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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21.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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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 그러듯이, 약탈이라는 단어를 모호하고 은유적인 용도로 쓰고 있는 것이 아니다. 내가 약탈이라 부르는 것은 정확하고 과학적인 것으로서 사유재산의 개념과 정반대의 것을 두고 하는 말이다. 재산이 소유자의 동의 없이, 그리고 보상 없이 소유자로부터 그 재산을 창조하지 않은 사람에게로 이전되어 간다면 그 수단이 강제력이든 사기든 간에 나는 그것을 재산권의 침해라고 부르는 동시에 약탈이라고 부른다. 나는 언제 어디에서나 이런 일이 일어나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 법의 임무라고 생각한다. 법이 마땅히 막아야 할 것들을 막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스스로 범한다면 그것 역시 약탈이며, 사회 전체의 관점에서 볼 때, 더욱 걱정스러운 약탈임이 분명하다. 이렇게 되면 그 약탈의 책임이 약탈자 자신에게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법과 입법자, 심지어는 사회 그 자체가 정치적 위험에 빠지게 된다. 사실 나는 '약탈'이라는 단어가 별로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너무 공격적인 분위기를 풍기기 때문이다. 쓸데없이 반대자들의 신경을 건드리는 일을 피하기 위해서 다른 단어를 찾으려고도 해보았다. 하지만 약탈 이외의 다른 마땅한 단어를 찾을 수가 없었다. 내 말을 믿을지 모르지만 나는 반대자들의 선한 의도나 도덕성에 대해서 비난할 의사가 전혀 없다. 나는 내가 잘못되었다고 여기는 주장을 공격하고 있을 뿐이다. 또 우리 스스로 알지 못하는 사이에, 그리고 남들을 곤란하게 하려는 의도도 없이 우리를 정의롭지 못하게 만들어가는 정치체제를 공격하고 있을 뿐이다. 보호무역주의나 사회주의, 심지어는 공산주의 중 어느 하나를 옹호하는 사람들의 진실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글을 쓰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정치적 이념이나 정치적인 두려움 때문이다. 이 세 가지(보호주의, 사회주의, 공산주의)는 그 발전단계가 다를 뿐 같은 것에 뿌리를 두고 있다.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보호주의와 공산주의가 그것의 부분성(partiality)(주9)과 보편성(universality) 때문에 사회주의에 비해서 더 약탈적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이 세 가지 중 사회주의가 가장 모호하고 강아지보내기퀵 강아지보내기퀵서비스 강아지보내기 퀵 강아지보내기 퀵 서비스 강아지보내기 퀵서비스 강아지보내기1톤용달 강아지보내기1톤용달비 강아지보내기다마스용달 강아지보내기다마스퀵 강아지보내기다마스퀵서비스 강아지보내기다마스퀵서비스가격 강아지보내기다마스퀵요금 강아지보내기라보용달 강아지보내기라보퀵 강아지보내기라보퀵비용 강아지보내기라보퀵서비스 강아지보내기라보퀵서비스운임 강아지보내기소형용달 강아지보내기소형이사 강아지보내기소형트럭 강아지보내기오토바이퀵 강아지보내기오토바이퀵서비스 강아지보내기오토바이퀵요금 강아지보내기퀵가격 강아지보내기퀵비 강아지보내기퀵비용 강아지보내기퀵서비스가격 강아지보내기퀵서비스비용 강아지보내기퀵서비스요금 강아지보내기퀵서비스운임 강아지보내기퀵요금 강아지보내기화물퀵 강아지보내기 그 정체가 불분명하며, 따라서 가장 진실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어떤 경우이든 합법적 약탈의 뿌리가 잘못된 박애주의에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한, 동기의 문제는 토론의 주제가 될 수 없다. 이것을 이해했으면, 이제 보편적 약탈을 통해서 보편적 복지를 추구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의 열망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디에서 왔으며, 앞으로 어디로 향하게 될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사회주의자들은 우리에게 이렇게 묻는다. "법이 조직화된 정의라고 한다면, 그 법을 가지고 노동과 교육, 그리고 종교를 조직하는 것이 무슨 잘못인가?" 뭐가 잘못되었느냐고? 법을 통해서 노동과 교육과 종교를 조직하다 보면 정의의 원칙이 파괴된다는 사실, 그것이 문제이다. 법은 강제력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라. 따라서 법의 영역은 정당한 강제력의 범위를 넘어설 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