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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8. 31.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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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새로운 문명은 한편에서는 구체제를 타도하면서 관료체제를 붕괴시키고 국민국가 의 역할을 약화시켜서 제국주의 이후의 세계에 반 자립경제를 등장시킨다. 새로운 문명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어떤 정부보다도 간소하고 보다 효율적인 민주적 정부를 필요로 한다. 이 문명은 자체의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시간, 공간, 논리, 인과관계에 대해서도 독특한 사고방식을 수반한다. 특히 중요한 것은 앞으로 설명하게 되는 바와 같이 산업혁명에 의해서 어쩔 수 없이 분리되었던 생산자와 소비자를 다시 융합시켜 '생산소비자(prosumer)'라고 불리게 되 는 경제를 만들어 내게 도니다. 이러한 이유 하나만으로도 새로운 문명은 우리가 다소 의 지적 노력을 함으로써 역사상 최초의 인간적인 문명으로 그 모습을 드러낼 것이 틀 림없다. 혁명적 전제 오늘날 두 개의 명확하게 대조적인 미래상이 사람들의 상상력을 지배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가 영원히 계속되리라 생각하고 있다. 그들은 현 상에 너무나도 안주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상상은 말할 것도 없고, 자기들이 현재와는 완전히 다른 생활을 하게 된다는 것도 상상하지 못하고 있다. 더욱이 문명이 전면적으로 새로운 양상을 띠게 된다는 것은 전혀 생각지도 않는다. 물론 그들도 사물이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은 인정한다. 그러나 현재 진행중인 변화는 그저 자기들 옆에 지나쳐 갈 뿐 익숙해진 경제체제나 정치구조는 미동도 하지 않을 것 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미래는 현재의 연장일 것이라는 확신을 한우선물세트배달퀵배달 한우선물세트배달퀵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 한우선물세트배달 퀵 서비스 한우선물세트배달 퀵서비스 한우선물세트배달1톤용달 한우선물세트배달1톤용달비 한우선물세트배달다마스용달 한우선물세트배달다마스퀵 한우선물세트배달다마스퀵서비스 한우선물세트배달다마스퀵서비스가격 한우선물세트배달다마스퀵요금 한우선물세트배달라보용달 한우선물세트배달라보퀵 한우선물세트배달라보퀵비용 한우선물세트배달라보퀵서비스 한우선물세트배달라보퀵서비스운임 한우선물세트배달소형용달 한우선물세트배달소형이사 한우선물세트배달소형트럭 한우선물세트배달오토바이퀵 한우선물세트배달오토바이퀵서비스 한우선물세트배달오토바이퀵요금 한우선물세트배달퀵가격 한우선물세트배달퀵비 한우선물세트배달퀵비용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가격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비용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요금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운임 한우선물세트배달퀵요금 한우선물세트배달화물퀵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추천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전화번호 한우선물세트배달퀵 정직한곳 한우선물세트배달퀵 신속정확저렴! 한우선물세트배달퀵 저렴하고 빠른곳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 친절한곳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 빠른곳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 정직한곳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 신속정확저렴!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 저렴하고 빠른곳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 한우선물세트배달퀵서비스 한우선물세트배달선물 한우선물세트배달명절선물 한우선물세트배달추석선물배달 한우선물세트배달추석선물배송 한우선물세트배달명절선물배달 한우선물세트배달명절선물배송 한우선물세트배달한가위선물배달 한우선물세트배달한가위선물배송 한우선물세트배달선물세트배달 한우선물세트배달한우선물세트배달 한우선물세트배달선물배달오토바이 한우선물세트배달백화점 한우선물세트배달백화점배달 한우선물세트배달명절오토바이 한우선물세트배달추석오토바이 한우선물세트배달한가위 한우선물세트배달정육배송 한우선물세트배달과일배송 한우선물세트배달고기세트배달 한우선물세트배달정육세트배송 한우선물세트배달과일선물배송 한우선물세트배달정육선물배송 한우선물세트배달한우선물세트배송 한우선물세트배달추석선물세트배송 한우선물세트배달명절선물세트배송 한우선물세트배달한우선물세트배달 한우선물세트배달추석선물세트배달 한우선물세트배달퀵배송 가지고 있는 것이다. 이 직선적인 사고는 여러가지 형태로 나타나고 잇다. 어떤 경우에는 그런 생각들이 사업가나 교사, 부모, 정치가 등이 결정을 내릴 때의 검증되지 않은 가정으로 나타난 다. 좀더 고도의 단계에서는 이러한 사고방식에 통계나 컴퓨터가 만들어 내는 자료, 미랙학자의 전문용어 등으로 성장을 한다. 어떤 경우라도 실질적으로는 현재와 크게 다를 바 없는 미래사회라는 결론을 내리고 있다. 즉 제2의 물결에 의한 산업주의가 점 점 확대되고 지구는 더욱 산업주의 일색으로 되고 만다는 것이다. 최근에 일어난 여러가지 사건들은 이렇게 확신에 찬 미래상을 격렬하게 뒤흔들고 있 다. 이란사태의 폭발, 모택동의 격하, 석유가격의 급등과 인플레이션의 광란, 테러의 만연과 그것을 저지 못하는 각국 정부들 등, 뒤를 이어 일어나는 위기가 신문제목을 장식하면서 일반인들은 미래에 대한 어두운 전망을 갖게 되었다. 쉬지 않고 제공되는 암담한 뉴스, 지구의 종말을 테마로 한 영화, 성경의 묵시록에 관한 이야기, 최고의 두뇌집단들이 발표하는 악몽과도 같은 미래^36^예측에 대한 시나리오 등을 완전히 믿 은 나머지 많은 사람들이 오늘의 사회는 미래까지 존속하지 못한다고 결론내리고 말았 다. 미래 그 자체가 없다고 한다. 그들은 묵시록에 기록되어 있는 세계 파멸적인 전쟁 이 목전에 다가왔으며 지구는 무서운 종말을 향해서 질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표면적으로 이 두개의 미래상은 퍽 다른 것같이 보인다. 그러나 심리적으로나 정치적 으로나 양자는 비슷한 효과를 낳는다. 왜냐하면 둘 다 상상력과 의지를 마비시키고 말 기 때문이다. 실제에 있어서 만일 내일의 사회가 현재의 확대판 시네라마(cinerama)에 불과한 것이 라면 우리들은 미래에 대해서 준비할 것이 별로 없다. 반면에 만일 사회가 우리들이 살고 있는 동안에 자멸하는 운명을 피할 수 없다면 우리들로서는 거기에 대응할 아무 런 방법도 없게 된다. 요컨대 미래에 대한 이러한 견해는 그 어느 것이나 자기만을 생 각하는데 급급한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생활을 초래하게 된다. 그리고 우리들의 행동을 동결시키고 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