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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24.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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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력을 동원하려는 움직임이 나왔다. 국가가 모든 시민들의 생계와 복지와 교육을 책임져야 한다는 선언이 나왔다. 국가는 모든 시민들에게 너그럽고 자비롭고 헌신적이어야 한다는 선언이 나왔다. 국가가 어린아이에게는 먹을 것을, 젊은이들에게는 교육을, 정상인에게는 일자리를, 장애인에게는 연금을 주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마디로 말해서 국가는 직접적인 개입을 통해서 모든 이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모든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어야 하며, 모든 기업들에게 자본을 대주어야 하고, 모든 사람들의 영혼을 계몽해야 하며, 심지어는 프랑스인들을 희생시키더라도 지구상의 모든 억압받는 자들을 도와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법이라는 것이 마르지 않는 샘과 같아서 그같은 혜택들이 끊임없이 주어질 수 있다면 누가 그것에 반대하겠는가. 만약 모든 고통과 조심, 책임과 의무, 신만이 이해할 수 있는 섭리에 의해 우리에게 지워진 무거운 짐들은 모두 국가가 대신 져주고, 사람들은 만족, 즐거움, 확실함, 고요함, 휴식, 보장된 현재, 밝은 미래, 걱정이 따르지 않는 풍요로움, 책임질 필요가 없는 가족들, 담보가 필요없는 융자, 노력이 필요없는 인생같이 순탄한 길만을 걸을 수 있다면 누가 그것을 마다하겠는가. 만약 그것이 가능하기만 하다면, 누구든 그 모든 것들을 가지고 싶어할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가능한 일인가. 그것이 문제이다. 우리는 사람들이 국가라는 단어를 어떤 의미를 쓰고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우리는 이처럼 의인화된 국가의 개념 뒤에 가장 굴욕적인 속임수가 숨어 있다고 믿는다. 최고의 덕성을 갖고 있고, 모든 의무를 부담하며, 모든 이에게 후하게 나누어주는 이 국가라는 존재는 과연 무엇일까? 사람들에게 나누어주려면 그러기 위한 자원이 있어야 할 텐데 그 자원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일까? 결국 받는 사람이 내야 하는 것 아닌가. 그 과정에서 기생충처럼 탐욕스럽게 제 몫을 챙기는 거간꾼(공무원)들을 거쳐야만 할 텐데, 그 과정에서 거두어진 자원이 줄어드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지 않은가. 정부의 모든 조직들이 우리가 필요로 하는 유용한 자원들을 삼켜버려서 근로자들에게 남는 것은 별로 없어진다는 사실을 아직도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말인가. 그렇게 해서 생활수준이 낮아지는 것 말고도 노동자들이 자유를 잃게 된다는 사실을 아직도 이해할 수 없는가. 아무리 생각해봐도 법에 대해서광주터미널퀵 광주터미널퀵서비스 광주터미널 퀵 광주터미널 퀵 서비스 광주터미널 퀵서비스 광주터미널1톤용달 광주터미널1톤용달비 광주터미널다마스용달 광주터미널다마스퀵 광주터미널다마스퀵서비스 광주터미널다마스퀵서비스가격 광주터미널다마스퀵요금 광주터미널라보용달 광주터미널라보퀵 광주터미널라보퀵비용 광주터미널라보퀵서비스 광주터미널라보퀵서비스운임 광주터미널소형용달 광주터미널소형이사 광주터미널소형트럭 광주터미널오토바이퀵 광주터미널오토바이퀵서비스 광주터미널오토바이퀵요금 광주터미널퀵가격 광주터미널퀵비 광주터미널퀵비용 광주터미널퀵서비스가격 광주터미널퀵서비스비용 광주터미널퀵서비스요금 광주터미널퀵서비스운임 광주터미널퀵요금 광주터미널화물퀵 광주터미널 광주터미널퀵서비스 정의 이외의 것을 요구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법으로 종교의 문제를 다룬다고 생각해보자. 이 세상에 진실된 신앙이라는 것이 존재한다면, 이 세상의 모든 신앙과 경전과 예배의식은 그것 하나로 통일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할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그같은 통일이 바람직하더라도 모든 사람들이 그 종교야말로 진정 진실된 신앙이라는 것을 알게 될 때까지 토론과 탐구가 이루어지는 것이 더 낫지 않겠는가. 아무리 박애정신의 이름을 내건다고 하더라도 국가에 의해 강요된 종교의 통일은 누군가를 억압하는 행위, 즉 정의롭지 못한 행위이다. 진리는 다른 곳에 있는데 국가가 나서서 엉뚱한 믿음을 강요하고 있지는 않은지를 누가 알 수 있겠는가. 단일종교라는 것은 사람들이 자유로이 생각하는 가운데에 진리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서 스스로 확신이 들 때만 가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