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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7. 17.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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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사색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자명하게 알고 있지만 입 밖에 내는 것은 도덕에 어긋나 는 그런 말과 일을 무엇 때문에 발언하는 것이가? 한 인간이, 자신의 자아가 하 나가 아니라 둘이라는 쪽으로 생각을 넓혀가면, 그는 이미 천재에 가까워진 것 이고, 최소한 흥미를 끄는 진기한 예외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어떤 자아 도-그것이 아무리 소박한 것이라 해도-하나의 통일체가 아니라, 지극히 다양한 세계, 별들이 빛나는 작은 하늘, 형식과 단계와 상태들의 혼돈, 유산과 가능성의 카오스이다. 사람들이 이러한 혼돈을 통일체로 보고, 자아가 마치 확고한 형태와 분명한 윤곽을 지닌 소박한 현상인 양 말하는 것은 기만이다. 그런데 이러한 기 만을 누구나 (심지어 최고의 인간까지도) 마치 당연한 것처럼 행한다. 이 망상은 호흡을 하거나 음식을 먹는 것처럼 삶에 꼭 필요한 요구인 것같다. 이러한 망상은 소박한 유추의 결과이다. 모든 인간은 육체적으로는 하나이지 만, 정신적으로는 결코 하나가 아니다. 문학에서도, 심지어 가장 세련된 문학에 서도 대개 언제나 총체적이고 통일적인 것처럼 보이는 인물들이 등장한다. 전문 가와 식자들은 지금까지의 문학 중에서 드라마를 가장 높이 평가해 왔는데 그건 일리가 있다. 왜냐하면 자아를 복합체로 표현할 수 있는 가능성은 드라마에서 가장크기 때문이다. 물론 언뜻 보기에는 드라마의 개개 인물이 하나밖에 없는 통일적이고 폐쇄적인 육체에 갇혀 있기 때문에 하나의 통일체인 양 보이긴 한 다. 예컨대 소박한 미학은 개개 인물이 눈에 띄게 독특한 통일체로 등장하는 이 른바 성격극을 최고로 친다. 그러나 길음동퀵 길음동퀵서비스 길음동 퀵 서비스 길음동 퀵서비스 길음동1톤용달 길음동1톤용달비 길음동다마스용달 길음동다마스퀵 길음동다마스퀵서비스 길음동다마스퀵서비스가격 길음동다마스퀵요금 길음동라보용달 길음동라보퀵 길음동라보퀵비용 길음동라보퀵서비스 길음동라보퀵서비스운임 길음동소형용달 길음동소형이사 길음동소형트럭 길음동오토바이퀵 길음동오토바이퀵서비스 길음동오토바이퀵요금 길음동퀵가격 길음동퀵비 길음동퀵비용 길음동퀵서비스가격 길음동퀵서비스비용 길음동퀵서비스요금 길음동퀵서비스운임 길음동퀵요금 길음동화물퀵 길음동퀵서비스추천 길음동퀵서비스전화번호 길음동퀵 정직한곳 길음동퀵 신속정확저렴! 길음동퀵 저렴하고 빠른곳 길음동퀵서비스 친절한곳 길음동퀵서비스 빠른곳 길음동퀵서비스 정직한곳 길음동퀵서비스 신속정확저렴! 길음동퀵서비스 저렴하고 빠른곳 길음동퀵서비스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처음에는 어렴풋했지 만 점차 또렷하게 이런 생각이 떠오른다. 즉, 이 것은 모두 피상적인 싸구려 미 학에 지나지 않으며, 멋지긴 하지만 자연스럽지 않고, 말속임에 불과한 고대의 미 개념을 우리의 위대한 극작가들에게 적용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눈에 보이 는 육체에서 출발하면서 고대의 미 개념을 만들어낸 건 본래 자아와 개성이라는 허구였다. 고대 인도 문학에는 이런 개념이 없다. 인도 서사시의 주인공은 개인 이 아니라 개인의 집합체였으며 의인화된 집단이었다. 우리 현대 서구 사회에도 인물극과 성격극의 베일 뒤에서-작가도 완전히 의식하지 못하는 상태에서-정신 의 다원성을 표현하려는 문학이 있다. 이를 검토해 보고자 하는 사람은 우선 현 대 서구 문학의 인물들을 개별 존재로 보지 말고, 하나의 보다 높은 통리체(내 식으로 말하자면 작가의 영혼)의 부분들, 측면들, 다양한 국면들로 보려고 해야 한다. 예를 들어 파우스트를 이런 식으로 보는 사람에게는 파우스트와 메피스토 와 바그너와 다른 모든 사람들이 모여 하나의 통일체, 즉 하나의 초개인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