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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23.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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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내가 관여하고 있는 자유무역협회(주9)에 대해서 몇 가지 언급하면서 이 글을 끝내고자 한다. 많은 사람들이 그같은 이름을 사용한 것에 대해서 비판을 가해왔다. 협회에 적대적인 사람들은 기뻐했고, 동조자들은 괴로워했다. 양측이 모두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동조자들조차 이런 식으로 말했다. "왜 이런 식으로 문제제기를 하는 겁니까? 무엇 때문에 그리도 원칙에 집착하는 겁니까? 그저 조심스럽게 관세율을 낮추자고 하는 것이 더 현명할 것 같습니다. 그쪽이 보다 더 현실적으로 쉬울 것 같습니다." 왜냐고? 내 눈에는 자유무역이라는 것이 단순히 관세율 정도의 문제가 아니라 기본권, 정의, 공공의 질서, 그리고 재산권의 문제로 비쳐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이 어떤 색깔의 옷을 입고 나타나든지 간에, 특혜라고 하는 것은 재산권을 부정하거나 경멸하는 행위이다. 부의 평등한 분배, 즉 누군가의 희생을 바탕으로 해서 다른 누군가의 몫을 늘리기 위한 국가의 개입은 공산주의이다. 한 방울의 물이든, 대양 속의 물이든 어차피 물은 물인 것과 같다. 내가 그토록 원칙에 집착하는 것은 재산권에 대해서 일단 누가 공격을 개시하게 되면, 곧이어 수많은 다양한 형태의 후속공격이 따를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그토록 원칙에 집착하는 것은 내가 만약 원칙을 버리고 남들처럼 관세율을 낮추자는 정도의 운동에 참여할 경우 법이 재산권에 우선한다는 잘못된 관념을 인정하는 셈이 되기 때문이다. 내가 그토록 원칙에 집착하는 것은 지주들과 산업자본가들이 스스로 관세를 높여달라고 정부에 요구함으로써 지금은 그들 자신이 두려워 떨고 있는 공산주의의 씨앗을 뿌렸기 때문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이윤을 더 높이기 위하여 노동자들의 이익을 희생시킨 것이다. 자기들은 그렇게 해놓고 공항퀵 공항퀵서비스 공항 퀵 공항 퀵 서비스 공항 퀵서비스 공항1톤용달 공항1톤용달비 공항다마스용달 공항다마스퀵 공항다마스퀵서비스 공항다마스퀵서비스가격 공항다마스퀵요금 공항라보용달 공항라보퀵 공항라보퀵비용 공항라보퀵서비스 공항라보퀵서비스운임 공항소형용달 공항소형이사 공항소형트럭 공항오토바이퀵 공항오토바이퀵서비스 공항오토바이퀵요금 공항퀵가격 공항퀵비 공항퀵비용 공항퀵서비스가격 공항퀵서비스비용 공항퀵서비스요금 공항퀵서비스운임 공항퀵요금 공항화물퀵 공항 공항퀵서비스 노동계급이라고 해서 법을 이용해서 부의 균등한 분배를 추구하지 말란 법이 있겠는가. 그리고 그렇게 되면 공산주의만이 있을 뿐이다. 1846년 5월 10일 협회의 예비모임에서 발표된 강령을 우리의 비판자들이 읽어본다면 그것이 바로 우리 협회의 지배적인 사상임을 곧 알게 될 것이다. 교환의 권리, 그것은 재산권과 마찬가지로 천부적인 권리이다. 모든 시민들은 각자가 생산했거나 취득한 물건을 자기자신을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권리와 더불어, 그 상대가 지구상의 누구든지 간에 서로가 동의한다면 각자가 원하는 것을 서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도 허용되어야 한다. 공공의 질서나 도덕을 해치는 행위를 저지르지 않는 한, 사람으로부터 교환의 권리를 박탈하는 것은, 그것도 누군가 다른 사람의 이익을 위해서 교환의 권리를 박탈하는 것은, 약탈을 합법화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정의의 법을 침해하는 행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