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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23.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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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팅거는 척추 질병의 원인을 세 가지로 밝혔다. 무거운 것을 나르는 것, 진동, 그리고 "지속적으 로 의자에 앉는 것을 포함한 무리한(부자연스러운)자세" 등이다. 그는 지적하기를 가벼운 일을 하든 힘든 일을 하든 간에 의자에 앉기보다는 쪼그리고 앉아서 일을 하는 아프리카인들과 아시아인들은 유럽인들보다는 척추에 압박을 훨씬 덜 받는다고 한다. 그가 발견해 낸 사실에 대해서 다른 이유를 찾자면 아프리카나 아시아 사람들은 우리가 흔히 디스크라고 부르는 추간판 조직이 처음부터 "우생 학적으로" 더 강할 수도 있을 것이다. 추측이지만 헤팅거는 독자들에게 의자에 앉는 것이 문제가 있 다는 그의 주장을 받아들이고, 이런 특수한 우생학적인 설명을 가능하게 하는 교묘한 인종주의를 거 부하기를 바라고 있을 것이다. 이처럼 사회적 차이들에 대해서 이런 식의 우생학적인 설명을 하려고 할 때마다 무의식적으로 인 종주의가 끼어드는 사례는 너무나도 많다. 분명히 그런 인종주의 뒤에는 "서양인들은 쪼그리고 앉을 수 없다"는 생각이 도사리고 있을 것이다. 서양인들은 평생 동안 의자에 앉기 때문에 쪼그리고 앉는 데 필요한 인체의 유연성을 상실한 것일 뿐이다. 어린 시절에 예쁘게 쪼그리고 앉던 것을 떠올려보 라. 성인이라도 쪼그리고 앉아서 일을 한다면, 그렇게 앉을 수 있는 능력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 것 이다.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 쪼그리고 앉는 것이 관습인 사회의 의료 연구자들은 의자에 앉는 문화 권보다 디스크의 퇴행이 더 낮은 비율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일군의 스위스 연구자들은 영상 표시 장치(VDT) 작업장이나 계속해서 타이핑을 할 때의 부자연 스러운 자세가 손, 팔, 어깨, 목 등의 신체적 손상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확인해냈다. 지속 적으로 의자에 앉아 있는게 문제라고 하는 이런 다양한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학의 세례를 받은 역학자들은 허리 통증에 대한 설명을 하려고 하면, 아직도 행위적인 설명을 찾기보다는 구조적 인 해석을 찾으려고 한다. 다시 말하자면 그들은 두 다리의 길이가 다르다든지, 그 사람이 교통사고 를 당한 일이 있는지 없는지 하는 따위에 그 원인을 유양동다마스용달 유양동라보용달 유양동다마스가격 유양동다마스개인용달 유양동다마스규격 유양동다마스라보 유양동라보용달요금 유양동다마스렌트 유양동다마스배달 유양동다마스배송 유양동다마스비용 유양동다마스사이즈 유양동라보용달비용 유양동다마스요금 유양동다마스퀵 유양동다마스용달가격 유양동다마스용달비용 유양동다마스용달차 유양동다마스용달퀵 유양동다마스운송 유양동다마스이사 유양동라보용달가격 유양동다마스콜 유양동다마스콜밴 유양동라보용달운임 유양동다마스 유양동다마스퀵가격 유양동다마스퀵배송 유양동다마스퀵비 유양동다마스퀵비용 유양동다마스퀵서비스 유양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 유양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유양동다마스퀵요금 유양동다마스퀵요금조회 유양동다마스퀵용달 유양동다마스용달이사 유양동다마스용달추천 유양동다마스용달카드 유양동라보용달차 유양동다마스용달크기 유양동다마스킥 유양동다마스탑차 유양동다마스택배 유양동다마스택배가격 유양동다마스트럭 유양동다마스화물 유양동다마쓰 유양동다마퀵 유양동0.5톤트럭 유양동라보용달화물 유양동라보화물용달 유양동다마스화물 유양동퀵 유양동퀵서비스 유양동 퀵 유양동 퀵서비스 찾으려고 하는 것이다. 여러 연구자들은 의자에 앉는 것이 허리 통증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는 사실에 분명한 증거를 찾아냈음에도 불구하 고, 그런 연구자조차도 이 허리 통증을 수수께끼라고 결론짓고 있다. 영국인 의사이자 알렉산더 테크닉의 교사인 윌프레드 발로우는 혼란스럽게 뒤얽혀 있는 허리 통 증의 원인들 뒤에 숨어 있는 것을 명석하게 밝혀냈다. 그는 일찍이 1955년에 이렇게 말했다. "허리 통증은 등(허리)의 역학 구조를 온종일, 그리고 날마다 완전히 뒤흔들어 놓으며, 그것을 치료하려면 이런 역학 구조적인 결점들을 개선시켜 줄 행위들을 재교육시킴으로써만 가능하다. 이를 깨닫지 못 한다면 허리 통증 문제에 대한 갈등은 영원히 해결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 몸을 자동차라고 한다면, 표준적인 의학적 접근 방식은 새로운 브레이크 라이닝을 쳐 주는 것과 같다. 발로우는 이렇게 이야 기를 이어 나간다. "그러나 만일 운전자가 뒷바퀴에는 가속을 시키면서 앞바퀴는 브레이크를 걸려고 고집한다면, 새로운 브레이크 라이닝을 마련해 줄 수 있는 해결책은 없을 것이다. 운전자가 적절한 시기에 브레이크를 밟고 가속을 시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운전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