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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22.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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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해부학적으로는 상당히 달갑지 않은 일이었다. 프랭크 게리는 1970년대에 판지를 가지고 의자 를 시도하였으며, 당시에는 경제적으로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그런 의자들은 오늘날 수집가들에 게는 인기가 높다. 1990년대 초에 디자인 잡지 "메트로폴리스"는 부스러기 종이 같은 생소한 재료들 을 가지고 의자를 만들려는 시도를 소개하였다. 그 시도는 잡지의 표지를 장식할 만큼 도전적인 것 이었다. 하지만 오늘날의 의자 디자이너들이 새로운 기술은 개발하지 않고 다른 분야의 기술을 응용 하고 있다는 사실은 한번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그들은 처음에는 외팔보 의자cantilevered chair의 필요성을 깨닫지 못했으며, 그들에게 새로운 전망을 열어줄 수 있는 재료나 제조 과정들을 고안해 내지도 못했다. 이런 현상은 바꾸어 말하자면 디자인은 문화를 변화시키려고 시도하기보다는 문화를 통합해왔다는 것을 말해 주는 것이다. 디자이너들이 새로운 재료들의 속성을 이용하기 시작하면서, 이런 재료들은 의자 디자인에 대한 금세기의 범주 그 자체들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면 가죽, 플라스틱, 천 따위를 이용하면서 신축성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외팔보 의자는 새로운 금속들(강철이나 알루미늄)을 가느다란 관이나 판으로 사용하면서 가능해졌다. 주형으로 떠서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은 합판과 플라스틱 수지의 속성에서 힌 트를 얻은 것이다. 강철뿐만 아니라 새로운 접착제가 개발됨에 따라 강도도 높아지게 되었다. 건축가 앨런 그린버그는 이런 미학적 범주들은 "단순하고 해석적인" 것이라고 보고 있다. 왜냐하면 그런 범 주들은 "재료들의 표현적인 특성이나 그런 것들과 연관된 접합 기술들"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의자의 기술적 제작과 근대적인 가치들의 사회학적인 표현은 20세기 초 의자 형태에 많은 영향을 주었는데, 그렇다면 모더니스트들이 형식은 기능을 따른다는 교훈에 충실하였다는 의미일까? 놀랍게 도 이런 모더니스트 디자이너들은 자신들의 몸이 가지고 있는 귀인동다마스용달 귀인동라보용달 귀인동다마스가격 귀인동다마스개인용달 귀인동다마스규격 귀인동다마스라보 귀인동라보용달요금 귀인동다마스렌트 귀인동다마스배달 귀인동다마스배송 귀인동다마스비용 귀인동다마스사이즈 귀인동라보용달비용 귀인동다마스요금 귀인동다마스퀵 귀인동다마스용달가격 귀인동다마스용달비용 귀인동다마스용달차 귀인동다마스용달퀵 귀인동다마스운송 귀인동다마스이사 귀인동라보용달가격 귀인동다마스콜 귀인동다마스콜밴 귀인동라보용달운임 귀인동다마스 귀인동다마스퀵가격 귀인동다마스퀵배송 귀인동다마스퀵비 귀인동다마스퀵비용 귀인동다마스퀵서비스 귀인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 귀인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귀인동다마스퀵요금 귀인동다마스퀵요금조회 귀인동다마스퀵용달 귀인동다마스용달이사 귀인동다마스용달추천 귀인동다마스용달카드 귀인동라보용달차 귀인동다마스용달크기 귀인동다마스킥 귀인동다마스탑차 귀인동다마스택배 귀인동다마스택배가격 귀인동다마스트럭 귀인동다마스화물 귀인동다마쓰 귀인동다마퀵 귀인동0.5톤트럭 귀인동라보용달화물 귀인동라보화물용달 귀인동다마스화물 귀인동퀵 귀인동퀵서비스 귀인동 퀵 귀인동 퀵서비스 기능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 의자 전시회의 영국인 큐레이터 데이언 수직도 이와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초기 모더니즘 의자들은 "분명히 인간 환경공학의 원칙들보다는 건축적인 슬로건들을 더 중시하였 다"는 것이다. 그린버그 또한 이렇게 설명한다. 모더니스트 의자 디자인에 있어서 미학적인 개념의 표현은 "명쾌함과 감결함을 요구하며, 따라서 디자이너들은 편안함을 위해서 디자인에서 절충을 하 는 것, 특히 세부 사항적인 절충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린버그는 20세기 초 독일 건축가인 브루노 타우트를 인용한다. 타우트는 이렇게 기록했다. "아름다움이란 재료의 천연적인 속성들과 구성의 우 아함에서 나오는 것이다." 핀란드 디자이너 알바르토 아알토의 작품은 모두 나무를 장식적인 소재로 탐구한 것을 예증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아알토는 다시 영국 디자이너 제랄드 섬머스에게 영향을 주 었는데, 그는 "합판 의자의 개념을 논리적인 극단까지 밀어부쳐서" 합판 낱장을 가지고 절단하고 접 어서 의자를 만들어냈는데, 이는 "거의 오리가미 종이접기(일본의 전통적인 종이접기 방식으로 종이 를 자르거나 풀을 사용하거나 장식을 붙이지 않고 접기만으로 갖가지 형상을 만드는 기술/옮긴이)기 술과 흡사했다"고 한다. 나는 그런 의자에 앉는 일 또한 모종의 기술이 필요하다고 말해 두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