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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27.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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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교육자들은 학생들에게 무엇을 원하는가 묻기를 꺼린다. 바로 그런 이유 때문에 설사 우리 가 변화를 만든다 해도 그것은 명목상만 그런 것이 된다. 교육자들이 학생들의 견해를 불신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그들의 제안은 현재 교실에 구비되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너무 엉뚱한 요구들이라고 생각하 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엉뚱함"은 현재 있는 것과 앞으로 있을 수 있는 것의 차이를 의미하며, 따라서 오히려 학생들의 제안을 고려해야 할 이유가 되는 것이다. 더 나가서 그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어른들은 아이들이 현실적이 아니며, 따라서 그들이 말하는 것 을 '깜찍하기'는 하지만 쓸모없는 것으로 받아들인다." 학교 아이들에게 그런 선택권을 주면 환경이 어떻게 바뀔 것인가 의아해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버클리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건축학과 대학원생이자 환경 디자인 연구원인 캐롤린 프랜시스가 결론내리기를, 학교 교실은 선택과 조정과 변화를 일관성있게 이끌어가야 한다고 했다. 예컨대, 실제로 초등학교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행동은 앉아서도 할 수 있고, 서서도 할 수 있는 것이며, 어떤 행동 들은 누워서도 할 수 있는 것들이다. 다라서 교실 환경은 전 영역의 가능성을 열어 놓고 있어야만 한다. 사회학자 돈나 휴스는 80년대와 90년대의 교육 재구성 운동은 달라진 게 없다고 했다. 이런 개혁자들은 집단 교육에 있어서의 조립 라인식 통제 모델에 도전해왔으며, 몸동작의 자유, 비형식적 집단에서의 대 화와 윳음을 통한 공동체 조성, 그러고 먹고 휴식을 취하는 것을 비롯한 신체적 편안함과 누울 수 있는 공간 등을 추구해왔다. 그런 다양성 추구를 반드시 금사면다마스용달 금사면라보용달 금사면다마스가격 금사면다마스개인용달 금사면다마스규격 금사면다마스라보 금사면라보용달요금 금사면다마스렌트 금사면다마스배달 금사면다마스배송 금사면다마스비용 금사면다마스사이즈 금사면라보용달비용 금사면다마스요금 금사면다마스퀵 금사면다마스용달가격 금사면다마스용달비용 금사면다마스용달차 금사면다마스용달퀵 금사면다마스운송 금사면다마스이사 금사면라보용달가격 금사면다마스콜 금사면다마스콜밴 금사면라보용달운임 금사면다마스 금사면다마스퀵가격 금사면다마스퀵배송 금사면다마스퀵비 금사면다마스퀵비용 금사면다마스퀵서비스 금사면다마스퀵서비스요금 금사면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금사면다마스퀵요금 금사면다마스퀵요금조회 금사면다마스퀵용달 금사면다마스용달이사 금사면다마스용달추천 금사면다마스용달카드 금사면라보용달차 금사면다마스용달크기 금사면다마스킥 금사면다마스탑차 금사면다마스택배 금사면다마스택배가격 금사면다마스트럭 금사면다마스화물 금사면다마쓰 금사면다마퀵 금사면0.5톤트럭 금사면라보용달화물 금사면라보화물용달 금사면다마스화물 금사면퀵 금사면퀵서비스 금사면 퀵 금사면 퀵서비스 산만하다고 볼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단순한 형식들 은 대개 복잡한 형식들보다는 더 많은 선택을 가속화시키기 때문이다. 뉴욕 대학교 환경 심리학 프로그 램에서 아동 환경 연구소 소장인 로저 하트 교수는 어린 아이들과 함께 교실, 학교 운동장을 디자인 하 는 일을 시도하고 있다. 그에 따르면 어린 아이들은 대개 그들이 선호하는 가구 형태로 다목적 기단들 을 디자인했다고 한다. 필라델피아 도시 설계사를 지내고 "도시의 디자인 The Design of Cities"를 저술하기도 한 에드먼드 베이컨은 모든 교실은 환경적인 실습실이 되어야 하며, 벽과 천장은 이동할 수도 있고, 앉거나 기댈 수 있는 다양한 물건들이 있어야만 한다고 제안하였다. 매주 학생들이 돌아가면서 학급모임을 위해서 독 특한 교실 모양을 만들도록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누군가 학습 과정에서 공간적 모양과 자세가 만들어 내는 효과를 평가하는 가운데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관찰할 수도 있을 것이다. 베이컨은 1987년 미시건 대학교 건축학과 과장이 새로 부임하는 축하 연설에서 아주 중요한 이야기를 하였다. 그 연설에서 그는 다시 같은 제안을 하였다. 구체적으로 환경적 디자인 교육이란 교실을 실습실로 해야한다는 것이다. 이 제안들은 아직도 실행되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