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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7. 24.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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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야의 이리’가 ‘히피의 성경’이 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휴머 니즘의 입장에서 나온 반전 사상, 교양 속물들에 대한 신랄한 비판, 서양 문명의 몰락에 대한 묵시록적 경고, 기존의 위선적인 생활 방식에 대한 저항, 환각이라 는 신비로운 세계의 형상화 등과 같은 요소가 기만적인 전쟁과 쇠잔해진 문명과 권위주의적인 기성 질서에 반기를 든 젊은이들의 의식과 호응하였던 것이다. 그 러나 이 소설의 근본적인 문제 의식은 이들 젊은이에게는 아직 온전히 인식되지 못하였다. 2 헤세의 작품이 발표된 지 수십 년이 지난 후, 그것도 대서양 너머에서 다시 부활한 것은 단순한 우연은 아니다. 그의 자품에서는 시대와 공간의 제약을 뛰 어넘는 보편성이 내제해 있기 때문이다. 물질 문명의 발전이 초래한 인간성 상 실과 소외, 인간 실존의 고독과 방황, 자아의 정체성을 회복하려는 의지가 그의 문학세계를 이루는 주요 인자들이다. 그의 작품은 잃어버린 자아를 찾아가는 도 정이고, 참된 인간성을 그리워하는 동경이다. 그러나 헤세가 인간 실존의 상황을 탐구하는 세계는 사회나 역사나 정치의 세계가 아니다. 그것은 내면의 세계이다. 그는 정신의 심연 깊숙한 곳에서 전인미답의 내적 공간을 집요하게넓혀갔다. 그 는 의식과 무의식의 세계를 넘나들며 인간의 신비를 캐내려는 위태로운 탐험을 감행했다.‘인간’>이라는 심연이 그의 영원한 주제였고, 고뇌의 원천이었고, 경 외의 신전이었다. 정결하면서도 대담하고, 몽환적이면서도 이지적인 헤세의 작품은 전통과 애 정과 기억과 비밀로 가득하다. 에피고넨적 구석이라곤 찾아볼 수 없다. 그의 작품은 상쾌함을 새로운 정신적인 단계, 실로 혁명적인 단계로 고양시킨다. 여기서 혁명적이라 함은 정치 적, 사회적 의미에서가 아니라, 정신적, 문학적 의미에서 하는 말이다. 그의 작품 은 실로 참되게 미래를 내다보고 미래를 느낀다. 토마스 만은 헤세의 70세 생일을 축하하는 망우로퀵 망우로퀵서비스 망우로 퀵 서비스 망우로 퀵서비스 망우로1톤용달 망우로1톤용달비 망우로다마스용달 망우로다마스퀵 망우로다마스퀵서비스 망우로다마스퀵서비스가격 망우로다마스퀵요금 망우로라보용달 망우로라보퀵 망우로라보퀵비용 망우로라보퀵서비스 망우로라보퀵서비스운임 망우로소형용달 망우로소형이사 망우로소형트럭 망우로오토바이퀵 망우로오토바이퀵서비스 망우로오토바이퀵요금 망우로퀵가격 망우로퀵비 망우로퀵비용 망우로퀵서비스가격 망우로퀵서비스비용 망우로퀵서비스요금 망우로퀵서비스운임 망우로퀵요금 망우로화물퀵 망우로퀵서비스추천 망우로퀵서비스전화번호 망우로퀵 정직한곳 망우로퀵 신속정확저렴! 망우로퀵 저렴하고 빠른곳 망우로퀵서비스 친절한곳 망우로퀵서비스 빠른곳 망우로퀵서비스 정직한곳 망우로퀵서비스 신속정확저렴! 망우로퀵서비스 저렴하고 빠른곳 망우로퀵서비스 연설에서 헤세의 문학을 이렇게 평 했다. 토마스 만의 평가는 헤세 문학의 특색을 탁월하게 집약하고 있다. 헤세의 초기 작품은 대체로 ‘정결하고 몽환적’이고, 후기 작품은 보다 ‘대담하고 이 지적’이다. ‘페터 카멘친트’(1904),「수레바퀴 아래서」(1906),「게르트루트」 (1910),「크눌프」(1915) 등 초기 작품에서는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정조가 두드 러지고,‘데미안’(1919)을 기점으로 ‘싯다르타’(1922),‘황야의 이리’(1927), ‘나르치스와 골드문트’(1930),‘유리알 유희’(1943)등 후기작품에서는 숨막힐 정도로 집요한 자아 성찰과 냉철한 문명 비판이 주조를 이룬다. 이때 분수령이 된 것은 제1차 세계 대전(1914-1918)이었다. 헤세 문학이 제1차 세계대전이라는 거대한 시대사를 거치며 질적 변신을 겪었다는 점은 주목을 요한다. 낭만적 서 정성이 풍부하고 내면 탐구에 몰입하고 초자연적인 유토피아를 구상하고 실존의 종교적 구원을 갈구하는 것처럼 보이는--또한 그렇게 해석되어 온--헤세의 문 학도 시대사의 변화에 완전히 초연할 수는 없었고, 나아가 급변하는 시대 상황 에 대한 나름의 대응 양식이었음을 보여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