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쏭밍이파파 2019. 12. 25.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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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인간의 이해관계가 서로 적대적이라면 우리는 정의나 자유, 법 앞에서의 평등같이 걸리적거리는 것들을 모두 걷어치우는 것이 좋다. 그들이 주장하는 대로 우리도 끊임없이 제안되는 새로운 계획에 따라 세상을 재구성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세상을 파멸로 이끄는 이기심 대신에 법으로 강요된, 그리고 비자발적인 자기희생, 한마디로 말해서 합법적인 약탈을 실천하는 편이 옳을 것이다. 물론 그렇게 하자면 수많은 저항이 따르겠지만, 처음에는 박애정신이라는 것으로 위장하고 있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법으로 만들어가면 될 것이다. 그러나 신의 섭리에 오류가 없다면, 다시 말해서 인간의 이해가 정의의 법 아래서 서로 조화를 향해 스스로를 조절해가는 경향이 있다면, 또 라마르탱씨가 말했던 것처럼 아무리 많은 독재자를 데려다놓더라도 이룩할 수 없는 정의를 자유의 체제를 통해서 이룰 수 있다면, 그리고 법 앞에서의 평등이 실질적인 평등을 달성하기 위한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라면, 우리가 법에 대해서 요구할 것이란 정의와 자유와 법 앞에서의 평등밖에는 없다. 그것은 마치 한 방울의 물을 넓은 바다로 보내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장애물을 거두어내는 일뿐인 것과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경제학을 통해서 우리가 얻은 결론이다. 경제학이 그 결론을 얻기 위해 억지로 노력한 것이 아니다. 너무나 자연스럽게 도출된 결론이다. 하지만 정치경제학은 그같은 결론에 기뻐한다. 다른 학문에서는 억지로 그것을 달성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판에 자유로운 가운데에서도 조화가 달성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 그것이 어찌 지고의 기쁨이 아니겠는가. 사회주의자들이 우리를 비난하기 위해 사용하는 말들은 참으로 이해하기 힘들다. 만약 불행히도 우리가 틀렸다면, 그들도 그것을 매우 애석하게 여겨야 할 것이 아닌가. 우리가 하는 말의 의미를 잘 생각해본다면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하는 말은 이렇다. 심사숙고한 결과 우리가 내린 결론은 하나님이 하신 일은 참 잘되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구로동퀵 구로동퀵서비스 구로동 퀵 구로동 퀵 서비스 구로동 퀵서비스 구로동1톤용달 구로동1톤용달비 구로동다마스용달 구로동다마스퀵 구로동다마스퀵서비스 구로동다마스퀵서비스가격 구로동다마스퀵요금 구로동라보용달 구로동라보퀵 구로동라보퀵비용 구로동라보퀵서비스 구로동라보퀵서비스운임 구로동소형용달 구로동소형이사 구로동소형트럭 구로동오토바이퀵 구로동오토바이퀵서비스 구로동오토바이퀵요금 구로동퀵가격 구로동퀵비 구로동퀵비용 구로동퀵서비스가격 구로동퀵서비스비용 구로동퀵서비스요금 구로동퀵서비스운임 구로동퀵요금 구로동화물퀵 구로동 구로동퀵서비스 정의와 자유가 있을 때에 비로소 발전가능성이 극대화된다는 것이다. 사회주의자들은 우리가 틀렸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그들의 자유이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그들은 마음 한구석에서나마 꺼림칙한 심정을 느낄 수 있어야만 한다. 우리가 주장하는 것은 억지로 만들어놓은 것 대신에 자연스런 것을, 독재 대신에 자유를, 인간이 만들어놓은 임시변통의 것 대신에 영원하고 성스러운 신의 섭리를 택하자는 것이기 때문이다. 어떤 화학교수가 이렇게 말한다고 상상해보라. "이 세상에 재앙이 닥쳐오고 있다. 하나님은 이 세상을 만드실 때 좀더 조심스러웠어야 했다. 인간이 숨을 내쉴 때 나오는 공기를 분석해본 결과, 인간이 호흡하기에 적당하지 않다는 결론을 얻었다. 머지않은 장래에 이 지구상의 공기는 완전히 오염되어 인간은 숨을 쉴 수 없게 될 것이다. 내가 발명한 인공호흡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인류는 모두 폐병으로 최후의 날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다른 교수 하나가 앞으로 나서서 이렇게 말한다.