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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9. 21.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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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 방송회사는 광고수입에 대해 불안해하면서 CB라디오 때문에 정취자가 줄지는 않는다고 단언하고 있다. 그러나 광고회사들은 반드시 그렇게 생각하고 있지 않다. 마스켈러 광고회사가 뉴욕에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CB라디오 사용자 중에서 45 퍼센트가 카 라디오 방송을 10-15 퍼센트밖에 듣지 않게 되었다고 대답하고 있다. 이 조사에서 더욱 주목할 것은 CB라디오 사용자의 반수 이상이 라디오와 CB라디오의 둘을 동시에 듣고 있다는 사실이다. 어쨌든 신문, 잡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화 현상은 라디오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출판계와 마찬가지로 음성분야에서도 탈대중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제2의 물결매체가 가장 중요한 의미를 갖는 놀란운 타격을 받은 것은 1977 년 이후의 일이다. 우리 세대에 있어 가장 강력하고 가장 많은 대중을 동원할 수 있는 매체는 말할 나위도 없이 TV였다. 그런데 1977 년에 이르러 브라운관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모든 것이 끝장이다. 방송이나 광고업계의 간부들은 초조해하면서 통계를 들여다 보았다. 그들이 본 것을 도저히 믿을 수가 없었다.역사상 처음으로 동선동다마스용달 동선동라보용달 동선동다마스가격 동선동다마스개인용달 동선동다마스규격 동선동다마스라보 동선동라보용달요금 동선동다마스렌트 동선동다마스배달 동선동다마스배송 동선동다마스비용 동선동다마스사이즈 동선동라보용달비용 동선동다마스요금 동선동다마스퀵 동선동다마스용달가격 동선동다마스용달비용 동선동다마스용달차 동선동다마스용달퀵 동선동다마스운송 동선동다마스이사 동선동라보용달가격 동선동다마스콜 동선동다마스콜밴 동선동라보용달운임 동선동다마스 동선동다마스퀵가격 동선동다마스퀵배송 동선동다마스퀵비 동선동다마스퀵비용 동선동다마스퀵서비스 동선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 동선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동선동다마스퀵요금 동선동다마스퀵요금조회 동선동다마스퀵용달 동선동다마스용달이사 동선동다마스용달추천 동선동다마스용달카드 동선동라보용달차 동선동다마스용달크기 동선동다마스킥 동선동다마스탑차 동선동다마스택배 동선동다마스택배가격 동선동다마스트럭 동선동다마스화물 동선동다마쓰 동선동다마퀵 동선동0.5톤트럭 동선동라보용달화물 동선동라보화물용달 동선동다마스화물 동선동퀵 동선동퀵서비스 동선퀵 동선퀵서비스 TV 시청률이 떨어진 것이다.'라고 '타임'지는 쓰고 있다. '전에는 TV 시청자가 줄어든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라고 어느 광고인도 한탄했다. 지금도 여러가지 견해가 있다. TV프로그램이 옛날에 비해 시시해졌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같은 형태의 프로그램이 너무나 많다고도 말한다. TV 방송사 사장들이 몇번이고 바뀌었다. 새로운 형태의 쇼를 방영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그러나 TV광고의 구름으로부터 보다 깊은 진실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TV의 네트워크가 대중의 의미지를 집중관리하여 전능을 과시하던 시대는 이제 종말을 고하게 된 것이다. NBC의 전 사장은 미국 3 대 네트워크이 어리석은 시청률 경쟁을 비난하고 1980 년대 말에는 3사의 고든 아워 시청률이 50 퍼센트까지 떨어질 것이라고 예고했다. 왜냐하면 제3의 물결의 새로운 전달매체가 진출하여 이제까지 방송계의 전선에 군림하고 있던 제2의 물결매체의 지배를 각 방면에서 전복시키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