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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21.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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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른들은 분명히 의자에 앉는 습관에 완전히 젖어들어 있다. 레이먼드의 행동을 기록했던 그 심리 학자들 가운데 한 사람은 부주의하게도 어른들의 그런 느낌을 그대로 반영해 버렸다. 어린 소년이 책상 앞에 의자에서 지루하여 고개를 속이고, 몸을 기대고, 몸을 흔들어 대고, 몸을 뒤틀고, 몸을 엎 드리고 하는 것을 정확하고 상세하게 묘사하고 나서, 그녀는 다음과 같이 잘못된 결론을 내렸다. "특 별히 흥미로운 일은 아니지만, 나는 그 아이가 하루중에 편안히 앉아 있을 수 있는 나머지 시간을 좋아한다고 느꼈다." 다른 관찰자들은 레인먼드가 놀이터나 학교 가는 길에 친구를 사귀는 일은 힘 들다고 기록하였다. 레이먼드가 한 곳에 있을 때 30분 단위로 그의 변화를 기록했던 관찰자는 "자신 이" 앉아 있을 수 있다는 사실에만 만족했을 게 분명하다. 아이들은 어렸을 때부터 어른들이 의자에 앉아 있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게 되며, 그래서 레이먼드 로 일곱 살이 되기도 전에 그런걸 터득하고 있었던 것이다.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 걸까? 레이먼드 는 다음과 같은 광경을 보면서 이런 걸 깨쳤을 것이다. 한 여성 관찰자가 레이먼드에게 이렇게 설명 했다. "나는 이 계단을 의자라고 생각하고 네가 놀 동안 여기에 앉아 있을게." 레이먼드의 어머니는 그 관찰자가 계단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놀라서 이렇게 물었다. "의자를 갖다 드릴까요?" 그 관찰 자는 설명을 해야 했다. "아녜요, 아주 편한 걸요 나는 계단에 앉는 걸 좋아해서 가끔 계단에 앉는답 니다." 레이먼드와 그의 어머니와 그 기록자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생각은 어른들은 의자에 앉 는다는 사실이다. 어른이 된다는 것의 한 부분은 의자에 앉는다는 것이다. 이것은 학교에서 말로 가 르치지 않는 기본적인 가르침이다. 아이들은 왜 앉기를 싫어하는가에 대한 가장 흔한 설명은 그들은 활동하고 놀기를 좋아한다는 것 이다. 하지만 이 분명한 이유는 또 다른 아주 중요한 이유 한 가지를 모호하게 만든다. 식탁이나 의 자에 앉아야만 한다는 것은 아이들에게는 가장 일반적인 육체적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며, 그 문제에 있어서 만큼은 어른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러나 아이들은 어리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자세 들로 변형된다. 일찍이 1743년에 프랑스 정형외과 의사 드 부아 르가르de Bois-Regard박사는 학교 의 가구들이 적합치 않아 아이들의 신체가 변형되는 것을 경고했다. "아이들이 보모의 손을 떠나자 마자 그들에게는 짚이나 골풀로 만든 작은 안락의자가 주어진다. 그런 의자들은 바닥이 움푹 들어가 있다. 그런 재료들로는 그렇게 만들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어른들은 아이들을 그런 식으로 작은 의 자들 위에 올려놓는다. 이런 의자는 곧 아이들의 몸이 미숙한 나이 때부터 안양시다마스용달 안양시라보용달 안양시다마스가격 안양시다마스개인용달 안양시다마스규격 안양시다마스라보 안양시라보용달요금 안양시다마스렌트 안양시다마스배달 안양시다마스배송 안양시다마스비용 안양시다마스사이즈 안양시라보용달비용 안양시다마스요금 안양시다마스퀵 안양시다마스용달가격 안양시다마스용달비용 안양시다마스용달차 안양시다마스용달퀵 안양시다마스운송 안양시다마스이사 안양시라보용달가격 안양시다마스콜 안양시다마스콜밴 안양시라보용달운임 안양시다마스 안양시다마스퀵가격 안양시다마스퀵배송 안양시다마스퀵비 안양시다마스퀵비용 안양시다마스퀵서비스 안양시다마스퀵서비스요금 안양시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안양시다마스퀵요금 안양시다마스퀵요금조회 안양시다마스퀵용달 안양시다마스용달이사 안양시다마스용달추천 안양시다마스용달카드 안양시라보용달차 안양시다마스용달크기 안양시다마스킥 안양시다마스탑차 안양시다마스택배 안양시다마스택배가격 안양시다마스트럭 안양시다마스화물 안양시다마쓰 안양시다마퀵 안양시0.5톤트럭 안양시라보용달화물 안양시라보화물용달 안양시다마스화물 안양시퀵 안양시퀵서비스 안양시 퀵 안양시 퀵서비스 조금씩 조금씩 변형되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는 더 이상 골풀의자가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물론 여전히 체형에 맞도록 바닥이 움푹 들어 간 의자들이 있기는 하다. 르가르 박사는 아이들을 위한 가구 디자인에서 그런 것과 비슷한 다른 문 제들을 지적하였다. 그의 지적사항 중에는 의자와 탁자와의 관계에 대한 것도 있다. "대부분의 아이 들은 쓰기를 배울 때 몸을 구부려야만 한다. 왜냐하면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맞는 높이의 책상을 주 는 일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책상이 너무 놓아서 문제가 되는 수도 있다. "아이들에 게 읽기와 쓰기를 가르치는 교사들이 아이들의 팔꿈치보다 높은 책상을 주는 경우에도(팔꿈치보다 5 센티미터 가량 낮아야 한다) 역시 동일한 변형이 일어나게 된다." 그는 이 문제가 특히 어린 아이들 이 배우는 학교에서 심각하다고 생각했다. 학교에서는 모든 아이들에게 똑같은 높이의 책상을 쓰기 때문이다. 오늘날 우리의 상황에 비추어 생각해봐도 그의 지적은 놀랍기만 하다. 각각의 책상들이 화 려하기는 하지만 모두가 똑같은 높이가 아닌가! 교육에 엄청난 돈을 퍼붓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 리는 각 아이에게 각자의 책상을 맞추어 주는 일은 생각도 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