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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7. 5.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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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다 그렇듯이 하리도 인간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고 믿고 있다. 그 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물론 꿈이나 어떤 제어하기 어려운 의식 상태에서 그 것을 예감하는 일은 종종 있지만 말이다. 그가 이런 예감을 잊지 않고 가능한 한 자기 것으로 삼을 수 있다면 좋으련만! 인간이란 결코 확정적이고 영속적인 형상 (고대의 현인들은 인간을 서로 상이하게 해석하긴 했지만 이것만은 고대의 공통된 이상이었다)이 아니라, 오히려 하나의 시도요 과도이며, 자연과 정신 사 이에 놓인 좁고 위험한 다리에 지나지 않는다. 인간을 정신 쪽으로, 신 쪽으로 몰아대는 것은 내면의 명령이며, 그를 자연 쪽으로, 어머니 쪽으로 돌아가도록 잡아끄는 것은 절실한 동경이다. 이 둘 사이에서 두려움에 떨며 동요하는 것이 인간의 삶이다. 사람들이 <인간>이라는 개념으로 이해하는 것은 언제나 일시적 인 시민적 합의에 불과하다. 거친 충동은 이러한 관습에 의해 거부되고 금지되 며, 얼마간의 의식과 예절과 교화가 요구된다. 정신은 아주 조금만 허용되고 요 구될 뿐이다. 이러한 관습에 따라 <인간>이란, 시민의 이상이 모두 그러하듯이, 하나의 타협, 즉 심술궂은 태초의 어머니인 자연과 까다로운 태초의 아버지인 정신을 속여 그들의 심한 요구들을 뿌리치고 이 둘 사이의 미지근한 중간 지대 에 살려고 하는 시도이다. 그래서 시민은 자기들이 <개성>이라고 부르는 것을 허용하고 묵인하면서도, 동시에 개성을, 모든것을 다 삼켜버리는 가산디지털단지퀵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 가산디지털단지 퀵 서비스 가산디지털단지 퀵서비스 가산디지털단지1톤용달 가산디지털단지1톤용달비 가산디지털단지다마스용달 가산디지털단지다마스퀵 가산디지털단지다마스퀵서비스 가산디지털단지다마스퀵서비스가격 가산디지털단지다마스퀵요금 가산디지털단지라보용달 가산디지털단지라보퀵 가산디지털단지라보퀵비용 가산디지털단지라보퀵서비스 가산디지털단지라보퀵서비스운임 가산디지털단지소형용달 가산디지털단지소형이사 가산디지털단지소형트럭 가산디지털단지오토바이퀵 가산디지털단지오토바이퀵서비스 가산디지털단지오토바이퀵요금 가산디지털단지퀵가격 가산디지털단지퀵비 가산디지털단지퀵비용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가격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비용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요금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운임 가산디지털단지퀵요금 가산디지털단지화물퀵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추천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전화번호 가산디지털단지퀵 정직한곳 가산디지털단지퀵 신속정확저렴! 가산디지털단지퀵 저렴하고 빠른곳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 친절한곳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 빠른곳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 정직한곳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 신속정확저렴!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 저렴하고 빠른곳 가산디지털단지퀵서비스 화신인 <국가> 의 손아귀에 넘겨주고, 이 둘을 반목시켜 늘 어부지리를 얻는다. 그래서 시민은 오늘 이단자로 화형에 처하고 죄인으로 교수형에 처한자를 위하여 내일은 기념 비를 세워주는 것이다. 인간이란 이미 창조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정신의 요구이며, 그 실현 을 갈구하면서도 또 겁내는 하나의 먼 가능성이다. 그리고 인간으로 가는 도정 은 언제나 무서운 고통과 무아경 속에서 그저 조금씩 나아갈 수밖에 없는 것이 어서, 그 길을 가는 자는 아주 소수에 불과하고 그들에게는 오늘은 단두대가 내 일은 기념비가 마련될 것이다. 이러한 예감이 황야의 이리의 마음속에도 깃들여 있었다. 그러나 그가 <이리>와 대립하는 것으로서 <인간>이라고 부르는 것은 대부분 시민적 관습에서 말하는 바로 저 범용한 <인간>에 다름 아니다. 진정한 인간에 이르는 길, 불멸에 이르는 길을 하리는 분명 예감할 수 있고, 또한 때때 로 주저하면서도 그 길을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그 대가로 견디기 힘든 괴로 움과 고통스런 외로움을 겪지만, 하리는 하나뿐인 불멸로의 좁은 길을 가라는 저 지고의 요구와, 정신이 추구하는 저 진정한 인간됨을 긍정하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마음 깊은 곳에서 두려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