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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22.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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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절충주의를 보다 더 관용적으로 보는 견해는 미국인 사회학자 프레드 데이비스가 제시하 고 있다. 그는 해석하기를 우리의 사회적 정체성들은 처음부터 혼합물들이며, 그 이후로도 계속 변화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의상의 패션은 다수의 갈등하는 정체성들을 표현하고 있다고 한다. 의자들도 의 상이나 다른 예술 정보들과 같은 것이라고 한다면, 우리는 의자들을 이용하여 우리 자신들에 관하여 우리가 내리는 정의들을 조합하고 또 재조합할 수 있다. 에드워드 루시 스미스도 이와 비슷한 주장 을 펼치고 있다. 그는 오늘날의 실내장식은 예술적 전통에 나오는 정물들을 조합하는 것과 연관되어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는 우리가 일부 역사가들이 조합, 또는 콜라주라고 부르는 것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의자에 도입되면, 의자는 우리의 방 안에 있는 물건들이나 수집품들 과 조화를 이루게 되거나 또는 그 일부가 된다. 다시 말하자면 예술적 회화의 한 부분이 되는 셈이 다. 그러나 이러한 절충주의는 우리의 시각적인 볼거리를 확장시켜서 인체에 근거한 감각성을 확장시 켜 줄 가능성이 있는 것인가? 의자에 대한 산업디자인적 접근 방식은 표현상의 상징성도 없이 인간 환경공학적인 길을 배척해 버렸지만, 이와는 달리 예술적인 접근 방식은 인체의 역학을 보다 더 기 쁜 마음으로 분명하게 표현하고 찬양하였다. 예술가의 의자들 예술가들은 장인이나 디자이너들보다 더 분명하게 의자가 가지고 있는 의사전달 기능을 다루어왔 다. 그들은 의자들을 가지고 사회비판에 참여했으며, 신분을 비롯한 사회 체제들에 대해서 해석을 가 하고, 때로는 시각적인 유머를 표현하기도 했다. 많은 예술가들은 의자를 회화나 조각의 "외적인 소 재"로 애용해왔다. 1970년대 초에 일부 예술가들이 의자를 예술의 대상으로 삼는 일을 폐지하려고 하였으나 인덕원다마스용달 인덕원라보용달 인덕원다마스가격 인덕원다마스개인용달 인덕원다마스규격 인덕원다마스라보 인덕원라보용달요금 인덕원다마스렌트 인덕원다마스배달 인덕원다마스배송 인덕원다마스비용 인덕원다마스사이즈 인덕원라보용달비용 인덕원다마스요금 인덕원다마스퀵 인덕원다마스용달가격 인덕원다마스용달비용 인덕원다마스용달차 인덕원다마스용달퀵 인덕원다마스운송 인덕원다마스이사 인덕원라보용달가격 인덕원다마스콜 인덕원다마스콜밴 인덕원라보용달운임 인덕원다마스 인덕원다마스퀵가격 인덕원다마스퀵배송 인덕원다마스퀵비 인덕원다마스퀵비용 인덕원다마스퀵서비스 인덕원다마스퀵서비스요금 인덕원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인덕원다마스퀵요금 인덕원다마스퀵요금조회 인덕원다마스퀵용달 인덕원다마스용달이사 인덕원다마스용달추천 인덕원다마스용달카드 인덕원라보용달차 인덕원다마스용달크기 인덕원다마스킥 인덕원다마스탑차 인덕원다마스택배 인덕원다마스택배가격 인덕원다마스트럭 인덕원다마스화물 인덕원다마쓰 인덕원다마퀵 인덕원0.5톤트럭 인덕원라보용달화물 인덕원라보화물용달 인덕원다마스화물 인덕원퀵 인덕원퀵서비스 인덕원 퀵 인덕원 퀵서비스 성공하지 못했다. 1978년에 위스컨신주 쉬보이건에서 "형태, 기능, 그리고 환상"이라는 주 제로 열린 의자 전시회에서 큐레이터를 했던 나오미 질만은 이렇게 설명한다. 결국 "의미있는 새로 운 구상이나 비구상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능성도 상실한 채, 미술가들과 조각가들은 진부한 것들로 전향하기 시작했다. 그들이 지향했던 일반적인 것들은 이미 넘치도록 존재하고 있기에 귀중하다거나 심오한 것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 의자는 이런 목적에 딱 들어맞았다." 어떤 예술가는 이 전시회에서 의자 하나를 둘로 쪼개서 보여주었고, 또 어떤 예술가는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의자 하나를 만들어 출품했다. 90년대에 들어와서도 예술가들은 사회에 관한 발언을 할 때 곧잘 의자를 이용하고 있다. 캘리포니 아주 오클랜드에 설치된 다섯 개의 의자들로 이루어진 설치작품은 한 개인의 삶의 무대, 즉 사회적 역할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기 위해서 제작된 것이다. 높은 의자, 데스크 의자 휠체어, 사무실 의자, 그리고 안락의자가 그것이다. 의자를 주제로 한 그롭 전시회가 열리기도 했다. 미시건주 로열 오크 시버리스 갤러리에서 "파괴되고 재건된 의자"라는 주제로 전시회가 열린 적이 있었다. 그 전시회에 서 예술가들은 기존의 의자들 가운데서 하나를 "찾아서" "기능적이든 조각적이든, 아니면 열광적이 든 나름대로의 구체적 표현"을 만들어 달라는 청탁을 받았다. 어떤 사람은 목재로 된 구식 식당 의 자 하나를 하얀 다마스크 테이블보에 탁본을 떠 놓고, 그 의자를 완전히 분해하여 그 구성물들을 그 천에 뜬 탁본아래 늘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