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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7. 14.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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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그가 비록 영원히 시민적인 것에 머물게 되더라도 동시에 고통을 견딜 수 있고 결실을 맺게 될 테니까. 그가 애증의 감정속에서 시민 세계와 맺는 관 계에는 감상이 사라질 것이고, 이 세계에 얽매여 있다는 것을 더 이상 괴로운 치욕으로 느끼지 않을 것이다. ‘황야의 이리론’에 나오는 이 예언대로, 시민 사회의 이방인 ‘황야의 이리 ’는 ‘마술극장’에서 유머의 세계를 접하면서 자살의 충동을 이겨내고 다시 시민사회로 돌아간다. 주로 예술가로 대표되는 개성적 인간이 시민 사회와 갈등한다는 모티프는 사 실 새로운 것은 아니다. 그것은 오히려 18세기 이래 독일 문학의 가장 중요한 모티프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토마스 만의 경우에는 거의 모든 작 품이 바로 이 모티프 주위를 맴돌고 있을 정도다. 또한 소외된 극외자인 예술가 와 시민사회 사이의 모순을 지양하는 매체로서 유머가 등장하는 것도 그다지 새 로운 시각은 아니다. 그것은 남부고속버스퀵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 남부고속버스 퀵 서비스 남부고속버스 퀵서비스 남부고속버스1톤용달 남부고속버스1톤용달비 남부고속버스다마스용달 남부고속버스다마스퀵 남부고속버스다마스퀵서비스 남부고속버스다마스퀵서비스가격 남부고속버스다마스퀵요금 남부고속버스라보용달 남부고속버스라보퀵 남부고속버스라보퀵비용 남부고속버스라보퀵서비스 남부고속버스라보퀵서비스운임 남부고속버스소형용달 남부고속버스소형이사 남부고속버스소형트럭 남부고속버스오토바이퀵 남부고속버스오토바이퀵서비스 남부고속버스오토바이퀵요금 남부고속버스퀵가격 남부고속버스퀵비 남부고속버스퀵비용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가격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비용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요금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운임 남부고속버스퀵요금 남부고속버스화물퀵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추천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전화번호 남부고속버스퀵 정직한곳 남부고속버스퀵 신속정확저렴! 남부고속버스퀵 저렴하고 빠른곳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 친절한곳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 빠른곳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 정직한곳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 신속정확저렴!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 저렴하고 빠른곳 남부고속버스퀵서비스 19세기 중반 이후 이른바 비더마이어 시대의 시적 사실주의 계열의 작가들이 즐겨 사용한 방식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반세기가 훨씬 지난 뒤 헤세가 이러한 비더마이어적 해결책을 다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은 작가 헤세의 문학적 발전 과정에 있어서는 결정적인 의 미를 지닌다. 왜냐하면 유머의 세계를 거치면서 초기 작품을 특징짓던 낭만주의 적인 감상이 사라지고, 말기 작품으로 갈수록 고전주의적 조화가 두드러지기 때 문이다. 헤세는 유머의 다리를 건너 낭만주의적 세계관에서 고전주의적 세계관 으로 이행한 셈이다. ‘데미안’이래로 걸어온 내면에로의 길이 마침내 막다른 길에 이르렀을 때, ‘황야의 이리’가 간신히 찾아낸 탈출구가 유머이다. 그러나 이 탈출구 밖에서 도 존재의 문제는 여전히 풀리지 않는다. 유머는 존재의 위기를 체념적으로 비 켜가는 비상 출구일 뿐 그 최종적인 해결책일 수는 없기 때문이다. 헤세는 ‘유 리알 유희’에서 카스탈리엔이라는 미래의 이상향을 통해 궁극적인 해결의 전망 을 모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