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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9. 16.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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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보의 법칙 그들이 전파한 세계관은 산업적 현실상을 구성하는 상호연관성이 깊은 세 개의 신조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그 세 가지의 신조는 제2의 물결에 속하는 나라들을 하나로 묶어 지구상의 다른 나라들과 그들을 구별짓게 하는 바로미터 역할을 해냈다. 이 핵심적 신조의 첫째는 자연에 관련된 것이다. 사회주의자와 자본주의자는 자연의 산물을 어떻게 분배하는가에 대해서 격렬하게 대립하였으나 자연을 보는 견해를 똑같았다. 양쪽 모두에게 자연은 인간이 이용해도 좋은 개발의 대상으로만 보였던 것이다. 인간은 당연히 자연을 지배해야 한다는 사상은 창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러나 산업혁명까지만 해도 그것은 소수의견에 지나지 않았다. 산업혁명 이전의 거의 모든 문화가 강조했던 것은 가난함을 받아들이고 인류와 인간을 둘러싼 자연생태계를 조화시키는 데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산업혁명 이전의 문화가 자연에 대해 특별히 순종만 했던 것은 아니다. 산을 개간하고, 토지의 면적에 비해 너무 지나칠 정도의 가축을 방목하고 땔감을 위해 남벌을 했다. 그러나 당시의 인간이 가진 자연파괴력에는 한계가 있었다. 대지에 결정적인 충격을 주는 힘도 없었으며 스스로가 끼친 손해를 정당화하기 위한 이데올로기도 필요하지 않았다. 제2의 물결문명이 도래하자 자본주의 산업가들은 이윤추구를 위해 땅 속의 지하자원을 대규모로 파올리고 대기 중에 대량의 유해 가스를 방출하고 넓은 지역의 삼림을 벌거숭이로 만들었다. 하지만 그 부작용이나 먼 장래에 대한 결과에 대해서는 아무런 배려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자연은 개발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사상이 근시안적 전망과 이기주의를 정당화하는 편리한 구실이 되었던 것이다. 그러나 자본주의들만이 그러했던 것은 아니다. 이윤추구가 모든 악의 근원이라고 생각하면서도 신원동다마스용달 신원동라보용달 신원동다마스가격 신원동다마스개인용달 신원동다마스규격 신원동다마스라보 신원동라보용달요금 신원동다마스렌트 신원동다마스배달 신원동다마스배송 신원동다마스비용 신원동다마스사이즈 신원동라보용달비용 신원동다마스요금 신원동다마스퀵 신원동다마스용달가격 신원동다마스용달비용 신원동다마스용달차 신원동다마스용달퀵 신원동다마스운송 신원동다마스이사 신원동라보용달가격 신원동다마스콜 신원동다마스콜밴 신원동라보용달운임 신원동다마스 신원동다마스퀵가격 신원동다마스퀵배송 신원동다마스퀵비 신원동다마스퀵비용 신원동다마스퀵서비스 신원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 신원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신원동다마스퀵요금 신원동다마스퀵요금조회 신원동다마스퀵용달 신원동다마스용달이사 신원동다마스용달추천 신원동다마스용달카드 신원동라보용달차 신원동다마스용달크기 신원동다마스킥 신원동다마스탑차 신원동다마스택배 신원동다마스택배가격 신원동다마스트럭 신원동다마스화물 신원동다마쓰 신원동다마퀵 신원동0.5톤트럭 신원동라보용달화물 신원동라보화물용달 신원동다마스화물 신원동퀵 신원동퀵서비스 신원퀵 신원퀵서비스 마르크스주의 산업가들 역시 권력을 장악하면 어디에서나 똑같은 행동을 취했다. 사실 그들은 자연과의 투쟁을 자기들의 경전 속에 짜 넣어 당당하게 내세우고 있다. 마르크스주의자들은 원시사회에 대해 인간과 자연은 조화를 이루면서 공존하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 자연을 상대로 생사를 건 처절한 투쟁을 벌였다고 명시했다. 그들의 생각으로는 계급사회의 출현과 함께 이 '인간 대 자연'의 투쟁이 불행히도 '인간 대 인간'의 투쟁으로 변해 버리고 공산주의에 의한 계급없는 사회가 실현된 다음에 인간은 '인간 대 자연'의 투쟁으로 희귀하게 된다고 주장했다. 인간은 자연과 대립하고 이것을 지배한다. 이데올로기의 분수령으로 막혀 있던 두 진영에 이처럼 동일한 인간상이 존재하고 있었다. 이 인간상은 산업적 현실상의 주요 구성요소이므로 이 초이데올로기로부터 마르크스주의자들도 한결같이 자신들의 가설을 도출해 내고 있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