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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7. 24.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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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야의 이리론’에 나오는 이 예언대로, 시민 사회의 이방인 ‘황야의 이리 ’는 ‘마술극장’에서 유머의 세계를 접하면서 자살의 충동을 이겨내고 다시 시민사회로 돌아간다. 주로 예술가로 대표되는 개성적 인간이 시민 사회와 갈등한다는 모티프는 사 실 새로운 것은 아니다. 그것은 오히려 18세기 이래 독일 문학의 가장 중요한 모티프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토마스 만의 경우에는 거의 모든 작 품이 바로 이 모티프 주위를 맴돌고 있을 정도다. 또한 소외된 극외자인 예술가 와 시민사회 사이의 모순을 지양하는 매체로서 유머가 등장하는 것도 그다지 새 로운 시각은 아니다. 그것은 19세기 중반 이후 이른바 비더마이어 시대의 시적 사실주의 계열의 작가들이 즐겨 사용한 방식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반세기가 훨씬 지난 뒤 헤세가 이러한 비더마이어적 해결책을 다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은 작가 헤세의 문학적 발전 과정에 있어서는 결정적인 의 미를 지닌다. 왜냐하면 유머의 세계를 거치면서 초기 작품을 특징짓던 낭만주의 적인 감상이 사라지고, 말기 작품으로 갈수록 고전주의적 조화가 두드러지기 때 문이다. 헤세는 유머의 다리를 건너 낭만주의적 세계관에서 고전주의적 세계관 으로 이행한 셈이다. ‘데미안’이래로 걸어온 내면에로의 길이 마침내 막다른 길에 이르렀을 때, ‘황야의 이리’가 간신히 찾아낸 탈출구가 유머이다. 그러나 이 탈출구 밖에서 도 존재의 문제는 여전히 풀리지 않는다. 유머는 존재의 위기를 체념적으로 비 켜가는 비상 출구일 뿐 그 최종적인 해결책일 수는 없기 때문이다. 헤세는 ‘유 리알 유희’에서 카스탈리엔이라는 미래의 이상향을 통해 궁극적인 해결의 전망 을 모색하게 된다. 7 ‘황야의 이리’하리 할러가 오늘날 용산구퀵 용산구퀵서비스 용산구 퀵 서비스 용산구 퀵서비스 용산구1톤용달 용산구1톤용달비 용산구다마스용달 용산구다마스퀵 용산구다마스퀵서비스 용산구다마스퀵서비스가격 용산구다마스퀵요금 용산구라보용달 용산구라보퀵 용산구라보퀵비용 용산구라보퀵서비스 용산구라보퀵서비스운임 용산구소형용달 용산구소형이사 용산구소형트럭 용산구오토바이퀵 용산구오토바이퀵서비스 용산구오토바이퀵요금 용산구퀵가격 용산구퀵비 용산구퀵비용 용산구퀵서비스가격 용산구퀵서비스비용 용산구퀵서비스요금 용산구퀵서비스운임 용산구퀵요금 용산구화물퀵 용산구퀵서비스추천 용산구퀵서비스전화번호 용산구퀵 정직한곳 용산구퀵 신속정확저렴! 용산구퀵 저렴하고 빠른곳 용산구퀵서비스 친절한곳 용산구퀵서비스 빠른곳 용산구퀵서비스 정직한곳 용산구퀵서비스 신속정확저렴! 용산구퀵서비스 저렴하고 빠른곳 용산구퀵서비스 우리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그것은 우선 할러의 정신적 위기가 단순히 한 기인의 개인적인 위기가 아니라는 사실에 서 찾아야 한다. ‘할러가 앓았던 영혼의 병은 한 인간의 괴팍한 생각이 아니라, 시대의 병리 그 자체’이고 ‘할러가 속한 저 세대의 노이로제’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두 시대 사이에 끼인자들’의 정신적 상처이다. 인간의 삶이 정말로 고통으로 변하는 것은 두 시대, 두 문화, 두 종교가 교차 할 때뿐입니다. 지금은 한 세대 전체가 두 시대 사이에, 두 개의 생활 양식 사이 에 끼여, 어떤 자명한 이치도, 도덕도, 어떠한 안정감도, 순수함도 상실해 버린 시대입니다. 여기서 헤세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은 물론 20세기 초‘모든 가치의 전도’ (니체)를 특징으로 하는 혼돈의 시대를 살아야 했던 서구의 고전적 인문주의자 의 위기 의식이지만, 이는 20세기 말 ‘새로운 개관 불능’(하버마스)의 세계에 서 방황하는 우리들 자신의 모습일 수도 있다. 나아가 ‘황야의 이리’는 정신분열을 앓는 한 미치광이 지식인의 처량한 몰 골이 아니라, ‘테크노피아’라는 허상을 맹신하며 기실 정신적으로는 무섭게 황폐해져만 가는 ‘미국식 인간’을 거부하는 사람들 모두의 내면 풍경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