊은 데서 치솟아 올라오는 감정적인 항의만으로도 그것을 부정할 것이 틀림없다. 설령 역사가 언제나 되풀이돼서 그 무가치성을 문자로 표현하지 않더라도 말이다. 그렇게 하더라도 윤리적인 세계 질서의 존재는 충분히 증명된 것이 아니므로 그런 인생관을 버릴 수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우리들은 단테의 신곡 중의 '지옥의 문'에 기록된 구절을 전해 줄 수밖에 없다. "우리들은 슬픔의 시가지 입구, 우리들은 영원한 고뇌에의 입구, 우리들은 멸망하는 겨레의 입구, 너희들이 여기에 들어가려면 일체의 소망을 버려라." 단테의 지옥에 표현되고 있는 여러 가지 묘사를 살펴보면 이 세상에서의 오늘날의 현실주의적인 인간의 생활과 비슷한 점을 많이 볼 수 있다. 그것은 마치 19세기 독일의 시인인 가이벨의 시에 나타난 것과도 같다. "미소를 잊기 위해 /거기까지 내려가지 않아도 된다 /내가 노래하는 모든 고통 모든 고민 /공포와 아픔을 나는 이 세상에서 /이 프로레츠에서 찾았노라." 그것과는 달리, 김포시퀵 김포시퀵서비스 김포시 퀵 김포시 퀵 서비스 김포시 퀵서비스 김포시1톤용달 김포시1톤용달비 김포시다마스용달 김포시다마스퀵 김포시다마스퀵서비스 김포시다마스퀵서비스가격 김포시다마스퀵요금 김포시라보용달 김포시라보퀵 김포시라보퀵비용 김포시라보퀵서비스 김포시라보퀵서비스운임 김포시소형용달 김포시소형이사 김포시소형트럭 김포시오토바이퀵 김포시오토바이퀵서비스 김포시오토바이퀵요금 김포시퀵가격 김포시퀵비 김포시퀵비용 김포시퀵서비스가격 김포시퀵서비스비용 김포시퀵서비스요금 김포시퀵서비스운임 김포시퀵요금 김포시화물퀵 윤리적인 세계질서를 수리화한다는 것도 불가능하다. 행복에의 길은 바로 여기에 열려 있다! 그 이후는 마음 속 깊은 곳에 꿋꿋한 한 가지 신념이 자리를 잡게 되어 영원한 평화와 확신을 얻게 된다. 그런 것들은 밖에서 불어오는 폭풍우에도 전혀 영향을 받지 않고 오히려 더 그 힘이 증대되어 간다. 이전에는 오만하기도 했고 또 낙담할 때도 있었던 마음 그 자체가 지금은 굳게 뭉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