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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9. 2.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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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산업화된 국가들은 차차 정부 이외의 화폐발행을 금지시켜 단일화된 표준통화 가 국내에 유통되도록 힘썼다. 더구나 산업화된 국가들에서도 19세기 이전은 팔 사람과 살 사람이 거래 때마다 마치 고대 이집트 카이로의 바자(bazaar)처럼 가격을 둘러싸고 흥정하는 것이 거의 보통이 었다. 1825 년의 일이다. A. T. 스튜어트라는 북아일랜드에서 이민 온 청년이 뉴욕에 포목상을 내고 상품에 가격을 표시하여 고객과 경쟁업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 '정가상 법'은 가격의 표준화뿐 아니라 이 상법 덕택에 스튜어트는 당시의 거상이 되었다. 동 시에 그의 방식은 대량유통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던 주요한 장애 하나를 제거하게 된 것이다. 제2의 물결의 선구적인 사상가들은 여러가지 사고방식의 차이는 있었으나 표준화가 능률적이라는 점에서는 의견이 일치되고 있었다. 인간생활의 여러 부문에서 제2의 물 결은 가차없이 표준화의 원칙을 적용했기 때문에 갖가지 특질과 차이점이 그 과정에서 획일화되고 있었다. 전문화(specialization) 제2의 물결사회에 공통적으로 흐르고 있는 또하나의 대원칙은 '전문화'이다. 제2의 물결이 진행됨에 따라 언어, 여가, 생활양식의 분야에서 다양성이 사라질수록 노동의 영역에서는 다양성이 더욱 요구되기에 이르렀다. 분업을 추진함으로써 제2의 물결은 계절노동자와 같은 무엇이나 할 수 있는 가양대로다마스용달 가양대로라보용달 가양대로다마스가격 가양대로다마스개인용달 가양대로다마스규격 가양대로다마스라보 가양대로라보용달요금 가양대로다마스렌트 가양대로다마스배달 가양대로다마스배송 가양대로다마스비용 가양대로다마스사이즈 가양대로라보용달비용 가양대로다마스요금 가양대로다마스퀵 가양대로다마스용달가격 가양대로다마스용달비용 가양대로다마스용달차 가양대로다마스용달퀵 가양대로다마스운송 가양대로다마스이사 가양대로라보용달가격 가양대로다마스콜 가양대로다마스콜밴 가양대로라보용달운임 가양대로다마스 가양대로다마스퀵가격 가양대로다마스퀵배송 가양대로다마스퀵비 가양대로다마스퀵비용 가양대로다마스퀵서비스 가양대로다마스퀵서비스요금 가양대로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가양대로다마스퀵요금 가양대로다마스퀵요금조회 가양대로다마스퀵용달 가양대로다마스용달이사 가양대로다마스용달추천 가양대로다마스용달카드 가양대로라보용달차 가양대로다마스용달크기 가양대로다마스킥 가양대로다마스탑차 가양대로다마스택배 가양대로다마스택배가격 가양대로다마스트럭 가양대로다마스화물 가양대로다마쓰 가양대로다마퀵 가양대로0.5톤트럭 가양대로라보용달화물 가양대로라보화물용달 가양대로다마스화물 가양대로퀵 가양대로퀵서비스 가양대로 퀵 가양대로 퀵서비스 농민을 대신해서 한정된 분야에서만 통용되는 전문가와 테일러의 방식대로 오직 한 가지 알만을 날마다 되풀이하는 노동자를 등장 시킨 것이다. 1720 년 어느 영국인에 의해서 '동인도 무역의 권장'이라는 보고서가 공표되었다. 거기에는 이미 분업에 의해서 '노동시간과 노동손실의 경감'이 가능해진다고 지적되어 있다. 이어 1776 년에는 아담 스미스가 "국부론"을 공간하고 그는 그 서두에 자신을 가지고 어렇게 서술했다. '생산력이 가장 큰 진보는 분업이 가져다 준 성과였다고 할 수 있다.' 스미스는 이제 고전이 그의 저서에서 핀의 제조과정을 설명했다. 그의 서술에 따르면 자기 혼자서 필요한 모든 작업공정을 해내는 옛날식의 직공이 하루에 만드는 핀의 양 은 고작해야 한 줌, 수로 따져 20개밖에 만들지 못한다고 한다. 이와 대조적으로 스미 스는 자기가 전에 방문한 일이 있는 '공장'의 모습을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거기서 는 하나의 핀을 만드는 데에 필요한 공정을 18개 부문으로 나누고 10 명의 전문직공을 고용했다. 오직 한 가지 작업을 맡은 직공도 있으며 두세 작업을 담당하는 직공도 있 다. 이 방식에 따르면 하루에 10 명이 4 만 8000개, 1인당 4800개의 핀을 제조할 수 있다." 19세기경에는 더욱 많은 작업이 공장으로 옮겨지게 되고 이에 따라 핀 제조의 사례가 점차 대규모로 확대되기에 이르렀다. 더욱이 전문화에 의한 인건비도 계속 늘어나고 있었다. 산업주의에 대한 비판자들의 논점은 고돌로 전문화된 반복노동이 노동자의 인 간성을 박탈했다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