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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22.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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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되면 법이 무신론적이고 개인주의적이고 무자비하게 되기 때문에, 그런 법은 인간 자체도 그렇게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들을 한다. 하지만 천만의 말씀이다. 그것은 인간이 법의 피조물에 불과하다는 어리석은 발상에서 나온 생각일 뿐이다. 우리에게 자유가 주어진다고 해서, 우리의 움직임이 멈추어지는가. 법이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지 않는다고 해서 우리에게 동기가 없어지는가. 법이 우리의 재능을 마음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해서 우리의 재능이 마비되는가. 법이 우리에게 종교와, 집회의 방법과, 교육의 방법과, 노동의 규칙과 무역의 규제와, 자선방법 같은 것들을 강요하지 않는다고 해서, 우리가 무신론과 고립과 빈곤과 이기적인 행동으로 빠져들게 된다고 생각하는가. 우리가 더 이상 신의 능력과 선함을 잊게 되고, 우리 서로간의 사귐을 중지하고, 서로 돕지 않고 불행에 빠진 동포를 돕지 않고, 자연의 신비를 탐구하지 않으며, 우리자신을 완성하기를 멈추게 될까? 법이란 정의이다. 그같은 정의로운 법 아래에서만, 그리하여 권리와 자유와 안정과 책임의 원칙이 지켜질 때에만, 모든 사람들은 그 자신의 존엄과 존재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또 그럴 때에만 인류는 질서정연한 가운데에서 서서히, 그러나 확실하게 진보를 이룩할 수 있다. 이성은 나의 편에 서 있는 것 같다. 어떤 문제이든(그것이 종교적인 것이든, 철학적인 것이든, 정치적인 것이든, 경제적인 것이든 간에, 그리고 그것이 도덕, 평등, 기본권, 정의, 진보, 책임, 연대, 재산, 노동, 무역, 자본, 임금, 조세, 인구, 신용, 정부, 그 어떤 것과 관련된 것이든) 과학적으로 그 문제를 탐구하다 보면 항상 같은 결론에 이른다. 사회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은 자유라는 것이다. 역사적인 사실들도 내 편임이 분명하다. 오늘날의 세계를 생각해보라. 어느 나라가 가장 행복하고 가장 도덕적이며, 가장 평화로운가. 법이 민간인의 활동에 가장 작게 개입하는 나라, 정부의 힘이 작게 느껴지고 고속버스화물퀵 고속버스화물퀵서비스 고속버스화물 퀵 고속버스화물 퀵 서비스 고속버스화물 퀵서비스 고속버스화물1톤용달 고속버스화물1톤용달비 고속버스화물다마스용달 고속버스화물다마스퀵 고속버스화물다마스퀵서비스 고속버스화물다마스퀵서비스가격 고속버스화물다마스퀵요금 고속버스화물라보용달 고속버스화물라보퀵 고속버스화물라보퀵비용 고속버스화물라보퀵서비스 고속버스화물라보퀵서비스운임 고속버스화물소형용달 고속버스화물소형이사 고속버스화물소형트럭 고속버스화물오토바이퀵 고속버스화물오토바이퀵서비스 고속버스화물오토바이퀵요금 고속버스화물퀵가격 고속버스화물퀵비 고속버스화물퀵비용 고속버스화물퀵서비스가격 고속버스화물퀵서비스비용 고속버스화물퀵서비스요금 고속버스화물퀵서비스운임 고속버스화물퀵요금 고속버스화물화물퀵 고속버스화물 개인의 활동영역이 넓은 나라, 자유로운 여론이 영향력을 행사하는 나라, 조세부담이 가장 작고, 또 모든 사람이 거의 같은 액수를 내는 나라, 집단적인 불만이 최소화되어 있고, 또 정당화되지도 않은 나라, 개인이든 집단이든 간에 책임의식이 철저한 나라, 현재의 도덕이 완전하지는 않더라도 향상되어 가는 나라, 상거래와 계약과 결사의 자유에 대한 제약이 최소화된 나라, 노동과 자본과 인구의 이동에 대한 인위적 간섭이 최소화된 나라, 인간 고유의 성향이 가장 잘 표출되는 나라, 인간의 발명품들이 하나님의 법칙과 조화를 이루는 나라, 그런 나라들 아닌가. 다시 말해서 다음과 같은 원칙을 잘 따를 수 있는 사람일수록 더 큰 행복과 도덕적 올바름과 더 큰 평화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비록 인간이 완전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유일한 희망은 일정한 한도내에서 그 인간들에게 자유롭고 자발적으로 행동을 허용하는 것뿐이다. 법, 또는 강제력은 보편적 정의를 실현시키는 것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