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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9. 4.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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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의 못 각국의 정부는 시장을 넓히고 정치적 권위를 확장해 가는 과정에서 언어의 차이나 문화적, 사회적, 지리적, 전략적인 장벽 등 외곽적 한계에 부딪쳤다. 또한 하나의 정치구조에 의해서 효과적으로 통치할 수 있는 영역을 아무리 확장하려 해도 수송력이나 통신수단의 정비유무, 에너지 공급이나 기술의 생산성의 조화 등 여러가지 사정이 제약으로 작용했다. 나아가서 회계절차, 예산관리, 관리기법 등이 어느 정도 세련되어 있는 가에 따라서도 정치적 통합 및 범위가 한정되었다. 이러한 제약 속에서 정부나 기업의 통합 엘리트들은 규모의 확대를 목표로 싸웠던 것이다. 지배하는 지역이 확대될수록 또 경제적 시장의 범위가 커질수록 그들의 부와 권력은 증대했다. 각국이 경제적, 정치적 변경을 최대한으로 확대시켜 나가는 과정에는 그 나라 고유의 한계뿐만 아니라 경쟁국가들과도 충돌하게 되었다. 이러한 한계를 타파하기 위해 통합 엘리트들은 고도의 기술을 이용했다. 독립문다마스용달 독립문라보용달 독립문다마스가격 독립문다마스개인용달 독립문다마스규격 독립문다마스라보 독립문라보용달요금 독립문다마스렌트 독립문다마스배달 독립문다마스배송 독립문다마스비용 독립문다마스사이즈 독립문라보용달비용 독립문다마스요금 독립문다마스퀵 독립문다마스용달가격 독립문다마스용달비용 독립문다마스용달차 독립문다마스용달퀵 독립문다마스운송 독립문다마스이사 독립문라보용달가격 독립문다마스콜 독립문다마스콜밴 독립문라보용달운임 독립문다마스 독립문다마스퀵가격 독립문다마스퀵배송 독립문다마스퀵비 독립문다마스퀵비용 독립문다마스퀵서비스 독립문다마스퀵서비스요금 독립문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독립문다마스퀵요금 독립문다마스퀵요금조회 독립문다마스퀵용달 독립문다마스용달이사 독립문다마스용달추천 독립문다마스용달카드 독립문라보용달차 독립문다마스용달크기 독립문다마스킥 독립문다마스탑차 독립문다마스택배 독립문다마스택배가격 독립문다마스트럭 독립문다마스화물 독립문다마쓰 독립문다마퀵 독립문0.5톤트럭 독립문라보용달화물 독립문라보화물용달 독립문다마스화물 독립문퀵 독립문퀵서비스 독립문 퀵 독립문 퀵서비스 그들이 달려든 것은 예를 들면 19세기의 '우주개발경쟁', 즉 철도의 건설이었다. 1825 년 9월 영국에서 스톡턴과 달링턴 사이에 철도가 부설되었다. 유럽대륙에서는 벨기에가 1835 년 5월 브뤼셀과 말리느 사이를 개통시켰다. 그해 9월 독일이 바바리아 지방에서 뉴렘베르크와 푸르트 사이에, 다음 해 프랑스에서 파리와 생제르맹 사이에 철도가 개통되었다. 러시아에서는 1838 년 4월 차르콩 셀로와 페테르스부르크간에 철도가 부설되었다. 그뒤 30여년에 걸쳐 각국에서는 차례차례 철도를 건설하여 지역과 지역을 연결하여 나갔다. 프랑스의 역사가 샤를르 모라제는 이렇게 설명했다. '1830 년에 거의 통일되어 있던 나라들은 철도의 출현으로 그 통합이 한층 강화되었다. 그러나 아직 통일을 이루지 못했던 나라들도 이 새로운 철도의 건설없이는 통일이 어려운 것임을 알았다.... 그리하여 자기 나름대로 철도를 건설할 만한 능력이 있다고 생각되는 나라들은 1세기가 넘게 유럽의 정치적 경계선을 정해 준 이 수송체계에 의해 국가로서 인정받기 위해 철도가 건설되기 전부터 서둘러 존립권을 선언하고 나섰다.' 미국에서는 역사가 마즐리시가 말하는 것처럼 정부는 '대륙횡단철도의 건설이 대성양연안과 태평양연안간의 연대의 밧줄을 더욱 강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광대한 토지를 민간 철도회사에 무상으로 불하했다. 최초의 대륙횡단철도의 개통을 기념해 박은 황금의 못은 참으로 미국이 전대륙적인 규모로 통합된 상징이다. 진정한 의미에서 전국적인 시장의 문이 개방된 것을 의미한 것이다. 이로써 전국에 대한 정부의 지배권은 명목상이 아닌 실질적인 것이 되었다. 이제 워싱턴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미국 대륙 어디에나 신속하게 군대를 이동시켜 그 권위에 종속시킬 수가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