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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23. 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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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같이 괴상한 움직임의 중심에는 '재산권은 법이 만들어놓은 산물이다'라는 부르짖음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입법자들은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론에 따라 언제든지 경제계의 예측을 뒤엎는 법을 만들어낼 수 있다. 노동자가 자기노동의 산물을 일부라도 가져갈 수 있다면 그것은 자기가 그것을 만들어냈기 때문이 아니라 현행 법이 그것을 허용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언제 그 법이 다시 바뀔지 모른다. 그렇게 되면 현재는 합법적으로 간주되는 재산권도 불법적인 것이 되어버리고 말 것이다. 이 모든 것들의 결과는 무엇일까? 자본과 노동은 경악할 것이다. 그들은 더 이상 미래를 믿을 수 없게 된다. 이같은 원칙이 통용되는 한 자본은 숨어버리거나 파괴되어 버릴 것이다. 그들이 그렇게도 동정하고 애틋하게 여기는 노동자들은 어떻게 될까? 농업생산이 멈추는데도 노동자들을 더 잘 먹일 수 있을까? 아무도 공장을 지으려 하지 않는데도 그들을 더 잘 입힐 수 있을까? 자본이 모두 사라져 버리는데도 그들에게 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해줄 수 있을까? 그리고 세금은 어디서 거두려고 하는가. 국고는 무슨 방법으로 채우려고 하는가. 군대의 급료는 누가 줄 것이며, 국채는 어떻게 갚을 수 있단 말인가. 무슨 돈이 있어서 노동자들에게 생산수단을 제공해준다는 말인가. 설립하는 것이야 법으로 선포하면 그만이겠지만, 무슨 돈이 있어 그 많은 자선단체들을 꾸려나가려 하는가. 이런 우울한 생각들은 이제 그만하기로 하자. 이제부터는 오늘날의 프랑스를 풍미하는 사조와는 반대되는 원칙, 즉 경제학자들의 원칙이 실현된다면 어떤 결과가 올지에 대해서 생각해보자. 이 원칙에 의하면 재산권은 법보다 우선한다. 한 사람의 재산권이 다른 사람의 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는 한 그 재산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졌든 간에, 그리고 혼자서 만들었든 여럿이 모여서 만들었든 간에, 그것을 지켜주는 것이 법이 맡아야 할 유일한 임무이다. 첫 번째의 결과는 법만능주의 원칙이 실질적으로 노예제를 가져다주는 반면, 경제학자들의 원칙은 자유를 가져다준다는 공릉동퀵 공릉동퀵서비스 공릉동 퀵 공릉동 퀵 서비스 공릉동 퀵서비스 공릉동1톤용달 공릉동1톤용달비 공릉동다마스용달 공릉동다마스퀵 공릉동다마스퀵서비스 공릉동다마스퀵서비스가격 공릉동다마스퀵요금 공릉동라보용달 공릉동라보퀵 공릉동라보퀵비용 공릉동라보퀵서비스 공릉동라보퀵서비스운임 공릉동소형용달 공릉동소형이사 공릉동소형트럭 공릉동오토바이퀵 공릉동오토바이퀵서비스 공릉동오토바이퀵요금 공릉동퀵가격 공릉동퀵비 공릉동퀵비용 공릉동퀵서비스가격 공릉동퀵서비스비용 공릉동퀵서비스요금 공릉동퀵서비스운임 공릉동퀵요금 공릉동화물퀵 공릉동 공릉동퀵서비스 것이다. 재산권, 자기노동의 산물을 누릴 권리, 국가의 개입이 아니라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 대로 일하고, 발전하고 자기의 재능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 그것이 바로 자유가 뜻하는 바이다. 나는 자유의 원리에 어긋나는 체제를 강요하려는 도당들이 어떻게 감히 공화국 국기에다 자유의 상징을 여전히 새겨 가지고 다니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물론 그들 중에는 자유라는 말을 없애고 그 대신에 결속(또는 연대)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사람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최소한 정직함, 또는 논리라는 차원에서 본다면 그들이 다른 사회주의자들보다는 낫다. 하지만 그들조차도 결속이라는 말보다는 공산주의라는 말을 사용하는 편이 더 정직하고 논리적이다. 재산권과 마찬가지로 인간 이해관계의 결속이라는 현상은 법이 다룰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