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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7. 5.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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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상상된 자아의 껍데기 속으로 서둘러 복귀하여, 자신의 의무에 따라 살인자에게 사형을 선고하는 것이다. 특히 뛰어난 재능과 예민한 정신을 타고난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분열이 어렴풋이 예감되는 법이다. 이들은 모든 천재가 그렇듯이 인격의 통일성이라는 망상을 깨뜨려버리 고 자신을 여러 조각으로 이루어진 존재라고, 즉 여러 자아의 묶음이라고 느끼 게 된다. 이들이 이런 생각을 입 밖에 내기라도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들의 입을 틀어막고, 과학의 힘을 빌려 정신분열증이라고 단언하면서 사람들이 이 불 행한 자들의 입에서 나온 진실의 외침을 듣지 못하도록 막는다. 그렇다면 사색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자명하게 알고 있지만 입 밖에 내는 것은 도덕에 어긋나 는 그런 말과 일을 무엇 때문에 발언하는 것이가? 한 인간이, 자신의 자아가 하 나가 아니라 둘이라는 쪽으로 생각을 넓혀가면, 그는 이미 천재에 가까워진 것 이고, 최소한 흥미를 끄는 진기한 예외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어떤 자아 도-그것이 아무리 소박한 것이라 해도-하나의 통일체가 아니라, 지극히 다양한 세계, 별들이 빛나는 작은 하늘, 형식과 단계와 상태들의 혼돈, 유산과 가능성의 카오스이다. 사람들이 이러한 혼돈을 통일체로 보고, 자아가 마치 확고한 형태와 분명한 윤곽을 지닌 소박한 현상인 양 말하는 것은 기만이다. 그런데 이러한 기 만을 누구나 (심지어 최고의 인간까지도) 마치 당연한 것처럼 행한다. 이 망상은 호흡을 하거나 음식을 먹는 것처럼 삶에 꼭 필요한 요구인 것같다. 이러한 망상은 소박한 유추의 결과이다. 모든 구로공단퀵 구로공단퀵서비스 구로공단 퀵 서비스 구로공단 퀵서비스 구로공단1톤용달 구로공단1톤용달비 구로공단다마스용달 구로공단다마스퀵 구로공단다마스퀵서비스 구로공단다마스퀵서비스가격 구로공단다마스퀵요금 구로공단라보용달 구로공단라보퀵 구로공단라보퀵비용 구로공단라보퀵서비스 구로공단라보퀵서비스운임 구로공단소형용달 구로공단소형이사 구로공단소형트럭 구로공단오토바이퀵 구로공단오토바이퀵서비스 구로공단오토바이퀵요금 구로공단퀵가격 구로공단퀵비 구로공단퀵비용 구로공단퀵서비스가격 구로공단퀵서비스비용 구로공단퀵서비스요금 구로공단퀵서비스운임 구로공단퀵요금 구로공단화물퀵 구로공단퀵서비스추천 구로공단퀵서비스전화번호 구로공단퀵 정직한곳 구로공단퀵 신속정확저렴! 구로공단퀵 저렴하고 빠른곳 구로공단퀵서비스 친절한곳 구로공단퀵서비스 빠른곳 구로공단퀵서비스 정직한곳 구로공단퀵서비스 신속정확저렴! 구로공단퀵서비스 저렴하고 빠른곳 구로공단퀵서비스 인간은 육체적으로는 하나이지 만, 정신적으로는 결코 하나가 아니다. 문학에서도, 심지어 가장 세련된 문학에 서도 대개 언제나 총체적이고 통일적인 것처럼 보이는 인물들이 등장한다. 전문 가와 식자들은 지금까지의 문학 중에서 드라마를 가장 높이 평가해 왔는데 그건 일리가 있다. 왜냐하면 자아를 복합체로 표현할 수 있는 가능성은 드라마에서 가장크기 때문이다. 물론 언뜻 보기에는 드라마의 개개 인물이 하나밖에 없는 통일적이고 폐쇄적인 육체에 갇혀 있기 때문에 하나의 통일체인 양 보이긴 한 다. 예컨대 소박한 미학은 개개 인물이 눈에 띄게 독특한 통일체로 등장하는 이 른바 성격극을 최고로 친다. 그러나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처음에는 어렴풋했지 만 점차 또렷하게 이런 생각이 떠오른다. 즉, 이 것은 모두 피상적인 싸구려 미 학에 지나지 않으며, 멋지긴 하지만 자연스럽지 않고, 말속임에 불과한 고대의 미 개념을 우리의 위대한 극작가들에게 적용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눈에 보이 는 육체에서 출발하면서 고대의 미 개념을 만들어낸 건 본래 자아와 개성이라는 허구였다. 고대 인도 문학에는 이런 개념이 없다. 인도 서사시의 주인공은 개인 이 아니라 개인의 집합체였으며 의인화된 집단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