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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7. 14.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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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야의 이리’하리 할러가 오늘날 우리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그것은 우선 할러의 정신적 위기가 단순히 한 기인의 개인적인 위기가 아니라는 사실에 서 찾아야 한다. ‘할러가 앓았던 영혼의 병은 한 인간의 괴팍한 생각이 아니라, 시대의 병리 그 자체’이고 ‘할러가 속한 저 세대의 노이로제’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두 시대 사이에 끼인자들’의 정신적 상처이다. 인간의 삶이 정말로 고통으로 변하는 것은 두 시대, 두 문화, 두 종교가 교차 할 때뿐입니다. 지금은 한 세대 전체가 두 시대 사이에, 두 개의 생활 양식 사이 에 끼여, 어떤 자명한 이치도, 도덕도, 어떠한 안정감도, 순수함도 상실해 버린 시대입니다. 여기서 헤세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은 물론 20세기 초‘모든 가치의 전도’ (니체)를 특징으로 하는 혼돈의 시대를 살아야 했던 서구의 고전적 인문주의자 의 위기 의식이지만, 이는 20세기 말 ‘새로운 개관 불능’(하버마스)의 세계에 서 방황하는 우리들 자신의 모습일 수도 있다. 나아가 ‘황야의 이리’는 정신분열을 앓는 한 미치광이 지식인의 처량한 몰 골이 아니라, ‘테크노피아’라는 허상을 맹신하며 기실 정신적으로는 무섭게 황폐해져만 가는 ‘미국식 인간’을 거부하는 사람들 모두의 내면 풍경일 수도 있다. 사실 세상이 옳다면, 다시 말해 카페의 음악이나 대중의 향락이나 값싼 만족 에 길들여진 이런 미국식 인간들이 옳다면, 내가 틀렸고, 내가 미친 것이다. 그 렇다면 나는 정말로 말 그대로 황야의 이리인 것이다. 나야말로 고향도, 공기도, 양식도 찾지 못하는 짐승, 강남터미널퀵 강남터미널퀵서비스 강남터미널 퀵 서비스 강남터미널 퀵서비스 강남터미널1톤용달 강남터미널1톤용달비 강남터미널다마스용달 강남터미널다마스퀵 강남터미널다마스퀵서비스 강남터미널다마스퀵서비스가격 강남터미널다마스퀵요금 강남터미널라보용달 강남터미널라보퀵 강남터미널라보퀵비용 강남터미널라보퀵서비스 강남터미널라보퀵서비스운임 강남터미널소형용달 강남터미널소형이사 강남터미널소형트럭 강남터미널오토바이퀵 강남터미널오토바이퀵서비스 강남터미널오토바이퀵요금 강남터미널퀵가격 강남터미널퀵비 강남터미널퀵비용 강남터미널퀵서비스가격 강남터미널퀵서비스비용 강남터미널퀵서비스요금 강남터미널퀵서비스운임 강남터미널퀵요금 강남터미널화물퀵 강남터미널퀵서비스추천 강남터미널퀵서비스전화번호 강남터미널퀵 정직한곳 강남터미널퀵 신속정확저렴! 강남터미널퀵 저렴하고 빠른곳 강남터미널퀵서비스 친절한곳 강남터미널퀵서비스 빠른곳 강남터미널퀵서비스 정직한곳 강남터미널퀵서비스 신속정확저렴! 강남터미널퀵서비스 저렴하고 빠른곳 강남터미널퀵서비스 낯설고 알 수 없는 세상에 길을 잘못 들어선 짐승인 것이다. 감각적이고 향락적인 소비 문화가 인문학적 감수성과 비판적 성찰에 뿌리를 둔 정신 문화를 급속도로 잠식해 가는, -헤세식으로 말하면-정신없이 ‘미국화 ’되어가는 한국의 현실에서 이 소설이 우리에게 던지는 물음은 어쩌면 무척 절 실한 것일 수도 있다. 이 광풍의 소용돌이 속에서 ‘인간’으로 살아가기를 고 집하는 자는 ‘황야의 이리’가 될 수 밖에 없지 않을까? 1997년 7월 김누리 헤세연보 1877 7월 2일 독일 남부 뷔르템베르크 주의 칼브 Calw에서 선교사의 아들로 태어남. 외조부는 유명한 인도학자이자 선교사인 헤르만 군더르트. 1881-1886 부모와 함께 스위스 바젤에 거주. 1883년에는 스위스 국적 취득(그 전에는 러시아 국적이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