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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20.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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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 그렇다면 걸상은 민주적이고, 인류 평등주의적 인 사회생활을 가능하게 하며, 의자는 보다 더 계급조직적인 사회구조를 만들어 낸다고 가정해 볼 수 있다. 의자의 등받이는 기댈 수 있는 받침대가 될 수도 있다. 등받이는 그 의자에 앉은 사람이 마 땅히 쉴 만한 자격이 있다는 것을 말해 주는 것이다. 의자의 형태는 문자 그대로 높은 신분을 나타 낸다. 그것은 신분을 분리시키며, 그 분리를 섬세하게 하고, 또 차별화시켜 준다. 다른 한편으로 등받 이는 그 의자에 앉은 사람의 물리적 심리적 전존재를 떠받드는 것을 정당화시켜 주는 것이다. 우리는 의자가 언제 어디서 처음으로 기원하였는지 아마 정확하게 알아내지는 못할 것이다. 그러 나 의자가 대부분의 가구의 역사가 시작되기 이전에 생겨났다는 것만은 분명하다. 신석기 시대에 의 가가 존재했다는 사실을 전제한다면, 이집트나 그리스나 로마와 같은 고대 세계에서는 의자가 어떻 게 해서 만들어지게 되었는지에 관하여 새로운 의문을 갖게 한다. 이집트의 권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었다. 왕권을 묘사할 때 가장 흔하게 됭장하는 것은 평면적이고 직각으로 되어있다. 두 번째 유형 은 좌석과 등받이가 휘어져 있는 것으로, 아마도 그리스의 "클리스모스"의 전신이었을 것이다. 그렇 다면 "클리스모스"는 기댈 수 있는 편안함을, 권좌는 수직적인 권위를 표현하는 것인가? 서양 문명 은 이 둘은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서양의 고대 문명은 그 두가지 문화들, 즉 모 계가족 농경문화와 부계가족인 유목 침략문화가 혼합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또 다른 해석의 가능성도 있다. 권좌가 부계가족 사회질서가 아니라 신과 연관이 있는 왕 이나 파라오의 신성한 기능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이다. 조각가들이 파라오를 묘사할 때 권좌에 똑바 로 앉아 있는 것으로 표현한 것은 그러한 수직성이 보다 높은 차원과 연결성을 표현하는 데 필요했 기 때문이었을 수도 있다. 파라오를 묘사할 때 권좌에 똑바로 앉아 있는 것으로 표현한 것은 그러한 수직성이 보다 높은 차원의 연결성을 표현하는 데 필요했기 때문이었을 수도 있다. 파라오들은 인간 이 우주를 구성하고 있는 세력들(이집트인들은 이런 세력들은 "네테르스neters"라고 불렀다)과 연결 되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자신들을 완전하게 만들어 신소현동다마스용달 신소현동라보용달 신소현동다마스가격 신소현동다마스개인용달 신소현동다마스규격 신소현동다마스라보 신소현동라보용달요금 신소현동다마스렌트 신소현동다마스배달 신소현동다마스배송 신소현동다마스비용 신소현동다마스사이즈 신소현동라보용달비용 신소현동다마스요금 신소현동다마스퀵 신소현동다마스용달가격 신소현동다마스용달비용 신소현동다마스용달차 신소현동다마스용달퀵 신소현동다마스운송 신소현동다마스이사 신소현동라보용달가격 신소현동다마스콜 신소현동다마스콜밴 신소현동라보용달운임 신소현동다마스 신소현동다마스퀵가격 신소현동다마스퀵배송 신소현동다마스퀵비 신소현동다마스퀵비용 신소현동다마스퀵서비스 신소현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 신소현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신소현동다마스퀵요금 신소현동다마스퀵요금조회 신소현동다마스퀵용달 신소현동다마스용달이사 신소현동다마스용달추천 신소현동다마스용달카드 신소현동라보용달차 신소현동다마스용달크기 신소현동다마스킥 신소현동다마스탑차 신소현동다마스택배 신소현동다마스택배가격 신소현동다마스트럭 신소현동다마스화물 신소현동다마쓰 신소현동다마퀵 신소현동0.5톤트럭 신소현동라보용달화물 신소현동라보화물용달 신소현동다마스화물 신소현동퀵 신소현동퀵서비스 신소현동 퀵 신소현동 퀵서비스 그 가능성의 증거를 보여주려고 하였던 것 같다. 따라서 그들의 자세는 사회적 지위를 시사할 뿐만 아니라 자기 인식의 배양을 나타내 준다. 중국이나 인도, 그리고 중동지역의 모든 명상 전통들에서는 초인 의식이 인지되어 왔다. 이런 명상에 서 목적에 이르는 데 핵심적으로 중요한 방법은 척추를 수직으로 세우고 기대지 않고 앉아서 고개 를 들어 머리가 척추 위로 직선을 이루도록 만드는 것이다. 파라오들은 등을 등받이에 기대고 있지 않다. 그들이 이런 자세를 취하고 있는 것은 석공들이 기술이 부족하여 넘쳐흐르는 편안함이나 동작 을 표현할 수 없어서가 아니다. 오히려 그런 자존적인 자세가 육체적, 심리적 의미, 더 나가서 궁극 적으로는 영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이 해석을 따르면 권좌는 부계사회의 열망을 표현한 다기보다는 영적인 열망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바로 그와 동일한 근거를 내세워 "클리스모스" 또 한 모계사회를 표현하는 것도 아니요, 현세적인 위안이나 편안함을 나타내는 것도 아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