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용달 강남고속버스퀵 강남고속버스라보용달 강남고속버스퀵서비스 가격,요금,비용 안내

쏭밍이파파 2019. 9. 16. 09:45

?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용달 강남고속버스퀵 강남고속버스라보용달 강남고속버스퀵서비스 가격,요금,비용 안내




























공간의 재구성 제1의 물결문명이 나타나기 훨씬 이전의 우리의 먼 조상들의 수렵이나 목축, 어로나 채집에 의존하던 때의 생활은 끊임없는 이동의 연속이었다. 굶주림과 추위 또한 환경의 변화에 쫓기고, 혹은 따뜻한 기후나 사냥감을 찾아 이동을 계속했다. 고도의 이동성은 현대인의 특성처럼 말해지는데 사실은 고대인이야 말로 최초의 '수준 높은 유랑인'이었다. 거추장스런 가재도구를 일체 갖추지 앟고 가볍게 여행하면서 광막한 지역을 누비고 다녔다. 남녀노소를 모두 합하여 50 명 남짓의 인간이 살아 나가기 위해서는 맨해턴섬의 6배 넓이의 토지가 필요했고 주의의 상황에 따라 매년 실제로 몇 백 마일씩 이동을 해야 했다. 그들은 오늘날 지리학자가 말하는 '공간적으로 넓은' 생활을 영위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제1의물결 문명은 '공간적 수전노'라고 표현할 수 있는 토지에 집착하는 인종을 길러 냈다. 유목생활이 농경생활로 바뀌자 유랑민들이 다녔던 고장은 농경지와 항구적인 경정착지로 변해 갔다. 넓은 지역을 정처없이 떠돌아 다니던 일을 그만 두고 이제는 농부가 되어 그 가족과 함께 정주하여 넓은 바다 같은 공간 속으 자그만한 밭은 열심히 갈았다. 아득한 대평원 가운데의 이러한 인간의 생활은 그 규모가 더욱 작아보였다. 산업문명이 탄생하기 직전까지만 해도 농가의 군락은 모두가 넓다란 광야에 둘러싸여 있었다. 소수의 상인, 학자, 군인을 제외한 대다수 사람들의 생활영역은 아주 한정되어 있었다. 그들은 먼동이 트기 시작하면 밭으로 나가 해가 지면 집으로 돌아왔다. 그 이외에는 교회에 다녔다. 배로는 6,7마일 떠러진 이웃마을을 찾는 수도 있었다. 기후나 지형에 따라 사정이 달라지기는 했지만 역사가인 J.R. 헤일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경험한 여행은 일생 중 가장 긴 것이라야 평균잡아 15마일 정도밖에 안될 것이다."고 말한다. 농업은 '공간적으로 제한된' 문명을 낳았다. 18세기에 유럽에 불어닥친 산업화의 회오리는 다시금 '공간적으로 넓은' 문화를 만들었다. 게다가 이번에는 거의 세계적인 규모를 지닌 문화였다. 몇 천 마일이나 떨어진 곳의 상품과 인간, 사상이 교류하게 되고, 수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아 이동했다. 각지의 농지에서 산발적으로 이루어지던 생산을 바야흐로 도시지역에 집중되었다. 엄청난 인구가 소수의 인구밀집지대로 모여들었다. 옛 촌락들은 서서히 사라지고 높은 굴뚝과 용광로의 불길로 둘러싸인 공업중심지가 생겨나 급속한 발전이 이루어졌다. 전원풍경이 급변하면서 도시와 농촌 사이에는 훨씬 주의깊은 조정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리하여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용달 강남고속버스라보용달 강남고속버스다마스가격 강남고속버스다마스개인용달 강남고속버스다마스규격 강남고속버스다마스라보 강남고속버스라보용달요금 강남고속버스다마스렌트 강남고속버스다마스배달 강남고속버스다마스배송 강남고속버스다마스비용 강남고속버스다마스사이즈 강남고속버스라보용달비용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요금 강남고속버스다마스퀵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용달가격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용달비용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용달차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용달퀵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운송 강남고속버스다마스이사 강남고속버스라보용달가격 강남고속버스다마스콜 강남고속버스다마스콜밴 강남고속버스라보용달운임 강남고속버스다마스 강남고속버스다마스퀵가격 강남고속버스다마스퀵배송 강남고속버스다마스퀵비 강남고속버스다마스퀵비용 강남고속버스다마스퀵서비스 강남고속버스다마스퀵서비스요금 강남고속버스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강남고속버스다마스퀵요금 강남고속버스다마스퀵요금조회 강남고속버스다마스퀵용달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용달이사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용달추천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용달카드 강남고속버스라보용달차 강남고속버스다마스용달크기 강남고속버스다마스킥 강남고속버스다마스탑차 강남고속버스다마스택배 강남고속버스다마스택배가격 강남고속버스다마스트럭 강남고속버스다마스화물 강남고속버스다마쓰 강남고속버스다마퀵 강남고속버스0.5톤트럭 강남고속버스라보용달화물 강남고속버스라보화물용달 강남고속버스다마스화물 강남고속버스퀵 강남고속버스퀵서비스 강남고속버스 퀵 강남고속버스 퀵서비스 식량, 에너지, 인간 그리고 각종 원료가 도시로 흘러들어 가고 농촌으로는 각종 공산품과 유행, 사상, 금융정책이 흘러들어 갔다. 이 두 방향의 흐름은 시간적으로나 공간적으로 주의깊에 통합되고 조정되었다. 나아가서 도시 내부에서도 더욱 다양한 공간 형태가 요청되었다. 오랜 농업체제 속에서의 기본적 건조물이라고 하면 교회, 영주의 저택, 그리고 초라한 농가 같은 것들에 가설술집이나 수도원 정도였다. 그런데 제2의 물결문명의 경우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진 분업화로 인해 여러가지 전문화된 공간형태가 수없이 요구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이유에서 얼마 후 건축가들은 사무실, 은행, 경찰서, 공장, 철도역, 백화점, 교도소, 소방서, 병원, 극장 같은 건물들을 짓기 시작했다. 여러가지의 이러한 공간형태들은 논리적, 기능적으로 적합하도록 구성되어야 했다. 공장의 입지, 집에서 상점가는 길, 철도 대피선과 부두 또는 트럭 하역장과의 관계, 학교나 병원, 수도관, 발전소, 배전관, 가스관, 전화국 등 모든 설비가 공간적으로 적절하게 배치되어야 했다. 공간은 마치 바흐의 푸가처럼 세심한 배려로 주도 면밀하게 구성될 필요가 있었다. 용도별로 특수화도니 공간을 이와같이 정확하게 배치하는 것은 적당한 때에 적재를 적소에 얻기 위해 필요했던 조건이므로 시간에 대해 동시화가 추진된 것과 마찬가지로 공간에서도 이러한 변화가 일반화된 것이었다. 즉 공간의 동시화였다. 산업사회가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거기에 선행하는 시대보다 더욱 세밀히 시간과 공간을 구성하지 않으면 안되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