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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25.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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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당신이 몸을 쭉 뻗어 머리, 다리, 발까지 몸 전체를 받침대로 받치게 되면, 당신은 결국 침대식 의자를 만들어내게 된다. 그렇게 되면 당신의 몸 전체가 비스듬한 자세로 의자에 의해 떠받쳐지게 되는 것이다. 르 코르뷔지에는 1927년부터 1937년까지 샬로트 페리앙과 피에르 장네레 Pierre Jeanneret와 공 동 작업을 하면서 '침대식 바스큘랑트 Chaise longue Basculante' 의자를 만들었고, 요즘도 정형외과 의 사들은 그 의자를 추천하고 있다. 이 의자는 평평하며 일부러 인체의 모양을 본뜨려고 하지 않았다. 어 깨, 목, 머리를 포함해서 등 전체를 받쳐 주며, 다리와 몸통의 각도는 엉덩이, 무릎, 발목에 있는 관절들 을 열어 주고 있다. 받침대 틀 전체는 또 하나의 금속 틀 안에 앉혀져 있고 그 금속틀 때문에 착석자는 활모양의 호를 따라서 수직 자세에서부터 반쯤 누운 자세까지 연속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앉아서 몸에 중력이 작용하는 방식을 바꿀 수도 있으며, 다시 말하자면 눈과 읽는 자료와의 관계를 조정할 수 있다. 코르뷔지에는 이렇게 기록했다. "나는 거친 서부 광야에서 파이프를 피우며 발을 머리보다 높게 들어 굴 뚝을 향하게 하고 있는 카우보이를 생각했다. 이 의자야말로 진짜 휴식을 위한 장치이다." 놀랍게도 이 침대식 의자는 키가 아주 작은 사람부터 아주 큰 사람까지 다양한 체형에 다 잘 어울린 다. 이 의자는 사방이 열려 있지만 단 한 곳, 엉덩이부터 무릎까지만 길이가 고정되어 있다. 그러나 인 체 측정학적으로 볼 때 엉덩이에서 무릎까지의 길이는 다른 신체 부위보다 사람들 사이의 격차가 가장 적은 곳이기 때문에, 이 침대식 의자에서 기능적으로 고정된 단 하나의 치수는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잘 맞는다고 할 수 있다. 나는 코르뷔지에와 페리앙이 그런 사실을 의식하지 못했다고 할지라도, 그들의 디자인은 아마도 경험에 기초한 것이었을 수도 있다. 어쨌거나 이 의자는 훌륭하며, 우리는 생활에서 보 다 진정한 의미에서의 휴식용 의자를 가지게 되었다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제 우리는 등받이가 낮 은 안락의자같이 적절한 받침대가 없는 의자에서 서종면다마스용달 서종면라보용달 서종면다마스가격 서종면다마스개인용달 서종면다마스규격 서종면다마스라보 서종면라보용달요금 서종면다마스렌트 서종면다마스배달 서종면다마스배송 서종면다마스비용 서종면다마스사이즈 서종면라보용달비용 서종면다마스요금 서종면다마스퀵 서종면다마스용달가격 서종면다마스용달비용 서종면다마스용달차 서종면다마스용달퀵 서종면다마스운송 서종면다마스이사 서종면라보용달가격 서종면다마스콜 서종면다마스콜밴 서종면라보용달운임 서종면다마스 서종면다마스퀵가격 서종면다마스퀵배송 서종면다마스퀵비 서종면다마스퀵비용 서종면다마스퀵서비스 서종면다마스퀵서비스요금 서종면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서종면다마스퀵요금 서종면다마스퀵요금조회 서종면다마스퀵용달 서종면다마스용달이사 서종면다마스용달추천 서종면다마스용달카드 서종면라보용달차 서종면다마스용달크기 서종면다마스킥 서종면다마스탑차 서종면다마스택배 서종면다마스택배가격 서종면다마스트럭 서종면다마스화물 서종면다마쓰 서종면다마퀵 서종면0.5톤트럭 서종면라보용달화물 서종면라보화물용달 서종면다마스화물 서종면퀵 서종면퀵서비스 서종면 퀵 서종면 퀵서비스 쉬려고 애쓰는 수고를 덜게 된 것이다. 코르뷔지에의 콩포르 의자와 같은 등받이가 낮은 안락의자들도 종종 혼란스럽게 "침대식"(업무용 의자와는 반대되는 것으로서)의자라고 불리기도 한다. 선구적인 심신 치료법 사상가인 F. M. 알렉산더는 그의 시대에 생산된 모던한 의자들만이 아니라 모 든 의자들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는 학교를 위한 의자들에 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받고, 학교 의자를 완벽하게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하면서 이렇게 덧붙였다. "귀중 한 시간과 생각과 창의력을 가구를 디자인하는데 낭비하지 맙시다. 그 세 가지를 더 적게 사용하더라도 우리는 어린아이들을 그 나름대로의 의식적인 통제를 해낼 수 있도록 길러낼 수 있으며, 일반적인 학교 의 설비들로 부과되는 모든 제약들을 뛰어넘어 우수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그는 기꺼이 의자를 떠나고 자 했다. 그러나 아이들을 가르쳐서 물리적인 세계를 극복해내도록 만들 수 있다고 하는 그의 전제는 두 가지 점에서 잘못되었다. 첫째는 사람들은 의자에서 생리적으로 고통을 겪는다는 것이며, 둘째는 의 자는 우리에 대해서 또 다른 종류의 힘을 가진 메시지를 전달해 준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