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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1. 29.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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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8년이 끝나갈 때 시청률 1위를 기록하려는 투쟁은 가열되어 가고 있었다. 간발의 차이로 3개의 저녁뉴스 방송이 나뉘었다. CBS의 댄 래더가 12.1점 22p로 1위를 차지했고, ABC의 피터 제닝스가 11.4점 21p로 2위, NBC의 톰 브로커가 11.2점 21p로 3위를 차지했다. 이같은 살얼음판을 걷는 접전은 TV 뉴스 사상 유례가 없는 일이었다. 60년대 내내 헌틀리 브링클리가 지배했다. NBC 뉴스방송의 책임 프로듀서인 루벤 프랭크는 당시에 NBC 뉴스가 시청률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했으며, 그야말로 독주였다고 주장했다. 70년대에는 CBS의 월터 크론카이트가 당대를 주름잡았다. 그러나 70년대말과 80년대 초기에 이르자 모든 상황이 바뀌었다. 룬 알럿지가 1977년에 ABC 뉴스국 사장으로 임명되자, 그는 연봉 백만 달러의 앵커맨 시대를 열었으며 눈부신 제작기법으로 네트워크 뉴스의 면모를 쇄신했다. 1981년에 월터 크론카이트가 타의에 의해 물러나게 되었다. 이제 자유 경쟁 시대가 아니었다. 80년대 중반 내내 래더, 브로커, 제닝스가 1위를 차지하려는 노력을 했다. 그러나 래더의 "저녁뉴스"가 거의 수위를 차지했다. CBS, ABC, NBC에게 있어서 저녁뉴스는 활짝 열려진 3마리의 경마시합이 되었다. 그 결과들이 점점 근접해지자, 모든 사람이 격분하게도, 네트워크의 기업 소유주들은 닐슨의 수치에 더욱 집착하게 되었다. 전국에 걸쳐 신문들이 마치 경주라도 하듯 주말의 결과를 보도하기 시작했다. 승자는 격찬을 받았고 패자는 비판을 받았다. "CBS가 정상을 차지하다!"라고 머릿기사에서 격찬하면 샴페인 마개가 기업본부에서 터졌다. "NBC가 꼴찌하다!"라고 신문이 비판하면 제너럴 일렉트릭사는 인재를 발굴하고자 애썼다. 경쟁이 그토록 격렬하고, 또 결과들이 매우 주의깊게 주목되는 상황에서 어떤 사소한 변화도 시청률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여지게 되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뉴스 사업에 관한 책들과 글들이 도처에서 출간되기 시작했고, TV 뉴스맨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기업체들이 네트워크를 인수함으로써 야기된 불안정의 와중에서도(경영진들이 바뀌고 또 바뀌었으며 책임자들이 고용되고 외삼미동다마스용달 외삼미동라보용달 외삼미동다마스가격 외삼미동다마스개인용달 외삼미동다마스규격 외삼미동다마스라보 외삼미동라보용달요금 외삼미동다마스렌트 외삼미동다마스배달 외삼미동다마스배송 외삼미동다마스비용 외삼미동다마스사이즈 외삼미동라보용달비용 외삼미동다마스요금 외삼미동다마스퀵 외삼미동다마스용달가격 외삼미동다마스용달비용 외삼미동다마스용달차 외삼미동다마스용달퀵 외삼미동다마스운송 외삼미동다마스이사 외삼미동라보용달가격 외삼미동다마스콜 외삼미동다마스콜밴 외삼미동라보용달운임 외삼미동다마스 외삼미동다마스퀵가격 외삼미동다마스퀵배송 외삼미동다마스퀵비 외삼미동다마스퀵비용 외삼미동다마스퀵서비스 외삼미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 외삼미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외삼미동다마스퀵요금 외삼미동다마스퀵요금조회 외삼미동다마스퀵용달 외삼미동다마스용달이사 외삼미동다마스용달추천 외삼미동다마스용달카드 외삼미동라보용달차 외삼미동다마스용달크기 외삼미동다마스킥 외삼미동다마스탑차 외삼미동다마스택배 외삼미동다마스택배가격 외삼미동다마스트럭 외삼미동다마스화물 외삼미동다마쓰 외삼미동다마퀵 외삼미동0.5톤트럭 외삼미동라보용달화물 외삼미동라보화물용달 외삼미동다마스화물 외삼미동퀵 외삼미동퀵서비스 외삼미동 퀵 외삼미동 퀵서비스 해고되며, 통신원들은 이 네트워크, 저 네트워크로 옮겨다녔다) 1980년대 상당 부분동안 앵커들은 꾸준히 자리를 지켰다. 저널리즘의 스타가 된 브로커, 제닝스, 래더는 엄청난 봉급을 받았으며, 그 자리를 계속해서 고수했다. 그들은 네트워크 뉴스의 간판 얼굴이며 소위 "살아있는 상징물"이다. 그러나 80년대에 앵커들이 꾸준히 자리를 지켰지만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기업의 규칙들은 어떤 때는 미묘하게, 또 어떤 때는 극적으로 변화되었다. 브로커, 제닝스, 래더는 다음과 같은 질문에 직면하지 않을 수 없었다. 어떻게 그들은 기업 인수자들을 다루었는가? 기업 인수자들은 그들의 뉴스 방송에 어떤 의미를 갖는가? 새로운 긴축정책, 또 이윤창출의 새로운 자세가 사건들을 보도하는 능력을 약화시키지는 않았는가? 그들은 모방과 재창조를 가능케 한 능숙한 기법에 어떻게 대처했는가? 정보 및 오락의 위협, 즉 뉴스가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오락적인 요소도 가미시켜야 한다는 필요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대처했는가? 그들은 앵커맨들이 이 회사 저 회사 옮겨다니는 최근의 경향에 어떻게 적응했는가? 또 생방송에 대한 압력에 어떻게 대처했는가?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들에게 있어서 네트워크 뉴스의 미래는 어떠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