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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5.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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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목요일 아침이면 미국은 아직 수요일 저녁이었다. 지구의 반대편 북경은 뉴욕과 13시간 시차가 차이가 난다. 그 결과, 물론 계산도 복잡하지만, 끔찍하게 혹독한 스케줄을 만들 수 밖에 없어진다. "잠은 두 시간만 자면서"등의... 베타크 차장은 말한다. (지구 반대편에서 일하는 것은 살인적이지요. 하루가 그렇게 길게 느껴지는 것은 밤낮으로 리포트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해가 있을 때 하루종일 화면을 찍어옵니다. 그리고 여기 저멱때가 되면 본국은 아침뉴스 시간이 다가오는 것이지요. 그러면 호텔로 돌아가 취재한 필름을 정리하고, 원고를 쓰고 하다보면 밤을 꼬박 새웁니다. 그리고 모든 것이 방송할 준비가 되면 아침 6시, 본국에선 그때 비로서 저녁뉴스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낮에도 종일 일하고, 밤에도 꼬박 일한다는 겁니다) 주요 사건이 터진 현장을 내 눈으로 지켜보며 일한다는 짜릿한 흥분에 힘입어서 래더와 그의 취재팀은 정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활동했다. 천안문 광장에서 CBS 뉴스팀은 정말 완곡하게 말해서, "움직이는 기계"처럼 방송했다. 팀은 두 대의 자동차(평상꼴의 트럭 한 대)와 10년 된 낡은 일제 도요타 라이트 밴 두 대로 이루어진다. 래더는 이 도요타를 "자동차 파괴 경기에서 나온 파편"이라고 불렀다. 도요타 트럭은 장비를 가득 실었다. 임시 변통으로 트럭 뒷부분 평상 한쪽끝에 카메라와 삼발이를 설치하고 래더는 그 맞은편에 서서 방송했다. 며칠 후, 트럭 꼭대기가 너무 미끄러워져서 기술팀은 나무 판대기로 래더의 발 밑에 작은 발판을 만들어 주었다. 갑자기 비라도 내리면 래더는 자기 자리, 그 판대기 위에 신곡동다마스용달 신곡동라보용달 신곡동다마스가격 신곡동다마스개인용달 신곡동다마스규격 신곡동다마스라보 신곡동라보용달요금 신곡동다마스렌트 신곡동다마스배달 신곡동다마스배송 신곡동다마스비용 신곡동다마스사이즈 신곡동라보용달비용 신곡동다마스요금 신곡동다마스퀵 신곡동다마스용달가격 신곡동다마스용달비용 신곡동다마스용달차 신곡동다마스용달퀵 신곡동다마스운송 신곡동다마스이사 신곡동라보용달가격 신곡동다마스콜 신곡동다마스콜밴 신곡동라보용달운임 신곡동다마스 신곡동다마스퀵가격 신곡동다마스퀵배송 신곡동다마스퀵비 신곡동다마스퀵비용 신곡동다마스퀵서비스 신곡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 신곡동다마스퀵서비스요금조회 신곡동다마스퀵요금 신곡동다마스퀵요금조회 신곡동다마스퀵용달 신곡동다마스용달이사 신곡동다마스용달추천 신곡동다마스용달카드 신곡동라보용달차 신곡동다마스용달크기 신곡동다마스킥 신곡동다마스탑차 신곡동다마스택배 신곡동다마스택배가격 신곡동다마스트럭 신곡동다마스화물 신곡동다마쓰 신곡동다마퀵 신곡동0.5톤트럭 신곡동라보용달화물 신곡동라보화물용달 신곡동다마스화물 신곡동퀵 신곡동퀵서비스 신곡동 퀵 신곡동 퀵서비스 서서 이렇게 보도했다. (거리에는 100만 이사의 인파가 또다시 천안문 광장으로 모여듭니다. 지금 시각은 오후 3시 30분. 때아닌 몬순 기후의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하늘의 날씨가 광폭해지는 것은 이땅에 카다란 변화가 도래할 징조라는 중국의 오래 된 속설을 얘기해 줍니다) 카메라 앞에서 "말"하는 것은 이런 것이지만, 래더는 그 순간 다른 "생각"도 함께 하고 있었다. (이 세트는 너무너무 약한데 번개가 여길 내려치면 어떻게 한다지. 저 전선에 누구라도 감전된다면 정말 큰 일이지...) 이런 류의 제작과정에서는 늘 그렇듯이 기자가 앞에 나서 보도하지만 막후의 스타들이라면, 바로 기술진(카메라맨, 오디오맨)들이라고 할 수 있따. 전선을 설치하고 마이크로 웨이브를 설치해서 현장에서부터 베이스까지(이번 경우에는 광장에서부터 호텔로) 화면을 전송하는 것이다. 기술진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두 배는 더 열심히 고되게 일하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