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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24.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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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서, 세금의 형태로 일부 사람들에게만 희생이 강요될 경우, 그같은 희생은 박애의 본질을 훼손한다. 그럴 경우 도대체 누구에게 희생의 영예가 돌아가야 하는가. 입법자로 보아야 하는가? 그같은 희생을 위해 입법자가 치르는 비용은 자기가 가진 표를 던지는 것에 불과하다. 세무공무원으로 보아야 할까? 하지만 그가 세금을 거두는 것은 직장에서 쫓겨나지 않기 위해서일 뿐이다. 납세자라고 해야 할까? 하지만 납세자도 마지못해 세금을 낼 뿐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자기희생에 응당 따라야 할 영예는 누구에게 돌아가야 한다는 말인가. 응당 있어야 할 도덕심은 어디에서 찾아보아야 한다는 말인가. 불법적인 약탈은 모든 사람들이 혐오한다. 여론도 모든 힘을 다해서 그것에 저항하며, 정의를 세우기 위해 힘을 행사한다. 반면에 합법적인 약탈은 양심의 가책도 없이 저질러진다. 이렇게 되면 나라의 도덕은 반드시 약화되고 만다. 용감하고 신중하기만 하다면 누구든 불법적인 약탈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다. 하지만 합법적인 약탈로부터는 누구도 스스로를 보호할 수 없다. 만약 어떤 사람이 합법적인 약탈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 한다고 해보자. 법으로 무장한 약탈자와 그 법에 저항하는 제물이라니, 딱하기 그지없는 일이다. 박애주의라는 미명하에 법으로 희생이 강요되는 상황에서도 인간의 본성은 그것에 고분고분 따르지 않는다. 그러려면 돈을 거두어서 공동의 기금을 만들어야 한다. 그런데 사람들은 낼 돈은 되도록 줄이고, 가져갈 몫은 최대로 늘리려고 할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들이 최대 수혜자가 될 수 있을까? 결코 아니다. 가장 영향력이 크고, 타산적인 사람들이 최대의 수혜자가 되게 마련이다. 그런 식의 박애주의가 단결과 화합, 조화를 가져다줄까? 박애라는 것이 개인과 가족과 민족과 인종들을 서로 연결시켜 주는 성스러운 끈이라는 사실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그것은 박애정신이 원래의 모습, 즉 가장 자발적이고, 가치있고(meritorious), 종교적인 감정의 교대퀵 교대퀵서비스 교대 퀵 교대 퀵 서비스 교대 퀵서비스 교대1톤용달 교대1톤용달비 교대다마스용달 교대다마스퀵 교대다마스퀵서비스 교대다마스퀵서비스가격 교대다마스퀵요금 교대라보용달 교대라보퀵 교대라보퀵비용 교대라보퀵서비스 교대라보퀵서비스운임 교대소형용달 교대소형이사 교대소형트럭 교대오토바이퀵 교대오토바이퀵서비스 교대오토바이퀵요금 교대퀵가격 교대퀵비 교대퀵비용 교대퀵서비스가격 교대퀵서비스비용 교대퀵서비스요금 교대퀵서비스운임 교대퀵요금 교대화물퀵 교대 교대퀵서비스 모습을 간직하고 있을 때만 가능한 일이다. 날조된 박애주의로는 그같이 경이로운 일을 이루어낼 수 없다. 합법적인 약탈행위가 박애주의의 이름과 겉모습과 형식은 빌릴 수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그것은 불화와 혼돈, 부당한 권리, 공포, 불행, 아둔함, 증오를 담고 있을 뿐이다. 우리들에게 심각한 반대의견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한다. 자유와 법 앞에서의 평등이라는 것이 정의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그런 식의 정의를 엄격하게 적용하다 보면 부자와 가난한 자, 강자와 약자, 현명한 자와 무지한 자, 유산자와 무산자, 우리의 동포와 외국인간의 차이를 고려할 수 없다. 인간의 이해관계란 본래 서로 적대적이기 때문에 정의의 원칙만을 고집하다 보면 희생되는 쪽은 늘 무기도 없이 결투장에 나가야 하는 가난한 자, 무지한 자, 무산자들이다. 이 문제에 대해 콩시더랑(Considerant)씨의 의견을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