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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9. 27.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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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도처에서 큰 규모를 자랑하는 경제에는 한계가 있으며 수많은 기업들이 이 한계를 초월하고 있다는 인식이 세상에서 주목받고 있다. 기업은 이제 작업단위의 규모를 축소하기 위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새로운 기술이나 서비스로의 이행이 경영의 규모를 작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한 지붕 밑에서 몇천 명이 일하는 제2의 물결시대의 공장이나 사무실은 고도기술국가에서는 찾아보기 힘들 것이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어느 자동차회사 사장에게 미래의 자동차산업에 관하여 물었더니 그 사장은 확신을 가지고 이렇게 말했다. "나는 한 곳에서 7000 명이나 되는 노동자가 일하는 공장을 건설할 생각은 없다. 각각 300 명 또는 400 명의 노동자가 일하는 작은 공장을 많이 만들 생각이다. 새로운 기술이 그 방법을 가능하게 해주고 있다." 그 뒤에도 나는 비슷한 의견을 식품제조회사나 그 밖의 생산회사의 최고경영자들로부터 들었다. 오늘날 우리는 단순히 큰 것이나 작은 것이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큰 것과 작은 것을 잘 조화시키는 것이 효창동다마스용달 효창동라보용달 효창동다마스가격 효창동다마스개인용달 효창동다마스규격 효창동다마스라보 효창동라보용달요금 효창동다마스렌트 효창동다마스배달 효창동다마스배송 효창동다마스비용 효창동다마스사이즈 효창동라보용달비용 효창동다마스요금 효창동다마스퀵 효창동다마스용달가격 효창동다마스용달비용 효창동다마스용달차 효창동다마스용달퀵 효창동다마스운송 효창동다마스이사 효창동라보용달가격 효창동다마스콜 효창동다마스콜밴 효창동라보용달운임 효창동다마스 효창동다마스퀵가격 효창동다마스퀵배송 효창동다마스퀵비 효창동다마스퀵비용 효창동다마스퀵서비스 효창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 효창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효창동다마스퀵요금 효창동다마스퀵요금조회 효창동다마스퀵용달 효창동다마스용달이사 효창동다마스용달추천 효창동다마스용달카드 효창동라보용달차 효창동다마스용달크기 효창동다마스킥 효창동다마스탑차 효창동다마스택배 효창동다마스택배가격 효창동다마스트럭 효창동다마스화물 효창동다마쓰 효창동다마퀵 효창동0.5톤트럭 효창동라보용달화물 효창동라보화물용달 효창동다마스화물 효창동퀵 효창동퀵서비스 효창퀵 효창퀵서비스 최고라는 사실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이는 '작은 것이 아름답다(Small is Beautiful)'의 저자 E.F. 슈마허가 그의 열렬한 추종자들보다 잘 분별하고 있던 사실이다. 슈마허는 친구들에게 만일 그가 소규모 조직의 존재가 당연한 세계에서 살았더라면 틀림없이 '튼 것이 좋은 것이다'라는 책을 썼을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는 큰 것과 작은 것 양자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조직을 만들기 위한 시도를 시작하고 있다. 이를테면 독점판매권제도가 미국, 영국, 네달란드 기타 여러 나라에서 급속히 보급되고 있는데 이 경향은 자본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자 탈세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면에서 비판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그 방법은 중앙집권화와 탈중앙집권화의 다양화 정도에 따라 소규모의 단위조직을 급속하게 만들고 그것을 큰 조직에 연결하는 방법이며 전체 속에 크고 작은 조직을 조화시키는 하나의 시도이다. 극대화를 존중하는 제2의 물결의 경향은 이제 쇠퇴하고 있고 적절한 규모가 좋다고 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