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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7. 23.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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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 파블로가 맞지요?” 내가 물었다. “나는 아무도 아니오” 그는 젊잖게 설명했다. “여기선 이름이라는 건 없소. 여기서 우리는 개성을 가진 인간이 아닌 거요. 나는 장기를 두는 사람이오. 당신은 퀵사람 개성의 현성에 대한 수업을 받고 싶은 거지 요?” “그렇습니다” “그러면 두세 다스에 달하는 당신의 모습들을 내가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도 록 맡겨주시오” “내 모습들이라니요?” ‘당신은 소위 당신의 개성이라고 하는 것이 여러 모습으로 분열되어 있다고 생각하지 않소.그것이 없으면 나는 장기를 둘 수가 없소.’ 그는 내 앞에 거울을 들이댔다.거기서 나는 또다시 나라는 통일적인 인간이 수많은 자아들로 분열되어 있는 것을 보았다.그 수는 그새 더 늘어난 것 같았다. 그러나 모양은 퀵서비스사람 매우 작아서 손으로 잡을 수 있는 장기말만 했다.그 장기꾼은 조 용하고 능숙한 손놀림으로 그중두세 다스 정도를 집어서 장기판 옆 바닥에 놓았 다.그러면서 그는 늘하던 연설이나 수업을하듯이 단조로운 어조로 말했다. ‘인간이란 영속적인 통일체라는 견해는 당신도 알고 있을 것이오.이것은 불 행을 초래하는 잘못된 견해라오.인간은 수많은 영혼,수많은 자아로 되어 있다는 것도 당신은 익히 알고 있을 것이오.통일체처럼 보이는 인간이 이렇게 수많은 모습으로 분열되는 경우를 사람들은 미쳤다고 하는 것이오.과학은 거기에 정신 분열증이라는 이름을 붙였소.물론 다수의 인간들이란 지도,질서,집단화가 없이는 통제될 수 없다는 점에서 과학의 이러한 입장은 옳다고 할 수 있소.그러나 수많 은 하부 자아의 질서라는 것이 평생에 걸쳐 퀵서비스사람 구속력을 지니는 하나밖에 없는 일 회적 현상이라고 믿는다는 점에서 과학은 과오를 저질렀소.과학의 이러한오류는 많은 유쾌하지 못한 결과들을 가져왔소.이 오류에 가치가 있다면 그건 국가가 고용한 교사와 퀵사람 교육자에게 오토바이사람 일감을 줄여주고 사고와 실험을 생략하게 해주었다는 것밖에 없소.이오류 때문에 치유할 수 없을 정도로 미친 많은 사람들이 <정상 인>이라고,더욱이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인간이라고 여겨지게 되었고,거꾸로 많 은 천재들이 미친 사람으로 간주되게된 것이오.그래서 우리는 이처럼 결함이 많 은 과학의 정신 이론을,우리가 <형성술>이라고부르는 개념으로 보충하려는 것 이오. 우리는 자아의 분열을 퀵서비스사람 경험한 사람에게, 이 분열된 조각들을 어느 때나 마 음 내키는 질서로 조합하고 그럼으로써 삶의 유희의 무한한 다양성에 이를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준다오.작가가 한줌의 인물들로 드라마를 만들듯이, 우리는우 리의 분열된 자아상들로부터, 영원히 새로운 상황 속에서 새로운 유희를 즐기고 새로운활력을 지닌 끊임없이 새로운 무리를 형성해가는 것이오.자 보시오!’ 침착하고 능란한 손놀림으로 그는 나의 인물들을 집어들었다.노인, 청년, 아이, 여자, 명랑한 것, 슬픈 것, 오토바이사람 강한 것, 부드러운 것, 재빠른 것, 진솔한 것을 모두. 그러고나서 그는 이것들을 퀵사람 장기판 위에 민첩하게 배열하여 하나의 놀이를 만들 었다. 거기서 이것들은 서로 얽혀 무리와 가족, 유희와 전쟁, 우정과 대결을 형 성하면서 하나의 작은 세계를 이루었다. 그는 잠시 넋을 잃고 있는 내 눈앞에서, 질서 정연하면서도 활기찬 이 작은 세계가 움직이게 했다. 놀고, 다투고, 연합하 고, 공격하고, 연애하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도록 한 것이다. 그것은 사실 많은 인물이 등장하는 감동적이고 재미있는 드라마였다. 그런 다음 그는 명랑한 몸짓으로 장기판 위를 손으로 쓸어, 살며시 모든 말들 을 눕혀서 한 무더기로 밀어놓고는, 퀵서비스사람 성미가 까다로운 예술가처럼 무언가 곰곰이 생각하더니 그 말들을 가지고 전혀 다른 조합, 관계, 연관으로 이루어진 아주 새로운 판을 짰다.이 두번째 오토바이사람 판은 첫번째 판과 비슷했다. 그것은 같은 세계였으 며, 그 판을 구성하는 재료도 같았다. 그러나 음조가 변했고, 템포가 바뀌었으며, 모티프의 강세가 달랐고, 상황 설정도 달랐다. 이 능란한 장기꾼은 나 자신의 조각들로 이루어진 장기말들로 계속 새로운 판 을 짰다. 모든 퀵사람 판이 대체로 비슷하고, 모두가 같은 세계에 속하고, 같은 계통에 서 나온 것처럼 보였지만, 또한 각각의 판이 매번 완전히 새로운 것이었다. ‘이것이 삶의 기술이라오’ 그가 강의하듯이 말했다.‘당신 자신이 인생이라 는 판을 마음대로 짜고,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소. 헝클어뜨릴 수도 풍요롭게 할 수도 있는 것이오. 그건 퀵서비스사람 당신 손에 달렸소. 높은 의미에서 보면 광기가 모든 지 혜의 출발점이듯이, 정신 분열은 모든 예술, 모든 환상의 출발점이오. 학자들조 차도 이것을 희미하게나마 알고 있었소. ‘왕자의 마적’을 예로 들 수 있을 것 이오. 이 매력적인 책에서 보면 한 학자의 성실한 작업은 정신병원에 수용된 수 많은 미친 예술가들의 천재적인 도움을 받아 품격을 얻는 것이오. 자 이제 당신 의 장기말들을 꽂아보시오. 이 놀이는 재미있을 것이오. 오늘 끔찍한 도깨비로 커져버려 놀이를 망쳐놓는 말은 내일은 대단치 않은 졸로 강등시킬 수 있고잠시 곤경과 불행에 빠져 있는 것처럼 퀵사람 보이는 불쌍하고 사랑스런 말은 다음 판에서는 공주로 만들 수도 있소. 재미있게 즐기기를 바라오’ 나는 이 천부적인 장기꾼에게 깊이 허리를 숙여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작은 말 들을 주머니에 집어넣고 작은 문을 통해 아까의 곳으로 돌아나왔다. 원래는 밖에 나오면 곧장 복도 바닥에 앉아, 몇 시간이고, 영원히라도 이 말들 을 가지고 장기를 둘 생각이었다. 그러나 다시 환한 원형 극장의 통로에 서자마 자 새로운 흐름이 그런 생각보다도 더 강력하게 나를 끌어당겼다. 한 장의 플래 카드가 내 눈앞에 번쩍번쩍 빛나고 있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