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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22. 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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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인이 만든 의자 공산품 의자는 대량 생산이라는 수치적 관점에서는 가장 막강한 세력이었지만 장인이나 순수 예 술가들, 그리고 의자를 통하여 영감을 표현하려던 디자이너들에게는 아무런 매력도 끌지 못했다. 오 늘날 수제품 의자들은 장인들에 의해서 다시 부활되었다. 장인들은 손으로 만든 가구를 최고로 친다. 일찍이 1880년에 영국의 윌리엄 모리스가 주도했던 예술 공예 운동은 산업화로 인하여 온갖 가구들 이 손쉽게 생산되고, 그 결과 이러한 산업화 때문에 화려하고 과시적인 것들을 좋아하게 되었다는 사회적 비판에서 일어난 움직임이었다. 수제품 의자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생산자를 위해서도 주인 의식을 되찾는 것이다. 비평가들은 노동자들이 대량 생산 때문에 소외되었다고 생각하였다. 왜냐하면 노동자들은 자신들이 작업을 해서 만들어내고 있는 부품들이 제품 전체에서 어떤 부분에 해당하는 지도 몰랐기 때문이다. 이와는 달리 장인 생산품을 주장하는 자들은 예나 지금이나 미국 셰이커 교 도들을 이상으로 삼았다. 왜냐하면 그들은 소외되지 않은 노동의 본보기를 보여주었고, 수제품 의자 를 만드는 일을 비롯해서 그들의 노동은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으며, 구조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세 심하게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예술 공예 운동이 표방한 사회 윤리에서는 아름다움이란 높은 지위를 나타내는 방편이 아니라, 아 름다움 자체가 목적으로 이상화되었다. 물론 손으로 만든 의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너무나 비 싸다는 모순점이 있다. 오늘날 가장 유명한 미국의 장인 샘 멀루프의 의자를 구입하려고 많은 사람 들이 순서를 기다리고 있으며, 그 의자에 앉을 수 있는 사람은 그림을 수집할 수 있는 정도의 여유 가 있는 부자들이다. 한 비평가는 이렇게 말했다. "도덕적으로 말하자면... 장인의 솜씨란 자기 절제 의 미덕과는 거리가 멀어... 오히려 인적 자원을 부끄러운 줄 모르고 낭비하는 것일 수도 있다." 예술 공예 운동 이념의 주장은 예술이란 생활의 일부가 되어야만 하며, 따라서 우리는 실용품과 예술품을 차별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렇게 실용과 예술을 통합시키려면 장인은 심사숙고해야만 한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전직 대통령 지미 카터는 자신의 의자들을 직접 만들고 있다. 물건 하 나를 처음부터 끝까지 천천히 만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부흥동다마스용달 부흥동라보용달 부흥동다마스가격 부흥동다마스개인용달 부흥동다마스규격 부흥동다마스라보 부흥동라보용달요금 부흥동다마스렌트 부흥동다마스배달 부흥동다마스배송 부흥동다마스비용 부흥동다마스사이즈 부흥동라보용달비용 부흥동다마스요금 부흥동다마스퀵 부흥동다마스용달가격 부흥동다마스용달비용 부흥동다마스용달차 부흥동다마스용달퀵 부흥동다마스운송 부흥동다마스이사 부흥동라보용달가격 부흥동다마스콜 부흥동다마스콜밴 부흥동라보용달운임 부흥동다마스 부흥동다마스퀵가격 부흥동다마스퀵배송 부흥동다마스퀵비 부흥동다마스퀵비용 부흥동다마스퀵서비스 부흥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 부흥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부흥동다마스퀵요금 부흥동다마스퀵요금조회 부흥동다마스퀵용달 부흥동다마스용달이사 부흥동다마스용달추천 부흥동다마스용달카드 부흥동라보용달차 부흥동다마스용달크기 부흥동다마스킥 부흥동다마스탑차 부흥동다마스택배 부흥동다마스택배가격 부흥동다마스트럭 부흥동다마스화물 부흥동다마쓰 부흥동다마퀵 부흥동0.5톤트럭 부흥동라보용달화물 부흥동라보화물용달 부흥동다마스화물 부흥동퀵 부흥동퀵서비스 부흥동 퀵 부흥동 퀵서비스 천연 재료들을 가지고 노동을 하게 되면 분명히 어떤 치료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예술과 생활의 일치를 믿는 사람들은 또한 공예도 순수 예술로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모르긴 몰라도 그들은 아주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왜냐하면 공예, 디자인, 예술이라는 범주들 자체가 지속적인 문화적 구별을 시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행 안내서들, 신문, 잡지들을 보면 대개 공예품 전시회와 화랑 전시회 안내는 따로 게재하고 있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런 현상도 바뀌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천연 재료의 질을 강조하던 이전 세대의 장인들과는 달리 오늘날의 장인들은 대학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지적인 개념들을 더 중시하는 경향을 띠기 때문이다. 더 나가서 앞서 말한 전통들이 혼합될 가능성이 있다는 또 다른 증거가 있다. 새로운 범주가 나타나 고 있는 것이다. 비로 스튜디오에서 가구를 만드는 자들로서 이들은 제한된 수의 제품들만 생산함으 로써 실용과 예술이라는 두 접근 방식들에 가교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