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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7. 24.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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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야의 이리’는 쮜리히에서 보낸 두번째 겨울, 그러니까 1927년 1월 그의 쉰 살 생일을 얼마 앞두고 완성된다. 애인과의 별거, 낯선 도시의 다락방에 처박힌 은둔자, 우울증과 자살기도, 가 면 무도회의 관능적 환락, 정신분열 증상 등 헤세의 실존적인 위기의 체험들이 하리 할러라는 인물의 모습을 통해 이 소설 도처에 배어 있다. 소설의 결말부에 서 할러가 유머를 통해 자기 분열을 극복할 가능성을 보는 것처럼 헤세는 이 소 설을 집필하면서 자기 자신을 대상화함으로써 자신의 정신적 위기를 극복하였 다. 이처럼 ‘황야의 이리’는 허구적인 줄거리와 융의 심층심리학의 기본 사상을 빌려 헤세의 자전적인 경험을 가공한 것이다. 헤세는 자신의 삶에 있어서 이 작 품이 갖는 의미를 ‘카타르시스’라는 말로 요약한다. 이 소설은 자신과 세상에 대해 불가능한 이상을 기대했기 때문에 심각한 심리적 동요를 겪는 한 이상주의 자가 원형적인 상징 인물과의 대결을 통해 자기 자신을 인식하고 새로운 정신적 통일성과 자아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도정을 그리고 있다. 이 소설을 통해 헤세 는 정신적 위기의 시기에 가졌던 비극적 세계관을 극복하고 처음으로 최고의 인 간성과 생활능력사이에 화해가 가능하다는 생각에 이른다. 할러의 정신적 발전 의 종착점인 파블로와 모짜르트와 괴테는 모두 유머를 긍정하는 인물들이고 동 시에 극도의 섬세함, 변신 능력, 내면적 조화를 지닌 인물들이다. 인간이 된다는 먼 가능성은 ‘고통’을 통해서가 아니라 ‘진지함’을 상대화함으로써 즉 ‘유 머’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6 하리 할러는 유머를 통해, 즉 웃는 법을 배움으로써 자아의 분열을 극복하고 ‘인간’이 될 수 있는 전망을 얻는다. 이 고통의 천재는 ‘자신을 진지하게 대 하지 않는 법을 배우라’는 괴테와 모짜르트의 충고를 듣고 바블로의 ‘유머의 학교’를 거치면서 비로소 은평구퀵 은평구퀵서비스 은평구 퀵 서비스 은평구 퀵서비스 은평구1톤용달 은평구1톤용달비 은평구다마스용달 은평구다마스퀵 은평구다마스퀵서비스 은평구다마스퀵서비스가격 은평구다마스퀵요금 은평구라보용달 은평구라보퀵 은평구라보퀵비용 은평구라보퀵서비스 은평구라보퀵서비스운임 은평구소형용달 은평구소형이사 은평구소형트럭 은평구오토바이퀵 은평구오토바이퀵서비스 은평구오토바이퀵요금 은평구퀵가격 은평구퀵비 은평구퀵비용 은평구퀵서비스가격 은평구퀵서비스비용 은평구퀵서비스요금 은평구퀵서비스운임 은평구퀵요금 은평구화물퀵 은평구퀵서비스추천 은평구퀵서비스전화번호 은평구퀵 정직한곳 은평구퀵 신속정확저렴! 은평구퀵 저렴하고 빠른곳 은평구퀵서비스 친절한곳 은평구퀵서비스 빠른곳 은평구퀵서비스 정직한곳 은평구퀵서비스 신속정확저렴! 은평구퀵서비스 저렴하고 빠른곳 은평구퀵서비스 진정한 인간인 ‘불멸의 존재’에 접근한다. 그렇다 면 이 소설에서 하리 할러의 실존적 위기의 해결책으로 제시되는 ‘유머’의 의 미는 무엇일까? 유머는 개성이 고도로 발달함에 따라 더 이상 ‘거짓 인간’인 시민이 될 수 없고 그렇다고 성자들처럼 절대의 경지로 나아가지도 못하는 인간에게 남은 제 3의 길이다. 유머는 ‘위대한 일을 행하라는 소명을 받았으나 이를 저지당한 비 극적인 사람들의 탁월한 발명품’인 것이다. 그런 사람들은 ‘시민 사회라는 지 옥의 카오스 속에서 구원을 받으려면’ 유머라는 ‘마법의 물약’을 마셔야 한 다. 그러면 그가 비록 영원히 시민적인 것에 머물게 되더라도 동시에 고통을 견딜 수 있고 결실을 맺게 될 테니까. 그가 애증의 감정속에서 시민 세계와 맺는 관 계에는 감상이 사라질 것이고, 이 세계에 얽매여 있다는 것을 더 이상 괴로운 치욕으로 느끼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