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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19.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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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람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고 해서, 자기의 위치를 자기자신의 책임하에 스스로 결정하고 거래한다고 해서, 그 모든 행위들을 이기적인 동기로 한다고 해서, 내가 지금까지 설명한 인간들간의 자발적인 결합의 가치가 덜해지는가. 소위 개혁가라는 사람들이 자신의 방식을 우리들에게 강요하고 모든 사람을 자신의 의지에 따르게 해야만 인간들간의 결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가. 자칭 미래를 예견한다고 자인하는 학자들의 주장을 생각하면 할수록 자기들은 오류를 범하지 않으며, 서울 경기 인천 KTX연계퀵 KTX택배비용 KTX택배요금 PC배달 TV배송 TV운반 또 그렇기 때문에 자신들의 의지를 사람들에게 강요해도 괜찮다는 식의 무지한 생각이 밑바탕을 이루고 있음을 확신하게 된다. 나의 논의가 너무 지엽적인 문제로 빠졌더라도 독자들께서는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기 바란다. 생시몽주의자들(Saint-Simonians)이나 푸리에(Fourier)가 주창한 공동체주의 옹호자들, 카베(Cabet)가 주창한 이상향 이카리아(Icaria)를 흠모하는 자들의 책에 고무되어서, 중간상들을 비난하는 장광설이 언론과 의회를 가득 채우고 있는, 그리고 노동과 교환의 자유가 위협받고 있는 작금의 상황을 생각해볼 때, 다소 지엽적이긴 했지만 반드시 쓸모없는 일만은 아니었다고 자위해본다. 7. 무역에 대한 규제 한 보호주의자 선생(내가 아니라 샤를 듀팽(Charles Dupin)이 붙인 이름이다)께서 자기의 철광석 광산과 제철소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런데 자연조건이 더 나은 벨기에가 우리의 보호주의자 선생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프랑스에 철을 팔기 시작했다. 프랑스 사람들은 착한 플란더스(Flanders) 사람들 덕에 과거보다 싼 가격으로 철을 살 수 있게 되었다. 이기적인 프랑스 사람들, 특히 못 제조업자, 철물제작자, 달구지목수, 기계공, 대장장이, 농부 같은 사람들은 철을 사기 위해서 중간상을 벨기에에 보내거나 자신이 직접 거기까지 가기도 했다. 하지만 보호주의자 선생은 이런 모든 것들이 못마땅했다. 그래서 그는 자기가 직접 그들을 혼내주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손해를 보는 것은 자기뿐이었기 때문에 최소한 그것은 자기 스스로의 힘으로 해야만 했다. 그는 이렇게 다짐했다. 장총을 메고 권총을 허리에 차고, 탄창을 가지고서 내가 직접 전장에 나아가리라. 거기에서 나는 서울 경기 인천 KTX연계퀵 KTX택배비용 KTX택배요금 PC배달 TV배송 TV운반 철물제작업자들과 못을 만드는 놈들과 대장장이와 기계공들과 열쇠장이들처럼 나의 이익이 아니라 자신들의 이익만을 챙기는 놈들을 모두 죽여버리리라. 그렇게 본때를 보여준다면 그들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겠지. 그런데 막상 떠나려고 하니 몇 가지 걱정이 앞을 막아섰다. 그는 이렇게 자문해보았다. 가만 있자, 그러다가 나의 동포인 프랑스인들과 나의 적인 벨기에놈들이 맞공격을 해오면 어떻게 하지. 내가 그들을 죽이기 전에 오히려 내가 죽을지도 모르겠는걸. 게다가 내 하인들을 모두 전쟁터에 내보낸다고 하더라도 전선 전체를 다 막아낼 수 있을 것 같지도 안고. 결국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많겠구먼. 결국 모든 것을 포기하고 다른 사람들처럼 자유시장의 힘에 맡길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면서 돌아서려는 순간, 보호주의자 서울 경기 인천 KTX연계퀵 KTX택배비용 KTX택배요금 PC배달 TV배송 TV운반 선생의 머리에 기막힌 생각이 번뜩였다. 파리에 법을 만드는 공장이 있다는 생각이 퍼뜩 떠오른 것이다. 법이라는 것이 뭐야? 하고 그는 스스로 자문해보았다. 법이란 일단 공포되고 나면, 그것이 좋든 나쁘든 간에 모든 사람들이 지켜야만 하는 것이잖아. 사람들로 하여금 법을 지키도록 하기 위해, 경찰이 조직되고, 또 그 경찰을 유지하기 위한 인력과 돈은 국민들로부터 강제로 징수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