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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22.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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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초에 만들어진 모더니즘 의자들은 이제 고전이 되었다. 초기 모더니즘은 고요한 형식을 찾 으려고 정열적이었지만, 오늘날 포스트모더니즘은 그런 정열적인 관념들을 생성시키지 않았다. 오늘 날 사태를 바로 잡으려는 가장 큰 열정을 가진 사람들은 디자이너들이다. 그들은 의자를 위한 인간 환경공학적 의미들을 탐구하고 있다. 사무실 가구의 범주와 가정 가구의 점주가 나뉘어졌다는 것은 사실상 이 모든 실험이 오로지 사무실 가구에만 집중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간 환경공학적 양식화 작업은 매끄러운 효율성, 매우 흡사한 모양들, 실용적인 소재들, 크롬 염료를 다양하게 사용 하여 검은색이나 회색을 낸 차분한 색상들을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르헨티나계 미국인 디자 이너이자 큐레이터였던 에밀리오 암바즈는 이탈리아 디자이너 지안카를로 피레티와 함께 사무실용 의자들을 개발해냈다. 그 의자들은 전통적인 앉는 높이에 자동적으로 적응하면서도 계속해서 척추뼈 를 지지해 주는 최초의 의자였다. 그들은 의자의 움직임과 유동성을 하나의 시각적인 개념으로 표현 하고자 했으며, 그래서 독특하게도 의자에 주름잡힌 플라스틱 튜브를 장착하였다. 물론 그런 모양은 그 튜브가 가지고 있는 인간 환경공학적 내용이 없이도 복사될 수 있고, 또 복사되어왔다. 지금의 우리는 인간 환경 공학적 의자들의 비미학의 미학과 초기 디자이너들의 대담한 실험들 사 이에서 우유부단한 상태로 남아 있다. 프랑스의 필립 스타크나 미국의 다코타 잭슨과 로버트 벤처리 같은 오늘날의 디자이너들은 고전적인 흐름들 가운데 범계동다마스용달 범계동라보용달 범계동다마스가격 범계동다마스개인용달 범계동다마스규격 범계동다마스라보 범계동라보용달요금 범계동다마스렌트 범계동다마스배달 범계동다마스배송 범계동다마스비용 범계동다마스사이즈 범계동라보용달비용 범계동다마스요금 범계동다마스퀵 범계동다마스용달가격 범계동다마스용달비용 범계동다마스용달차 범계동다마스용달퀵 범계동다마스운송 범계동다마스이사 범계동라보용달가격 범계동다마스콜 범계동다마스콜밴 범계동라보용달운임 범계동다마스 범계동다마스퀵가격 범계동다마스퀵배송 범계동다마스퀵비 범계동다마스퀵비용 범계동다마스퀵서비스 범계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 범계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범계동다마스퀵요금 범계동다마스퀵요금조회 범계동다마스퀵용달 범계동다마스용달이사 범계동다마스용달추천 범계동다마스용달카드 범계동라보용달차 범계동다마스용달크기 범계동다마스킥 범계동다마스탑차 범계동다마스택배 범계동다마스택배가격 범계동다마스트럭 범계동다마스화물 범계동다마쓰 범계동다마퀵 범계동0.5톤트럭 범계동라보용달화물 범계동라보화물용달 범계동다마스화물 범계동퀵 범계동퀵서비스 범계동 퀵 범계동 퀵서비스 하나를 집어 과장하거나, 심지어는 웃음거리가 될 정도로 풍자적으로 모방하고 있다. 소비자들과 디자이너들은 20년대, 30년대, 40년대, 50년대에 있 었던 복고적인 관심을 공유하고 있다. 그러나 그 가운데 한 가지만 전적으로 의지하는 것은 아니다. 90년대의 의자들은 엄격하다고 할 정도까지 미니멀리즘과 단순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만 제외한다면 어떤 특별한 양식을 가진 것은 아니다. 그러나 지금으로부터 10년, 혹은 20년이 흐르게 되면 하나의 특징적인 모습이 분명히 드러나게 될 것이다. 현재 우리는 이종혼합적 현상을 겪고 있는 중이다. 예 를 들자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랄프 로렌 프론티어 양식, 아프리카풍의 걸상들, 전기 산업사회의 예술, 환상적인 루이 14세풍 의자들, 산업혁명기의 싸구려 복제품들 같은 의자들이 혼란스럽게 뒤섞 여 있는 것이다. 미술 평론가 시드니 틸림은 이런 현상을 이렇게 표현했다. "요즈음 벼룩시장에 가보 면 50년대풍 취향은 어디에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런 취향은 기껏해야 저속한 것에 지나지 않 는다. 이는 우리가 진정한 양식이 없음을 비판해 주는 것이며, 한편으로는 그 자체를 비웃음으로써 그런 취향이 가지고 있는 정서적 상태를 호도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