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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24.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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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의 추론은 지극히 논리적이다. "사회질서는 전적으로 법에 의존하기 때문에 당신이 법에게 정의만을 요구한다면 당신은 법으로부터 박애정신을 박탈하는 것이다. 또 사회로부터 박애정신을 박탈하는 것이기도 하다"라고 그들은 주장한다. 그래서 그들은 경제학과 경제학자, 그리고 경제학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에게 고집불통이고 냉혈한이며, 완고하고 피도 눈물도 없는 자들이라고 비난한다. 하지만 그들의 대전제가 온당한 것일까? 사회의 질서가 전적으로 법에 의존한다는 주장은 옳은 것일까? 만약 그들의 대전제가 옳지 않다면 그들이 경제학에 대해서 퍼붓는 비난도 근거가 없는 것이 되어버린다. 실정법은 권위와 강제와 강제력과 총칼과 감옥에 의해서 유지된다. 그같은 실정법에는 호의, 우정, 사랑, 자기부정, 헌신, 희생 같은 것들을 담을 수 없다는 것이 우리의 주장이다. 결국 법 속에는 박애정신을 담을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인간본성의 고귀한 속성들을 말살하거나 부정하는 것으로 오해해서는 안된다. 결단코 그렇지 않다. 우리가 주장하는 것은 단지 사회가 법보다 크다는 것이다. 엄청나게 많은 행동들과 느낌들이 법을 초월해서 만들어지고 존재한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을 뿐이다. 나는 경제학자들이 법의 한계 밖에 놓여 있는 모든 것들을 부정한다는 식의 잘못된 해석에 대하여 내 모든 힘을 다해서 엄중히 항의한다. 1800년 전부터 성스러운 산의 정상으로 내려왔고 우리 공화국의 국기에 영원히 아로새겨져 있는 박애라는 단어를 들으면 우리도 가슴이 뜨거워진다는 것을 믿어달라. 우리도 개인들과 가족들과 민족들이 서로 친하게 지내고, 이 모진 삶을 살면서 역경을 겪을 때 서로 돕고 사는 것을 보고 싶어한다. 우리도 고귀한 일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 가슴이 뭉클하고 눈물이 맺힌다. 그것이 광명KTX특송퀵 광명KTX특송퀵서비스 광명KTX특송 퀵 광명KTX특송 퀵 서비스 광명KTX특송 퀵서비스 광명KTX특송1톤용달 광명KTX특송1톤용달비 광명KTX특송다마스용달 광명KTX특송다마스퀵 광명KTX특송다마스퀵서비스 광명KTX특송다마스퀵서비스가격 광명KTX특송다마스퀵요금 광명KTX특송라보용달 광명KTX특송라보퀵 광명KTX특송라보퀵비용 광명KTX특송라보퀵서비스 광명KTX특송라보퀵서비스운임 광명KTX특송소형용달 광명KTX특송소형이사 광명KTX특송소형트럭 광명KTX특송오토바이퀵 광명KTX특송오토바이퀵서비스 광명KTX특송오토바이퀵요금 광명KTX특송퀵가격 광명KTX특송퀵비 광명KTX특송퀵비용 광명KTX특송퀵서비스가격 광명KTX특송퀵서비스비용 광명KTX특송퀵서비스요금 광명KTX특송퀵서비스운임 광명KTX특송퀵요금 광명KTX특송화물퀵 광명KTX특송 광명KTX특송퀵서비스 보통사람들의 삶에 밝은 빛을 비추어주는 일이든, 서로 다른 계급 사이의 결속을 다져주는 일이든, 또는 운명적으로 선택된 민족의 진보와 문명을 촉진하는 일이든 간에 말이다. 너희들이나 잘하라고 그들이 우리를 윽박지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런 문제라면 우리도 양보하고 싶은 마음이 없다. 무수한 정치 이론가들이 인간의 마음속에서 이기심을 뿌리뽑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개인주의를 저주하는 대신 헌신과 희생과 박애 같은 단어들을 끝없이 되뇌이고 있다. 하지만 그들 자신을 한번 돌아보라고 하라. 그들이 남들에게 요구하고 있는 거창한 덕목들을 과연 자기자신들은 실천하고 있는 것일까? 우리는 그들이 그렇게 행동하고 있으며 매사를 자신의 이익을 떠나 처리하고 있다고 믿고 싶다. 하지만 불행히도 그들이 우리들보다 하나도 나을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이 논문의 마지막 부분에서 다시 다루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