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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9. 2.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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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럴 모터스사만도 59 만 5000 명의 종업원을 고용했으며 앞서 언급한 데오도어 베 일이 창립한 공익사업 AT & T사는 남녀를 합하여 73 만 6000 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었다. 이 해에 미국의 평균가족수가 3.3 명이었으므로 200 만명 이상의 미국인이 AT & T라는 한 기업이 지불하는 급여로 생활하고 있었던 셈이 된다. 다시 말하면 해밀턴이나 조지 워싱턴이 미국을 하나의 국가로 수립하려고 했던 시대의 미국 전인구 중 반수에 해당하는 집단이 AT & T사에 의존하고 있었다는 말이 된다. ( 1960 년 이후에도 AT & T는 흡수합병을 계속하여 더욱 더 커졌다. 1970 년에 이 회사는 95 만 6000 명을 고용하고 있었다. 불과 1 년 동안에 13 만 6000 명을 증원했다.) AT & T사의 예는 특수한 사례지만 미국인에게는 특히 큰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극대화 편집광은 미국인에게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1963 년 프랑스에서는 숫자상으로는 합동다마스용달 합동라보용달 합동다마스가격 합동다마스개인용달 합동다마스규격 합동다마스라보 합동라보용달요금 합동다마스렌트 합동다마스배달 합동다마스배송 합동다마스비용 합동다마스사이즈 합동라보용달비용 합동다마스요금 합동다마스퀵 합동다마스용달가격 합동다마스용달비용 합동다마스용달차 합동다마스용달퀵 합동다마스운송 합동다마스이사 합동라보용달가격 합동다마스콜 합동다마스콜밴 합동라보용달운임 합동다마스 합동다마스퀵가격 합동다마스퀵배송 합동다마스퀵비 합동다마스퀵비용 합동다마스퀵서비스 합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 합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합동다마스퀵요금 합동다마스퀵요금조회 합동다마스퀵용달 합동다마스용달이사 합동다마스용달추천 합동다마스용달카드 합동라보용달차 합동다마스용달크기 합동다마스킥 합동다마스탑차 합동다마스택배 합동다마스택배가격 합동다마스트럭 합동다마스화물 합동다마쓰 합동다마퀵 합동0.5톤트럭 합동라보용달화물 합동라보화물용달 합동다마스화물 합동퀵 합동퀵서비스 합동 퀵 합동 퀵서비스 전체 기업의 불과 0.25 퍼센트에 지나지 않는 140 0개 기업이 전체 노동인구의 39 퍼센트를 차지한다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었다. 서독, 영국, 그 밖의 나라에서도 정부는 적극적으로 기업합병을 권장했다. 그렇게 함 으로써 기업의 규모가 커지고 미국의 거대기업과의 경쟁력이 강화된다고 믿었기 때문 이다. 기업규모의 극대화는 단순히 이윤의 극대화만을 반영한 것은 아니었다. 이미 마르크 스는 '사업체의 규모확대'를 사업체의 '물질적 힘의 확장'과 관련시켜서 생각하고 있 었다. 이에 대해 레닌은 '거대기업, 트러스트, 기업합병은 대량생산의 기술을 최고수 준으로까지 끌어 올렸다.'고 주장하고 있다. 러시아 혁명 후에 레닌이 경제활동에 관 하여 내린 지령은 러시안인의 경제생활을 정리통합하여 기업체의 수를 최소한으로 정 리하고 가급적 규모가 큰 생산단위로 만든다는 것이었다. 스탈린은 규모의 극대화를 더욱 추진하여 몇몇의 커다란 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마크니코고르스크와 자포로즈스탈의 철강단지, 발하슈의 동제련소, 하르코프와 스탙린 그라드의 트랙터 공장이 그것이다. 스탈린은 곧잘 미국의 이런저런 공장설비의 규모를 묻고 그 이상의 큰 공장을 세우라고 명령했었다. 레온 M. 허먼박사는 그의 저서 "소비에트 경제계획에 있어서의 거대신앙"에서 '소련 각지에서 지방정치가가 세계최대의 사업을 유치하는 경쟁에 말려들고 있었다.'고 기술 하고 있다. 이미 1938 년에 이같은 '거대광'에 대하여 경고했지만 별 효과가 없었다. 오늘날도 여전히 소련이나 동유럽 공산당지도자들은 허먼 박사가 말하는 '거대화 중독 증'에 걸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