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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21.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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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만달이 연구한 것과는 달리 오스트레일리아의 아이들은 신체조건과는 관계없이 의자를 선 택하는 경향을 나타냈다. 교육 당국자들은 거기서 20명의 유치원생들을 데리고 연구를 하면서, 아이 들에게 여러 가지 높이의 의자들은 놓고 원하는 것을 선택하도록 했다. 아이들은 신장과는 관계없이 가장 큰 의자가 좋다고 말했다. 물론 아이들의 95퍼센트는 의자에 앉자 다리가 땅에 닿지 않고 달랑 달랑 매달렸다. 이 아이들은 의자가 크면 클수록 거기에 앉는 사람에게 더 큰 권력과 신분이 주어진 다는 것을 벌써 배운 것이다. 1950년대 말에 미국 아이들을 데리고 연구를 한 결과 대부분의 아이들 은 하느님은 권좌나 의자에 앉아 있는 것으로 상상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이와 거의 비슷하 게 오스트레일리아 아이들도 하느님은 의자에 앉아 있으며, 아마도 큰 의자에 앉아 있으리라고 상상 하고 있다. 가정에서나, 사무실에서나, 학교에서나, 사회적인 목적들은 우리 몸의 편안함을 유린하고 있다. 심 지어 위도 없고 아래도 없으며, 바닥도 없고 천장도 없고, 몸이 공중에서 유영하는 무중력 상태에서 도, 지구의 땅을 기초로 한 의자 디자이너들이 우주선 캡슐 안에 의자를 맨 먼저 설치하기로 결정하 였다. 거기에 들어갈 비행사들이 가정처럼 편안하게 느끼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외계에서는 의자라는 것이 전혀 무용지물이라는 것이 드러나게 되자, 그 이후로 의자는 사라지게 되었다. 앞으로 몇 세기 동안 더 실험을 하게 디면, 인류도 동일한 결론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2장 예술적 접근 우리는 의자의 편안함이 뒷전으로 밀려나는 것을 그냥 용서할 수도 잇다. 특히 예술과 아름다움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경우가 그러하다. 결국 의자를 공예품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이다. 계 굽, 사회적 우월성, 권위, 차별성 같은 것들을 모두 잊어버리자. 그리고 선, 비례, 모양, 재료, 장식, 장인의 기술 같은 것들만 염두에 주자. 이런 것들이 의자를 공예품, 조각품, 그리고 그냥 순순한 형 태로 받아들이기 위한 판단 기준이 된다. 가능성이라는 면에서 볼 때, 의자 디자인에 예술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사회적 지위를 전제로 하고 접근하는 것보다 더 인체에 대해서 배려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맞춤 의자들, 특히 수제품 의자들은 개인에게 맞도록 만든 것이다. 더 나가서 모더니스트 디자이너들은 일찍이 20세기 초에 공업적 제조과정을 받아들이면서 새로운 미학을 추구하였고, "형태는 기능에 따른다"는 슬로건 을 들고 나왔다. 그것은 너무나도 틀림없고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의자의 형태는 앉고, 움직이고, 휴 식하는 인체의 행동을 적절히 수용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동안구다마스용달 동안구라보용달 동안구다마스가격 동안구다마스개인용달 동안구다마스규격 동안구다마스라보 동안구라보용달요금 동안구다마스렌트 동안구다마스배달 동안구다마스배송 동안구다마스비용 동안구다마스사이즈 동안구라보용달비용 동안구다마스요금 동안구다마스퀵 동안구다마스용달가격 동안구다마스용달비용 동안구다마스용달차 동안구다마스용달퀵 동안구다마스운송 동안구다마스이사 동안구라보용달가격 동안구다마스콜 동안구다마스콜밴 동안구라보용달운임 동안구다마스 동안구다마스퀵가격 동안구다마스퀵배송 동안구다마스퀵비 동안구다마스퀵비용 동안구다마스퀵서비스 동안구다마스퀵서비스요금 동안구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동안구다마스퀵요금 동안구다마스퀵요금조회 동안구다마스퀵용달 동안구다마스용달이사 동안구다마스용달추천 동안구다마스용달카드 동안구라보용달차 동안구다마스용달크기 동안구다마스킥 동안구다마스탑차 동안구다마스택배 동안구다마스택배가격 동안구다마스트럭 동안구다마스화물 동안구다마쓰 동안구다마퀵 동안구0.5톤트럭 동안구라보용달화물 동안구라보화물용달 동안구다마스화물 동안구퀵 동안구퀵서비스 동안구 퀵 동안구 퀵서비스 최근 1970년대에 예술가들이 가구에 손을 대기 시작하면서, 의자에 가장 큰 관심을 기울였다. 의자에 대한 관심은 테이블, 침대, 서랍장과 비교 하면 단연 최고였다. 왜냐하면 의자가 인간의 신체와 가장 밀접하기 때문이었다. 의자는 발, 다리, 엉 덩이, 팔을 가지고 있어서 마치 우리 인간처럼 보인다. 의자 디자인에 관한 전제들을 보면 모두 인간 의 몸에서 영감을 받고 있는 듯하다. 그런 경우에 우리는 의자를 만드는 예술가나 그의 후원자의 몸 에 맞게 치수를 맞춘 개성있는 의자들이 쏟아져 나오리라고 기대한다. 사실상 의자 디자인에 대한 예술적 접근은 우리 문화를 인체에 대한 관심에서 멀어지도록 만들었 다. 놀랍게도 의자가 장인들의 작업장에서 디자이너들의 아틀리에나 예술가들의 스튜디오로 옮겨가 면서, 의자의 형태는 앉는 것의 생물학적 관심을 점점 더 잊어버리기 시작했다. "감정Connoisseur"이 라는 잡지에는 "최고의 의자23"이라는 기사를 연재하고 있는데, 거기에 뽑힌 의자들은 모두 해부학 적으로 뛰어나다거나 기능성이나 내구성, 경제적 기준에서 훌륭한 것들이 아니다. 오히려 그 의자들 은 나름대로의 양식적 판단으로 고른 미술관 큐레이터나 수집가들, 그리고 예술가들의 개인적인 취 향을 반영하고 있다. 아이러니컬하게도 장인이나 디자이너, 예술가들보다는 엘리트와 대중에게 모두 의자를 판매하고 있는 비교적 이름이 널리 알려지지 않는 제조업체들이 인체에 대한 관심들이 더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