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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18.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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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정원 알베르티와 고전적 조화 그리스와 로마에서 정원은 철학자, 시인, 교양 있는 귀족, 정치가에게 중요한 역할을 했다. 르네상스 시대에 들어와 사람들은 고대의 정원을 모범으로 삼게 된다. 로렌초 데 메디치의 산마르코 정원은 조각가들의 작업장이자 은신처였으며 카레지에 있었던 그의 빌라는 신플라 톤주의자인 마르실레 피친을 중심으로 피렌체 아카데미 회원들이 모이는 장소였다. 이 두장 소들은 피렌체의 건축가이자 학자였던 레온 바티스타 알베르티의 글에 영감을 주었다. 그 중에서도 1485년 인쇄된 <데 레 아이디피카리아>는 고대의 가르침 특히 아름다움은 조화에 서 비롯된다는 확신-소 플리니우스와 비트루비우스도 공유하고 있었던-을 근거로 한 것이 었다. 알베르티의 저작이 묘사하고 있는 이상적인 빌라의 모습은 자연이 제공하는 모든 기 쁨을 온전히 맛볼 수 있고, 명상을 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였다. 그의 모델은 로마식 정원으 로서 회양목을 심고, 장식적으로 가지를 친나무가 가득했다. 또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경사진 곳에 정원을 조성했다. 정원은 여전히 벽으로 둘러싸였지만 언덕의 경사진 곳에 위 치하기 때문에 집 주변부터 먼 곳까지의 경치가 보는 이를 매혹시킨다. 정원의 가장 이상적 형태는 빌라와 정원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로마와 르네상스 시기의 정원 피렌체가 정원예술의 재탄생을 준비했다면, 로마는 이에 결정적 자극을 주었다. 18세기 말 까지 이탈리아의 정원양식을 특징짓는 건축의 중요성이라든가 식물을 줄 맞춰 심는 방식 상 록수의 대대적 이용 등은 피렌체에서 온 것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특징들은 로마의 정원이 받아들이면서 완전히 개화해 오랫동안 지속된다. 15세기 초 시골집의 사용이 늘고 도시 외 부의 사회활동 중심지로서 빌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정원의 창조가 촉진되었다. 집은 이미 중세의 확실한 요새는 아니었지만 도시에서 벗어나 있는 전원의 은거지였다. 건물 정면에 총안 무늬를 내던 것은 좀더 환영할 만한 구조로 변형되었다. 그리고 정원은 집과 시골 주 위의 환경을 연결시키는 실제적인 건축학상의 요소로 발전해 나갔다. 교황 마르틴 5세가 아 비뇽 유수에 종지부를 찍고 1420년 9월 30일 로마로 돌아왔을 때 ,로마는 쇠약해져 있었다. 로마가 황폐에서 벗어나려면 수세기의 시간이 필요했다 당시 15세기에 학식을 갖췄던 첫 교 황은 니콜라스 5세였다. 그는 빈번히 피렌체에 머무르면서 인문주의자들과 접촉했고, 그들 의 영향으로 교황청은 학문의 중심지가 되었다. 바티칸 도서관의 창설자가 니콜라스 5세라 는 사실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또한 이 시기에 반월공단다마스용달 반월공단라보용달 반월공단다마스가격 반월공단다마스개인용달 반월공단다마스규격 반월공단다마스라보 반월공단라보용달요금 반월공단다마스렌트 반월공단다마스배달 반월공단다마스배송 반월공단다마스비용 반월공단다마스사이즈 반월공단라보용달비용 반월공단다마스요금 반월공단다마스퀵 반월공단다마스용달가격 반월공단다마스용달비용 반월공단다마스용달차 반월공단다마스용달퀵 반월공단다마스운송 반월공단다마스이사 반월공단라보용달가격 반월공단다마스콜 반월공단다마스콜밴 반월공단라보용달운임 반월공단다마스 반월공단다마스퀵가격 반월공단다마스퀵배송 반월공단다마스퀵비 반월공단다마스퀵비용 반월공단다마스퀵서비스 반월공단다마스퀵서비스요금 반월공단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반월공단다마스퀵요금 반월공단다마스퀵요금조회 반월공단다마스퀵용달 반월공단다마스용달이사 반월공단다마스용달추천 반월공단다마스용달카드 반월공단라보용달차 반월공단다마스용달크기 반월공단다마스킥 반월공단다마스탑차 반월공단다마스택배 반월공단다마스택배가격 반월공단다마스트럭 반월공단다마스화물 반월공단다마쓰 반월공단다마퀵 반월공단0.5톤트럭 반월공단라보용달화물 반월공단라보화물용달 반월공단다마스화물 반월공단퀵 반월공단퀵서비스 반월공단 퀵 반월공단 퀵서비스 영감과 연구의 원천으로 고대에 새로 운 관심을 갖게 되어 '고대'의 재발견이 이루어졌다. 교황, 추기경, 후원자, 건축가 로마의 혁혁한 건축가인 교황 율리우스 2세는 1503년 교황이되기 전에 이미 정원을 갖고 있었다. 오늘날에는 존재하지않는 그 정원은 '벨베데레의 아폴론' 같은 고대 조각상들을 전 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는 그후 이 수집품들을 인노켄티우스 8세가 지은 인근의 벨베데 레빌라(현재의 벨베데레 궁전)로 옮기고, 이 빌라를 거대한 정원을 통해 바티칸 궁전과 연결 할 계획을 세운다. 그는 이 계획을 성공리에 수행하기 위해 건축가 도나토 브라만테를 선택 하는데 브라만테의 벨베데레 뜰에 대한 불후의 계획은 정원 건축의 역사상 혁명적인 것이었 다. 토스카나의 추기경 율리우스 데 메디치를 위해 지은 마다마 빌라는 로마 외부에 건축된 르네상스 시대의 첫 빌라이다. 아마도 피에졸레 가문의 빌라에서 영감을 얻은 듯한이 빌라 는 1516-1520년에 라파엘로, 율리우스 로마노, 조반니 다 우디네 등이 설계했다. 이 빌라는 상상을 가미하여 고대 로마의 빌라를 재현했는데, 정원터는 경기장 뒤로 펼쳐지는 로마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도록 언덕비탈에 흙을 쌓아 만들었다. 우아하면서도 장엄한 설계는 정원터와도 관계가 있었다. 즉 자연환경을 충분히 고려하여 설계한 것이다. 이 미완의 걸작은 이후 다른 빌라의 정원들에 영향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